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발칙하게 변신하는 '안마방' 실태 생생 중계

‘봉쇼’ ‘코스튬플레이’ ‘상황극’ “상상하는 모든 게 현실로”

[헤이맨라이프=서  준 대표]최근 안마업소들이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정부가 ‘성매매와의 전쟁’을 시작하면서 남성들의 발길이 줄어든 데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경기 불황으로 지갑이 얇아지면서 매출이 더욱 떨어지고 있는 데 따른 자구책이다. 따라서 업소들은 제각각 ‘신종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특히 안산의 한 업소는 이제는 거의 사라진 ‘봉쇼’를 새롭게 부활시키고, ‘페티시’ 콘셉트까지 추가했다. 몇몇 인터넷 안마사이트에서의 호평을 바탕으로 ‘탕돌이’로 지칭되는 안마마니아들이 서울에서도 찾아갈 정도라는 입소문이 자자한 업소를 찾아 힘겹게 잠입, 그 현장을 취재했다.

아가씨들 서비스 마인드 ‘초극상’이라는 평가
손님 한명을 위한 맞춤 봉쇼 “신세계 열린다”

경기도의 C안마는 최근 밤문화를 즐기는 남성들에게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업소 중 하나다. 일반 안마시술소와 서비스 내용은 비슷하지만 서비스의 질이 타업소와는 완전히 차별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곳에 있는 아가씨들의 서비스 마인드는 ‘초극상’이라는 평가다. 한번 이곳에 가서 아가씨들을 만나본 남성들이라면 마음을 완전히 빼앗겨 버린다는 것. 네티즌들의 ‘과장’을 감안한다 하더라도 그녀들이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지는 충분히 짐작할 만하다.

전문가 수준의
자극적인 ‘봉쇼’

일단 C업소에서는 이른바 ‘봉쇼’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봉쇼는 여성이 무대 위에서 봉과 하나가 되어 섹시한 춤을 선보이는 것. 과거의 봉쇼는 다수의 남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한 여성이 무대에서 자신의 기량을 선보였었다. 하지만 C업소에서의 봉쇼는 손님 한명 한명을 위한 ‘맞춤 봉쇼’라고 할 수 있다.

‘천지개벽, 새로운 세상을 열어드립니다’를 모토로 하고 있는 이곳 C안마에 입장하면 일단 개인실로 안내된다. 이곳은 다른 업소와 달리 룸 안에 봉이 설치되어 있다. 물론 이 업소만의 새로운 이벤트인 봉쇼를 위한 것이다.

일단 봉쇼가 시작되기 전에 룸 전체를 쾅쾅 울리는 사운드가 입장객을 압도한다. 다른 사람도 아닌 ‘오직 나만을 위한 서비스’라는 생각에 그녀들의 봉쇼가 더욱 짜릿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 없다. 실제로 본 그녀들의 봉쇼는 거의 전문가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한물 간 봉쇼라는 말에 의아했지만 C업소 측은 손님을 자극시킬만한 충분한 요소를 만들어 봉쇼에 결합시킨 것이다. 뿐만 아니라 손님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적절한 페티시를 결합시켜주는 것도 이 업소의 장점이다. 무엇보다 그녀들의 실력은 마치 전문가에 의해서 철저하게 훈련이라도 된 듯 세련되고 능숙했다.

남자손님들을 은근히 리드해내는 실력은 물론이거니와 각각의 콘셉트로 무장한 그녀들은 남자들의 마음을 빼앗기에는 안성맞춤이었던 것. 이곳을 다녀왔다는 남성들의 후기와 평가에는 한결같이 ‘최고’라는 말이 빠짐없이 들어가 있다. 네티즌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천상의 춤이라고 밖에 표현할 수 없었다. 쿵쿵 탕방을 울리는 강력한 사운드는 심장을 자극했다. 사실 지금까지 제가 본 댄스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최고로 꼽았던 사람은 OOO이 었다. 많은 언니들의 춤이 모두 ‘뇌를 자극한다’란 말로 도배될 만큼 훌륭했지만 정말 ‘날아 다닌다’는 표현이 딱 맞았던 그 아가씨의 춤은 단 한 동작도 놓치기 아까울 만큼 동작 하나하나, 몸짓 하나하나가 아름다운 춤사위로 되살아나는 충격 그 자체였다. 난 그 광경을 설레는 흥분으로 지켜봤다. 뇌쇄적이라 표현할 수밖에 없는 그녀의 예술 같은 춤, 그리고 당장이라도 잡아먹히고 싶은 눈빛, 봉을 거꾸로 타고내리는 가장 고난이도의 스킬…. 그 큰 키로 봉을 타고 스르륵 내려오는 한 마리의 뱀…. 춤만으로 흥분이 되기는 오랜만이었다.”

