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아이들 놀이터 눈썰매장

아이와 함께 눈썰매 타고 ‘씽씽~’

전국 눈썰매장 대형화·첨단화 ‘눈길’
모든 연령 즐길 수 있는 ‘가족놀이터’
서울대공원…자연 속에서 신나는 하루
한국민속촌…얼음 썰매 타며 옛 추억


어릴 적 눈이 내리면 추위도 어느새 후끈 달아오르게 만드는 신나는 겨울 레포츠 하나가 있었다. 요즘 아이들은 잘 모르겠지만 엄마 아빠 세대들만 해도 눈 쌓인 언덕에 올라 비료포대를 타며 눈썰매를 즐기던 추억이 남아 있다. 모든 지역의 초등학교들이 겨울방학에 들어갔다. 이에 맞춰 눈썰매장들이 모두 문을 열고 개구쟁이들을 부르고 있다. 신나는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는 역시 엄마 아빠와 하나가 돼 스릴만점으로 타고 내려오는 눈썰매가 제격이다.

서울랜드
무엇보다 서울랜드 눈썰매장이 좋은 것은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것. 지하철 4호선과 과천선을 이용, 서울대공원에 내리면 자연 속에서 신나는 하루를 만끽할 수 있다. 규모는 삼천리동산 약 3500여 평의 부지에 메인 슬로프 길이 110m, 폭 50m와 길이 45m, 폭 30m 어린이용으로 돼 있다. 경사는 성인 17도, 어린이 14도로 속도감을 충분히 즐길 수가 있다. 특히 어린이용의 경우 경사나 길이 면에서 스릴을 느끼기에 적당하다. 또한 슬로프 양옆에는 눈싸움도 하고, 눈사람도 만들 수 있는 ‘눈 놀이터’가 마련돼 눈밭의 추억을 만들기에 딱 좋다. 눈썰매는 플라스틱, 튜브썰매 두 종류가 있는데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플라스틱 썰매는 앞뒤 부분에 고무쿠션을 덧대어 안전하게 스릴을 즐길 수 있다. 튜브는 플라스틱 썰매보다 빠르지는 않지만 안락감이 주는 푹신함 때문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에버랜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노우 버스터’는 핀스호른, 아이거 스키, 베테호른 튜브 봅슬레이 등 알프스를 테마로 한 슬로프를 운영한다. 이곳의 이름은 눈을 의미하는 ‘스노우’와 신나게 놀기란 뜻의 ‘버스터’를 결합시킨 것. 총 3만여 평의 면적에 5개의 슬로프를 보유한 눈썰매장이다. 국내 최장코스를 자랑하는 520m의 ‘아이거 스키’, 190m의 모글 구간을 내려오는 ‘베테호른 튜브 봅슬레이’ 등 다양한 종류의 눈썰매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눈썰매는 크게 5가지로 나뉘는데, 슬로프에 따라 코스 길이, 난이도, 탑승 형태 등이 달라진다. 명칭 또한 알프스의 봉우리 이름을 테마로 핀스호른, 아이거 스키, 베테호른 튜브 봅슬레이, 융프라우, 뮌희썰매라고 붙였다. 핀스호른은 가장 일반적인 눈썰매로 플라스틱 썰매를 타고 내려올 때, 스노우 버스터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아이거 스키는 520m의 최장 코스로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 탑승해 내려오는 데만 약 7분이 걸린다. 튜브 봅슬레이는 가장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는 코스. 속도감과 눈썰매의 재미를 함께 즐길 수가 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이며 토요일과 휴일에는 오후 6시30분까지 연장 운영한다.

한화리조트
유명산 자락의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양평 눈썰매장은 총면적 5000여 평에 코스길이 180m, 폭 80m의 메인 슬로프를 비롯해, 별도 설치된 유아 및 노약자 전용 슬로프도 갖추고 있다. 이곳의 부대시설로는 노래방, 스낵하우스, 슈퍼, PC게임방, 사우나 등을 갖추고 있다. 가는 길은 상봉·동서울터미널에서 양평행 시외버스를 타면 되고, 양평버스터미널에서 썰매장까지는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서울에서 약 50분 거리에 위치한 용인 프라자 눈썰매장도 슬로프와 부대시설을 합쳐 모두 5000여 평 규모로 조성돼 있다. 이곳은 메인 슬로프 길이 180m, 폭 80m의 코스와 유아전용 코스도 갖추고 있다. 갈 때는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오산행 직행버스를 타면 되고, 오산에 내려서는 용인 한화리조트행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용인의 눈썰매장 부지 내에는 어린이 체험 학습장인 키즈랜드가 있어 아이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3D 입체 영상관, 에어바운스 시설을 6000원(소인 기준)에 즐길 수 있다. 눈썰매장은 3월 초까지 이용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이용요금은 1만원이다.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30%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무주리조트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이곳 눈썰매장 ‘어린이 나라’는 212만 평의 면적에 길이 200m, 폭 30m인 성인 코스와 유아 전용 코스 두 개로 나누어져 있다. 경사도는 18도로 리프트(14기), 슬로프(30면), 야외 온천탕, 노래방, 아울렛 매장까지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이곳은 바닥이 넓은 플라스틱 썰매를 이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속도와 방향 조절에 있어 쉽고 안정감 있게 코스를 타고 내려올 수 있다. 눈썰매는 총 1000여 개 준비돼 있으며, 매일 밤 9시까지 문을 연다.

