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금' 환상몸매 비키니걸 ‘베스트 핫’

  • 김설아 sasa7088@ilyosisa.co.kr
  • 등록 2013.08.19 11:4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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벗은 거야 입은 거야…쭉쭉빵빵 퍼레이드

[일요시사=연예팀] 노출의 계절 8월. 막바지 바캉스 시즌을 맞아 여성 스타들의 비키니 경쟁이 뜨겁다. 여름을 대표하는 가장 ‘핫’한 패션 아이템인 비키니는 패션 경쟁이 가장 치열한 연예인들 사이에서 레드카펫 드레스 못지않게 양보할 수 없는 승부다. 그렇다면 올 여름 해변가를 가장 뜨겁게 달군 최고의 ‘비키니 걸’은 누구일까.



뜨거운 여름. 시원하게 노출한 스타들의 비키니 화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하루에만 여러 명의 여자 연예인들이 화보 촬영에서 찍은 사진뿐 아니라 일상에서 찍은 셀카 등을 공개하며 비키니 몸매를 과시한다. 좀 더 섹시한 모습을 선보이려다 보니 아찔한 수위를 넘나드는 것은 예삿일. 특히 신인의 경우 아슬아슬하게 중요 부위만 가린 육감적인 몸매를 드러내며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고 있다.

몸매‘갑’
클라라  

요즘 연예계 대세로 떠오른 방송인 클라라는 날씬하면서도 건강미 넘치는 몸매가 부각되는 초록색 비키니를 선택했다. 클라라는 지난달 한 음료 업체의 광고 촬영 현장에서 초록색 비키니를 입고 나와  ‘미친 볼륨감’의 수영복 몸매를 드러냈다.

이제껏 화제가 되었던 그녀의 탄력 넘치는 몸매를 여과 없이 드러냄과 동시에 검은 생머리와 화장기 없는 얼굴로 청순한 이미지를 더하기도 했다. 특히 물세례를 맞으며 ‘비키니 샤워’를 하는 장면에서는 온몸을 흠뻑 적신 채 농염한 눈빛으로 남심을 녹였다.

글래머 하면
강예빈


‘몸매’하면 빠질 수 없는 방송인 강예빈도 늘씬한 몸매가 돋보이는 비키니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강예빈은 지난달 자신의 미투데이에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비키니 사진을 여러 장 올리며 평소 D컵 라인의 아찔 몸매를 자랑했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서 강예빈은 가슴 부분이 과감하게 절개된 디자인의 수영복을 선택, 남다른 글래머러스함과 상반된 뽀얀 살결, 앳된 얼굴로 뭇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강예빈은 또 이달 초 자신의 비키니 화보를 공개하기도 했다. 강예빈은 지난 7일 자신의 미투데이에 “8월호 ‘맨즈헬스’. 오늘 서점가서 직접 샀다”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화보 속 강예빈은 파격적인 비키니 의상을 입고 고혹적인 눈빛을 연출하고 있는 모습이다. 검정색 비키니에 눈을 감고 우아한 포즈를 선보이는가 하면, 또 다른 화보에서는 파격적인 호피무늬 상의에 빨간 치마를 완벽하게 소화해 보는 이로 하여금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었다.

여름보다 더 뜨거운 그녀들
남팬 애간장 ‘녹인다 녹여’

섹시 아이콘
아이비  

‘섹시 아이콘’ 가수 아이비는 선명한 색감이 돋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의 수영복을 선택했다. 아이비는 지난 3일 자신의 공식 블로그에 “아마도 올해 마지막 여행이 될 듯한 이번 푸켓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형광 주황색 수영복을 입고 휴가를 즐기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눈에 확 뛰는 색깔로 시선을 사로잡은 아이비는 뽀얀 살결과 풍만한 볼륨감을 뽐내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쇄골라인을 가로지르는 끈 디자인이 인상적인 수영복은 발랄한 이미지와 함께 섹시한 느낌까지 자아내 눈길을 끈다. 아이비는 또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수영복에 선글라스와 맥시 드레스(자락이 발목까지 내려오는 원피스)를 매치해 연예계 패셔니스타다운 감각을 과시했다.


구릿빛 전신
진재영 

쇼핑몰 CEO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연예인들의 비키니 화보도 눈길을 끈다. 진재영은 비키니 및 다양한 비치웨어 화보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가 운영하는 ‘아우라제이’를 통해 공개된 화보는 30대임에도 불구하고 필라테스 등 각종 운동으로 다져진 진재영의 탄탄한 몸매와 섹시한 구릿빛 피부가 돋보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진재영은 또 레트로 무드의 트렌디한 비키니는 물론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비키니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눈길을 끌었다.

명품 라인
김준희 

‘스타일 아이콘’이라 불리는 방송인 김준희도 자신의 쇼핑몰을 통해 여름 핫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 세부 리조트를 배경으로 김준희는 마린룩의 정석인 스트라이프 비키니부터 유니크한 디자인과 패턴이 돋보이는 원피스 수영복까지 흠 잡을 데 없이 완벽하게 소화했다.

파격적인 비키니를 입고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명품몸매를 드러냈는가 하면, 치골라인이 강조된 끈 비키니를 입고서 농염한 자태를 뽐내기도 했다. 특히 김준희는 ‘30대의 굴욕’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환상적인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시선을 압도했다.

양보할 수 없는 가슴골
하복부 치골라인 부각
비키니룩 전쟁…승자는?

군살 없는
백보람
 

개그우먼 출신 CEO 백보람의 비키니 자태도 공개됐다. 백보람이 운영하는 쇼핑몰 뽀람은 여름을 맞아 백보람의 비키니 화보를 다수 공개했다. 화보 속 백보람은 다양한 여름 아이템을 매치해 섹시하면서도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한 모습이다. 특히 군살 없는 그녀의 몸매 라인과 우월한 기럭지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콜라병 보디
채은정 
 

걸그룹 클레오 출신 채은정의 여름 비키니 화보도 화제를 모았다. 비키니 쇼핑몰을 통해 공개된 화보에서 채은정은 과거와 다르지 않은 콜라병 몸매로 남심을 사로잡았다.

화보속 채은정은 잘록한 허리와 매끈한 다리 라인으로 ‘비키니 전도사’ 다운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실제 채은정은 연예인 가운데 비키니가 가장 잘 어울리는 몸매로 손꼽힌 바 있으며, 과거 비키니 스타일을 조언하는 서적 ‘키니야, 놀자’를 출간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풍만 가슴
고두림
 

‘SNS 얼짱’ 출신 방송인 고두림은 터질듯한 ‘비키니 몸매’를 공개해 유명세를 치렀다. 공개된 사진 속 고두림은 워터파크에서 붉은색 계열의 비키니를 입고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한 모습이다.

뽀얀 우윳빛 피부로 청순미를 뽐낸 고두림은 무보정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볼륨감 넘치는 몸매로 시선을 모았다. 특히 고두림은 가냘픈 팔다리와 상반되는 D컵 풍만한 가슴으로 진정한 베이글녀 대열에 합류했다.

아찔한 여신
박기량  

‘가장 예쁜 프로야구 치어리더 1위’에 오른 롯데 자이언츠의 박기량도 환상적인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 ‘롯데 여신’이라는 애칭으로 많은 남성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박기량은 지난달 강원도 홍천군 오션월드 슈퍼 와이드 리버 오픈 행사에서 비키니를 입고 등장해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사진 속 박기량은 아찔한 비키니 자태로 이목을 끌었다. 금방이라도 풀릴 것 같은 비키니는 보는 이의 애간장을 녹였다.


김설아 기자 <sasa7088@ilyosi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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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