장재천
남·1980년 7월13일 진시생
문> 몇년 전부터 많은 경제 손실과 집안의 잦은 사고 및 가정불화 등으로 잠시도 마음 편할 날이 없습니다. 그리고 노력의 대가도 하나 없고 보람 또한 없습니다. 앞날은 어떻게 될까요?
답> 지금은 시간을 흘려 보내 한계를 벗어나도록 해야 합니다. 4년 전부터 운이 무너지고 쇠퇴하기 시작해 모든 것을 잃는 불행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또한 부인과도 극단적인 위기까지 맞이해 불화가 매우 심각합니다. 그러나 이제 불운의 한계를 벗어나 위기를 면하게 되고 복구와 재활의 길이 트여 그동안 막막했던 처지에서 확신으로 바뀌게 됩니다. 우선 업종을 바꾸고 장소를 옮기세요. 자재업은 그대로 지켜 나가되 생산 쪽이 아닌 유통 쪽이며 목자재보다는 철골과 건축 부자재 쪽이 아주 잘 맞습니다. 새로운 운세의 변화에 맞춰 진행하게 돼 성공에 적중하며 부인과도 화해와 협력으로 가정의 인정과 번영이 함께 이뤄집니다.
이영
여·1999년 10월11일 오시생
문> 현재 코디네이터로 만족하고 있으나 아직 학업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어서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데 어떠할지요? 또 이성만 사귀면 깊은 관계 후 제가 싫어집니다. 독신 운인가요?
답> 귀하가 생각하고 있는 공부 쪽으로 마음을 굳히세요. 지금은 미래를 채워주지 못해 마음의 갈등으로 변하게 됩니다. 타고난 운세의 수준이 아주 높아서 내년부터는 운세가 상승해 공부의 혜택을 즉시 실감하게 됩니다. 다행스럽게도 집념이 강하고 노력형이며 승부욕 또한 강해 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감정이 아주 예민해 외부 자극에 취약하며 오해와 증오심이 많은 것이 단점입니다. 자존심이 지나치게 강한 것도 하나의 원인입니다. 해외 운이 열리고 공부 운이 함께 동반하므로 해외 유학은 100% 성공이며 3년 후 연분을 만나 행복을 찾게 됩니다.
나경환
남·1982년 4월11일 진시생
문> 1985년 9월 미시생인 아내와 헤어졌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엄마만 찾고 있어서 암담한 지경입니다. 재혼을 서둘러 빨리 시름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답> 지금 두 사람은 법적으로 이혼이 돼 있을 뿐 운명적인 인연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자녀 문제 이전에 두 분은 필연이므로 서로 벗어나지 못해 재결합해 옛 모습을 다시 찾게 됩니다. 사실상 두 분 사이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부인이 단일 운이므로 간섭받는 것을 아주 싫어하며 시부모님을 모시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타고난 기질은 바꿀 수 없으며 두 분의 인연 또한 끊을 수 없습니다. 분가하는 조건으로 부인을 귀가시키세요. 부인 역시 귀하 곁을 떠나지 않습니다. 지금이 좋은 기회니 귀하가 먼저 제의하세요. 귀하의 좋은 성격과 자상한 이미지가 부인에게는 장점입니다.
현지선
여·1971년 4월19일 유시생
문> 지금 가슴에 생긴 종양으로 인해 생의 최후를 맞은 것 같은 절망감과 고통 속에 빠져 헤매고 있습니다. 어렵게 버티고 있지만 앞으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매우 궁금합니다.
답> 귀하는 타고난 팔자가 험난하며 지금 남편과의 이혼과 자녀와의 이별, 건강 상의 불운까지 두루 겹쳐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성공적인 수술과 빠른 회복으로 제2의 인생이 시작됩니다. 금년 후반을 계기로 정상적으로 회복하게 되며 건강에는 더 이상의 위기는 없습니다. 그러나 금전적인 문제로 인해 마음의 병이 시작됩니다. 앞으로 3년간의 시련은 벗어날 방법이 없으니 인내하면서 슬기롭게 이겨내야 합니다. 내년에 가게를 시작해 우선 생계 문제는 걱정이 없습니다. 연하의 쥐띠와 재혼으로 안정과 성장이 함께 시작됩니다. 희망이 보이는 미래를 생각하면서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