“참 많이 보는 봉댄스인데도 엔젤(아가씨들을 지칭)들이 달라서인지 볼 때마다 새롭다. 다들 자기 체형이나 스타일에 맞게 자신들만의 봉댄스가 있는 것 같다.”

이렇듯 C업소는 자신만의 새로운 서비스로 남성들을 유혹하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퇴폐문화, 성매매를 조장한다는 비난만큼은 피해갈 수 없다. 뿐만 아니라 이 업소에서는 손님이 원하는 제복을 아가씨들에게 입혀 새로운 재미를 꾀한다. 이곳에 준비되어 있는 제복들은 무척 다양하다. 군인, 경찰, 간호사, 스튜어디스, 학생, 의사 등 거의 모든 직업여성의 제복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다.

간호사 스튜어디스 복장
나름의 철저한 상황극 연출

또 이곳 업소가 유명해진 것은 나름대로의 철저한 ‘상황극’을 펼친다는 점에 있다. 특히 C업소는 안마업소임에도 페티시를 결합해 남성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남성들이 상상하는 것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는 것이 업소 측의 설명. 어떤 남성들은 ‘병원진찰 상황극’을 하는가 하면 군대에서 여자 부하를 ‘혼내는’ 설정이 있고, 스튜디어스와의 불건전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상황극도 있다.

A씨는 안산 C업소의 매니아다. 그가 이곳을 찾는 횟수는 많으면 한달에 7~8회까지 된다는 것. 그때마다 그는 색다른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만들어와 이곳에서 질펀한 ‘만족’을 하고 간다. 그가 최근에 펼쳤던 것은 병원진찰 상황극.

“솔직히 비뇨기과 여의사라고 하면 왠지 야릇한 상상이 들지 않는가. 그것도 옆에 여자 간호사가 함께 있으면 그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는 것이 사실이다. 어떤 남성들은 일종의 수치심을 느낄지도 모르겠지만 나의 경우에는 그것이 더욱 흥분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현실에서 그러한 일이 일어나는 것은 불가능하다. 혹 여자 비뇨기과 의사가 있더라도 자신의 욕망을 어떻게 발산하겠는가. 그렇게 했다가는 바로 성추행범이 되는 것 아닌가. 결국 그러한 것은 상상 속에서만 머무를 수밖에 없지만 페티시 업소에서는 그것이 곧 현실이 된다.”

아가씨에 손님이 원하는 제복 입혀 새로운 재미
‘진찰’ ‘부하 혼내기’ 등 불건전한(?) 상황극도

A씨는 3명의 아가씨를 방에서 맞아들였다고 한다. 한 명은 의사, 두 명은 간호사였다고 한다. 여의사와 간호사들은 남성의 성기를 관찰하고 나름대로 의학적이 대화를 나누는 등 마치 진짜 의사와 같은 행동을 했다고 전했다. 이때부터 A씨는 극도의 흥분을 하기 시작했다는 것.

이곳에서 할 수 있는 페티시는 이 뿐만이 아니다. 이름표를 단 교복을 입은 여학생과 책상 위에서, 혹은 복도에서 특정한 상황을 펼치거나 수녀, 오피스 레이디를 만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병원에서 간호사를 탐하거나 비행기 안에서 스튜어디스와 사랑을 나누는 것도 가능한 일이다. 심지어 군대의 상황 설정에서 남자 상사가 여자 부하와 사랑을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C업소를 경험했다는 또 다른 남성들의 경험담을 들어보자.

“사실 처음에는 이곳에 가는 것이 쉽지 않았다. 여러 네티즌들의 후기를 읽다보면 강렬한 호기심이 드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막상 그런 상황극이 펼쳐지면 내 스스로가 민망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던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번 용기를 내서 도전해본 그곳은 말 그대로 판타지가 실현되는 곳이었다. 그녀들이 리드를 하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할 필요도 없었고 민망할 이유도 없었다. 한마디로 이제껏 경험해본 것 중에서는 최상의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안마 홍보사이트
강력한 단속해야

“왜 이제껏 그런 곳이 없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나의 취향은 경찰이나 군인복장을 한 여성이다. 터프한 이미지의 그녀들을 차근차근 정복해 나간다는 것은 큰 쾌락이 아닐 수 없다. 제복을 입은 그녀들을 상대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 자체만 해도 큰 즐거움이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신종 서비스로 무장한 안마업소들은 앞으로도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한번 맛을 들인 남성들은 더욱 더 자극적이고 색다른 경험을 원할 것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경찰 당국은 이들 성매매업소들에 대한 물론이고 불법안마업소들의 홍보를 주로 하는 몇몇 인터넷사이트들에 대한 지속적이고 강력한 단속을 하여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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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