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여름 ‘올킬’ 섹시화보 베스트

  • 김설아 sasa7088@ilyosisa.co.kr
  • 등록 2013.09.02 15:3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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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티 노출에 파격 누드 ‘19금 몸매전쟁’

[일요시사=사회팀] 비키니의 계절 여름. 올해도 어김없이 초특급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섹시 화보가 쏟아졌다. 특히 그 어떤 해보다 노출 수위가 아찔하다. 이효리의 팬티 노출 사진부터 낸시랭과 안영미의 파격 누드 화보까지. 요염하고 뇌쇄적인 몸매를 앞세운 스타들의 유혹에 남성 팬들은 ‘몸둘 바’를 모르는 중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강력했던 ‘베스트 컷 주인공’은 누구일까.



2013 여름을 뒤흔든 최고의 섹시 화보 주인공은? 한 일간매체가 리서치패널 틸리언을 통해 진행한 ‘2013 최고의 섹시한 컷’ 투표 결과가 공개됐다. 전통적인 ‘화보의 최강자’ 이효리부터 ‘뜨는 섹시녀’ 클라라 등 총 10장의 사진이 후보로 올랐고, 1만 3000여명이 참여해 순위를 매겼다.

[볼륨감 작렬]
 [  클라라  ]

1위는 ‘대세녀’ 클라라가 차지했다. ‘섹시 화보’ 1인자 이효리도 제쳤다. 클라라는 최근 공개된 한 의류브랜드와의 화보 촬영을 통해 수위 높은 침대화보를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 속 클라라는 스킨톤의 수영복을 입고 침대 위에서 파격적인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오른쪽 허벅지 깊숙한 부분에 새겨진 타투로 섹시 화보의 끝을 보여줬다.

[여전히 고탄력]
 [    이효리   ]

일상도 화보로 만들어 버리는 섹시 아이콘, 이효리가 2위다. 그녀는 최근 패션잡지 코스모폴리탄을 통해 파격적인 상반신 누드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효리는 상의를 입지 않은 채 카메라를 등지고 매끈한 등과 잘록한 허리라인을 드러낸 모습이다. 화장기 없는 얼굴에 페도라 모자와 목걸이로 포인트를 줘 한층 고급스러운 섹시미를 완성했다. 특히 이번 화보는 예비신랑이자 가수 겸 기타리스트인 이상순이 포토그래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개그우먼의 변신]
 [    안영미     ]

3위는 약간 의외다. 글래머 스타의 전유물인 누드 화보에 도전장을 내민 개그우먼 안영미가 그 주인공. 안영미는 패션매거진 엘르 7월호를 통해 반전 누드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그녀는 실오라기 하나 안걸친 채로 아찔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안영미는 그동안 코믹 캐릭터 속에 감춰져 있던 섹시미와 환상적인 몸매 자태를 드러내며 개그우먼 역사상 가장 파격적인 누드 주인공에 이름을 올렸다.

[파격 노출 퀸]
 [   낸시랭   ]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낸시랭이 4위를 차지했다. 낸시랭은 남성잡지 ‘아레나 옴므 플러스’ 9월호 화보를 통해 전신 누드를 공개했다. 화보 속 그녀는 베일이 있는 모자와 롱부츠만 달랑 신은 채 누드 상태로 바닥에 누워 있는 모습이다. 특히 매끈하면서도 군살 없는 탄탄 바디라인 속에 가녀린 팔로는 가려지지 않는 극강의 볼륨 몸매를 자랑해 시선을 모은다. 또 낸시랭은 옆구리에 ‘JFK with Marilyn Monroe’라는 타투까지 새겨 넣는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압도적인 섹시 포스를 뿜어냈다.

[섹시 디바]
 [ 아이비  ]

‘가요계 섹시 디바’ 아이비가 낸시랭의 뒤를 이었다. 아이비는 올 여름 스타 스타일 매거진 ‘하이컷’ 비키니 화보를 통해 환상적인 S라인 몸매를 자랑했다. 해변을 배경으로 한 화보 속에서 아이비는 검은색 비키니를 입고 뽀얀 피부와 클래머러스한 바디를 뽐내고 있다. 또한 아이비는 블랙 후드집업과 비키니 차림으로 돌고래 튜브 위에 올라탄 채 늘씬한 각선미를 드러내 ‘역시 아이비’라는 찬사를 들었다는 후문이다.

[한국판 비욘세]
 [     수빈    ]


‘자이언트 베이비’달샤벳 수빈이 기존의 상큼발랄한 소녀의 이미지를 벗고 ‘한국판 비욘세’로 변신했다. 진한 스모키 화장에 검은색 바디수트, 킬힐로 섹시한 매력을 드러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놓치지 않았다. 특히 ‘내 다리를 봐’라는 달샤벳의 히트곡을 표현해내듯, 쭉 뻗은 특유의 ‘4척다리’를 강조해 눈길을 끈다. 지금까지 그룹 내에서 막내로서 깜찍한 모습을 주로 보여주던 그는, 이번 화보를 통해 기대 이상의 풍성한 S라인을 드러내며 완벽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19금 성인돌]
 [    가인   ]

같은 노출 화보라도 가인이 선보인 ‘성인돌 컨셉트’는 남달랐다. 가인은 패션지 <보그 코리아>를 통해 파격적인 검은색 시스루 의상과 가터벨트 스타킹을 멋지게 소화하며 농염한 매력을 뽐냈다. 특히 가인은 흰색 피부와 대조되는 빨간색 립스틱을 바른 채 섹시하고 자극적인 자세를 자연스럽게 표현, 어떤 스타일이든 ‘가인 스타일’로 바꾸는 섹시 디바의 저력을 과시했다.

[건강 미인]
 [  황정음 ]

8위를 차지한 황정음은 패션 매거진 <그라지아>와의 화보에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 화보 속 황정음은 바디라인이 고스라이 드러나는 블랙 비키니 상의에 화이트로 포인트를 살린 짧은 팬츠를 매치해 건강미 넘치는 매력을 뽐냈다. 여기에 핑크가 돋보이는 볼드한 네크리스와 반지를 함께 스타일링해 시크하지만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위풍당당 S라인]
 [    이수경    ]

이수경은 최근 공개된 뷰티 매거진 <뷰티쁠> 화보를 통해 위풍당당한 S라인을 과시했다. 화보 속 이수경은 서로 다른 방향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튜브톱 스타일링과 기하학적 패턴의 스커트로 포인트를 더한 파격적인 스타일로 글래머러스한 바디라인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파격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이번 화보에서 이수경의 필라테스로 가꿔진 건강한 몸매가 돋보여 눈길을 끌었다.

[완벽 복근]
 [  최여진 ]

10위를 차지한 최여진. 몸매 만큼은 10위가 아니었다. 최여진은 매거진 <인스타일> 화보를 통해 조각 같은 몸매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최여진은 까무잡잡한 태닝 피부와 젖은 헤어로 마치 캘리포니아 해변의 섹시한 여인 같은 자태를 드러냈다. 드라마틱한 커팅의 원피스 스윔 수트를 입고 탄탄한 복근과 긴 팔다리를 강조한 그녀는 군살 없이 볼륨감 넘치는 완벽한 보디라인으로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김설아 기자 <sasa7088@ilyosi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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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