이스턴캐슬
서울 시내의 대표적 눈썰매장으로는 태릉 이스턴캐슬의 ‘태릉 튜브눈썰매장’도 빼놓을 수 없다. 접근성이 뛰어난데다 10만여 평의 널찍한 이스턴캐슬 자연공간이 어우러져 한층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태릉 튜브눈썰매장’은 ‘튜브형 눈썰매’를 도입해 안락, 안전함은 물론, 눈에 옷이 젖지 않아 이용이 한결 편리하다. 120m의 성인 슬로프와 50m의 어린이용 슬로프 등 2코스가 마련돼 있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아빠가 직접 끌어주는 얼음썰매장과 나도 눈조각가, 눈동굴 만들기, 바가지 썰매 끌어주기 등 어린이들이 눈 속에서 다양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눈 놀이터와 민속놀이 체험장 등 이색 놀이문화공간도 펼쳐진다. 난방시설을 갖춘 500여 평의 대규모 푸드존, 휴게실도 마련돼 있고,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에서는 에어바운스, 유로점프 등을 즐길 수 있다.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 5번 출구에서 셔틀버스 운행.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아산스파비스
테마온천 아산스파비스도 눈썰매장을 열었다. 200m에 이르는 대형 슬로프와 유아슬로프를 운용중이다. 눈썰매장 내에는 하늘자전거, 유로번지, 미니기차, 회전그네 등 다양한 놀이기구도 함께 설치해 흥미를 더한다. 매점도 열어 현장에서 요기를 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한국민속촌
고향마을의 정취를 느끼며 눈-얼음 썰매를 즐길 수 있다. 올해도 ‘가족 공원 눈썰매장’을 연다. 130m 길이의 어른용, 80m 길이의 어린이용 등 두 개 코스로 기와집과 초가 등 전통 마을의 경관을 내려다보며 설원을 질주하는 맛이 각별하다. 일반 플라스틱 바가지형 썰매와 튜브 썰매 등 2가지를 선보인다. 민속촌 내 개울과 논은 얼음 썰매장으로 변신한다. 무료로 빌려주는 얼음 썰매를 타고 아이들과 옛 추억을 함께 나눌 수 있다.

한강시민공원
서울 잠실과 망원 한강시민공원에서도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면적이 각 2만5000㎡ 정도로 성인 슬로프와 어린이 슬로프가 함께 마련돼 하루 평균 약 3500명씩 이용할 수 있다. 눈썰매장 주변에는 음식, 음료 매장과 물품보관소 등 편의시설도 갖췄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눈썰매장 일대에선 팽이치기와 제기차기, 투호놀이, 활 만들기 등 놀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망원 눈썰매장은 지하철 2호선 합정역 1번 출구로 나와 16번 버스를 타거나, 6호선 망원역 1번 출구로 나와 9번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잠실눈썰매장은 지하철 2호선 잠실역 1번 출구 또는 신천역 7번 출구를 이용하면 바로 닿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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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생기업 잡은’ 신정훈 의원실 수상한 보도자료

[단독] ‘생기업 잡은’ 신정훈 의원실 수상한 보도자료

[일요시사 취재1팀] 장지선 기자 = 한 업체가 국회의원실발 보도자료에 직격탄을 맞았다. 해당 업체는 보도자료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보도자료를 쓴 의원실 보좌관은 “잘못된 부분이 없다”고 반박했다. 양측의 입장이 첨예하게 엇갈리는 상황에서 <일요시사>가 사건의 전말을 파헤쳐 봤다. 국회의원은 최고 헌법기관인 국회의 구성원인 동시에 개개인이 헌법기관이라는 이중적 지위를 갖는다. 법률을 만들고 개정하는 입법 기능 외에도 인사청문회, 국정감사 등을 통해 행정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투표로 선출된 ‘국민의 종’으로서 국회의원은 기자회견, 보도자료 등을 통해 국민에게 활동 상황을 보고한다. 국회의원 민원 창구? 국회의원 이름으로 하루에도 수건씩 보도자료가 쏟아진다. 법안을 발의하거나 지역구 예산을 수주했다는 내용, 자료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부 기관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내용 등이다. 언론은 국회의원실발 보도자료를 받아 기사로 작성한다. 언론 보도는 사정기관의 감사나 수사 등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최근 한 국회의원실에서 나온 보도자료가 논란이 되고 있다. 보도자료에 언급된 정부 기관, 그 기관과 일하는 업체 등이 후폭풍에 휘말렸다. 보도자료를 받아 쓴 일부 매체는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됐다. 언론사 기자들의 이메일로 배포된 보도자료는 국회의원실 보좌관이 직접 작성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5월14일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실 오모 보좌관은 ‘경찰청, 순찰차 납품 지연 및 특정 업체 유착 의혹에도 자료 제출 거부!’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작성해 언론사 기자들에게 보냈다. 신정훈 의원은 전남 나주·화순을 지역구로 하는 3선 의원으로,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경찰청은 행정안전위원회의 피감기관이다. 순찰차는 일반 차량에 특장 작업을 거쳐 경찰청에 납품된다. 멀리서도 순찰차임을 확인할 수 있는 리프트 경광등을 달고 겉면에 스티커를 부착하는 ‘데칼’ 작업을 거쳐 수배·체납·도난 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멀티캠을 내부에 다는 등의 작업을 거친다. 순찰차 한 대를 특장하는 데 약 1700만원의 비용이 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년 1000여대의 노후 순찰차가 교체된다. 신정훈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해 노후 순찰차 959대를 교체하기 위해 총 491억원의 예산이 집행됐다. 하지만 이 중 약 225억원 상당인 343대가 납기를 맞추지 못했고 완성 검사를 통과하지 못했다. 또 납품업체의 문제로 순찰차 납품이 늦어졌는데도 불구하고 발주 기관인 경찰청은 지체상금 부과,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하지 않는 등 직무유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신정훈 의원실의 자료 요구에 경찰청이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신정훈 의원실은 ‘공공계약에 정통한 한 법조계 관계자’의 “경찰청이 계약성 권리조차 행사하지 않고 이를 묵인한 데다 국회의 자료 제출 요구도 거부한 것은 행정 편의주의를 넘어 법적 의무의 명백한 방기”라며 “이 정도 사안이면 감사원 감사는 물론 직권남용과 배임 혐의까지 적용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라는 코멘트를 인용했다. 순찰차 납품 과정 지적 해당업체 “사실과 달라” 납품업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신정훈 의원실은 “동일한 지배 구조를 가진 Y사(보도자료에는 A사)와 N사(B사)가 10여년간 경찰청의 대형 계약을 반복적으로 수주해 왔다”며 “수의계약이나 경쟁입찰의 형식을 빌린 사실상의 내정 또는 담합 행위로 해석될 수 있다. 공정거래법상 ‘부당 공동행위’ 및 ‘입찰 방해’에 해당될 여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N사는 Y사의 임직원이 만든 회사로 두 업체는 모회사-자회사 관계다. 신 의원은 “국민의 세금으로 집행되는 치안 장비 도입 사업이 법적 절차와 원칙을 무시한 채 일부 업체에 특혜로 왜곡되고 있다”며 “기존 계약분에 대한 의혹이 해소되지 않은 상태에서 신규 발주가 진행돼서는 안 된다. 철저한 진상 조사와 책임자 처벌, 재발 방지 대책이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몇몇 언론이 기사를 냈다. 보도 이후 납품업체인 Y사가 보도자료 내용에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고 주장했다. Y사는 경찰, 법무부 등에 차량을 개조해 납품하는 특장업체다. Y사 관계자는 “보도자료가 배포되기 전, 기사가 나가기 전에 신정훈 의원실이나 언론으로부터 단 한 차례의 연락도 받지 못했다. 보도가 나간 이후 오 보좌관을 만나 사실과 다른 부분을 상세히 설명했지만 아무것도 반영되지 않았다. 오히려 지난달에 관련 보도가 한 차례 더 나갔다”고 주장했다. Y사는 경찰청과 직접 계약을 맺거나 현대자동차로부터 하도급을 받는 형태로 이번 납품에 참여했다. <일요시사> 취재를 종합하면 경찰청은 현대자동차로부터 616대(소나타), Y사로부터 73대(스타리아 37대, 넥쏘 36대), N사로부터 270대(아이오닉 181대, 그랜저 89대) 등 총 959대를 납품받았다. Y사 관계자는 신정훈 의원실에서 지적한 납품 지연과 검사 불합격에 대해 “제작은 이미 완료됐고 출고를 기다리던 중에 검사 하나가 마무리되면 또 다른 검사를 요청하는 식으로 5개월 동안 시간을 끌었다”며 “2015년부터 경찰청에 순찰차를 납품해 왔지만 이번을 제외하고 단 한 번도 납기에 늦은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와 N사의 계약 차량은 납품까지 5개월 넘게 걸렸고 H사의 계약 차량은 검사 하루 만에 출고 처리됐다”며 “그동안 경찰청 검사가 미진했다고 주장하려면 우리든 H사든 같은 잣대로 진행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사실 확인 안 했다? H사는 순찰차에 설치하는 리프트 경광등을 제작하는 업체로 현대자동차와 하도급 계약을 맺고 납품한 것으로 알려졌다. Y사와 N사가 담합해 경찰청 계약을 10년 동안 수주해 왔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경찰청은 조달사업법에 따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우선 구매 제도를 통해 (업체들과) 계약했다. 나라장터에 물건을 올리면 경찰청에서 선택하는 방식”이라면서 “우리와 N사는 같은 차종으로 경쟁한 적이 단 한 차례도 없다”고 반박했다. 반면 오 보좌관은 순찰차 사업과 관련해 드러난 문제를 고치라고 여러 차례 얘기했는데 시정되지 않자 보도자료를 통해 지적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비서실에서 <일요시사>와 만나 “공무원이 어떤 업무를 하다가 다소간 실수가 발생할 수 있고 관행적으로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다. 그걸 인정하고 시정하면 끝까지는 안 간다”고 말했다. 이어 “순찰차 관련 문제를 (경찰청에) 수도 없이 얘기했는데 고쳐지지 않았다. 1차 차량 검사에서 불합격이 나왔는데 2차 검사를 할 때 보니 1차에서 나온 문제가 하나도 시정되지 않았다. 3차 검사는 나도 모르게 진행됐다. 시험성적서를 달라는 말에도 개인 정보를 이유로 주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번에 납품한 순찰차에 설치된 경광등이 사양서에 맞지 않는다고도 지적했다. 오 보좌관은 “리프트 경광등의 핵심 기능은 주야간 150m 구간에서 잘 보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번에 납품된 것은 그게 안 된다. 30m만 떨어져도 잘 보이지 않는다. 순찰차에 치명적인 장애”라고 비판했다. Y사 관계자는 “사양서가 존재하는데 30m 밖에서 안 보인다는 건 말이 안 된다. 경찰청에서 3회가량 시연회를 진행했고 현장에서도 더 밝다는 의견이 있었다. 경광등이 사양서와 일부 맞지 않는 건 애초에 사양서 자체가 H사의 제품에 맞춰진 것이기 때문”이라면서 “오히려 H사의 경광등이 경찰청 순찰차 사양서에 적용돼 2015년부터 2024년, 우리와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 10여년간 독점적으로 사용됐다”고 반박했다. “현장 직원들 사이에서 고장이 잦아 수리 비용이 많이 나온다는 말을 들은 적 있다”는 이 관계자는 “이번 일이 일어난 것도 H사가 자사의 경광등을 납품하기 위해 오 보좌관에게 문제 제기를 한 게 시발점이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정 안 해” “문제 없다” 순찰차를 납품하는 업체들이 자사의 경광등이 아닌 다른 업체의 것을 사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H사가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이번 일이 일어났다는 것이다. Y사 관계자는 “2022~2023년 H사 경광등에 문제가 발생해 현대자동차가 납기를 놓치는 일이 일어났다. 이 일을 계기로 지난해 5~6월 경광등 납품업체를 바꾸려는 시도가 있었던 걸로 안다”고 주장했다. Y사 역시 H사와 경광등 발주 문제로 갈등을 겪었다. Y사 관계자는 “지난해 6월부터 11월까지 H사에 경광등 발주 견적서를 달라고 요청했지만 답을 받지 못했다. 납기가 (지난해) 12월12일까지라 우리한테도 시간이 많지 않았다. 그래서 (지난해) 11월15일 경찰청과 경광등 업체를 바꾸는 문제로 협의를 진행했고, 11월26일에 바뀐 업체의 경광등으로 우리 공장에서 시연회를 열었다”고 말했다. <일요시사> 취재를 종합하면 H사는 순찰차 납품업체들과의 갈등을 ‘민원’을 통해 해결하려 했던 것으로 보인다. H사 대표가 신정훈 의원실 오 보좌관을 만나 억울함을 토로했고 그 내용이 지난 5월 나온 보도자료의 배경이 됐다는 의혹이다. 실제로 오 보좌관은 처음에는 민원을 받아 보도자료를 작성한 게 아니라고 했다가 나중에는 H사 대표를 만났다고 인정했다. 지난해 8월경 지역의 향우회장과 함께 H사의 대표가 찾아왔다는 것이다. 공교롭게도 오 보좌관이 경찰청의 순찰차 사업을 들여다보기 시작한 시기와 일치한다. 오 보좌관은 지난 5월14일에 나온 보도자료에 대해 묻자 “지난해 8월부터 이 문제를 파고 있었다”며 “내부에서 나온 정보도 있고 경찰청에서도 (순찰차 사업에 대해) 문제 의식을 갖고 있었다. 이 문제로 경찰청 관계자를 30~40번 만났다”고 밝혔다. 눈여겨볼 대목은 H사 대표가 같은 시기 신 의원에게 정치후원금을 냈다는 점이다. <일요시사>가 나주시·화순군 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입수한 신 의원의 ‘연간 300만원 초과 기부자 명단’을 확인한 결과 H사 대표는 지난해 8월22일 500만원을 기부했다. 신 의원은 2014년 7월30일 보궐선거에서 당선돼 국회의원이 됐고 20대(2020년), 21대(2024년) 총선에서 배지를 달았다. 2014~2016년, 2020~2024년 등 신 의원이 국회의원 활동을 하는 동안 H사 대표가 후원금을 낸 건 지난해 8월이 유일하다. 경광등 업체 변경 문제 때문? “사기업 갈등에 보좌관이 왜?” 오 보좌관은 H사 대표가 신 의원에게 후원금을 낸 사실을 알았냐는 질문에 “몰랐다”면서 “회계를 관리하는 직원은 나주에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H사 대표에 대해 “이전까지 전혀 몰랐던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체 정치후원금 모금 한도) 3억원 중에 500만원을 후원했다고 해서 지난해 8월부터 지금까지 이 문제에 매달리겠느냐”며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업체의 문제 제기가 합당하다고 생각했고, 자료를 받아보니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진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좌관은 “경찰차 특장 시장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아 뛰어드는 업체도 많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맨날 같이 했던 업체를 빼버리면 가만히 있겠나. 나는 Y사가 욕심을 부리면서 이 상황까지 왔다고 생각한다. 기존에 해왔던 곳과 똑같이 하면 되지, 더 이익을 취하려 하느냐”고 되물었다. 업체 간 중재의 의도도 있었다는 것이다. H사 대표는 신 의원에게 후원금을 낸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민원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신 의원을 지지하는 차원에서 후원금을 냈다는 것이다. H사 대표는 <일요시사>와의 통화에서 “일을 잘하신다는 말을 들어서 후원금을 냈다. 지금 이 문제와는 무관하다”며 “사업을 접을까 생각할 정도로 머리 아픈 문제”라고 말했다. 지난해 8월 오 보좌관을 만나 민원을 넣었는지는 “오래돼서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했다. Y사는 신정훈 의원실발 보도자료로 큰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Y사 관계자는 “정부 기관에 납품하는 제품을 만드는 건 맞지만, 엄연히 사기업 간 일어난 일에 국회 보좌진이 개입하는 게 맞는지 모르겠다”며 “기사가 나간 이후 우리 회사는 경제, 이미지 부분에서 큰 타격을 받았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경찰청과 지체상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업체 문제로 인한 지연이 결정되면 지체상금을 물어야 하는 상황이다. 차량 출고가 늦어지면서 보관을 위한 토지 대여료가 1억2000만원 정도 나갔다. 무엇보다 자회사인 N사의 신용등급 하락, 기사로 인한 이미지 훼손 등 무형적인 피해도 만만찮다”고 하소연했다. 받아쓴 언론 “취하해 달라” 한편 Y사는 신정훈 의원실에서 나간 보도자료로 기사를 작성한 매체 3곳을 언론중재위원회에 제소했다. Y사는 “언론의 잘못된 보도로 인해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으며 국민에게 경찰 장비 도입 과정에 대한 불신을 초래했다”며 “신청인(Y사)의 업무 수행 능력과 투명성에 대한 의구심을 야기해 치안 활동에 대한 신뢰도 저하로 이어질 수 있는 회복할 수 없는 피해를 입어 정정보도를 구한다”고 조정을 신청했다. Y사 관계자는 “2곳의 매체에서 ‘기사를 내릴 테니 소를 취하해 달라’는 내용의 답변을 언론중재위원회에 보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jsjang@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