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뒷담화] 가수 A군, 가수 B양과 C양 저울질한 이유

남녀 만남은 ‘사랑’ 보다 ‘속정’이 중요하다(?)

최근 가수 A군이 가수 B양과 C양을 저울질한 이야기가 여의도를 중심으로 조심스레 호사가들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연예계 관계자들은 A군이 B양과 C양을 저울질한 이유에 대해 여러 가지로 의견을 내놓고 있다. A군, B양, C양, 과연 이들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가수 A군-B양 소리 소문 없이 만남도 헤어짐도 조용히 진행
B양 “A가 너무 밝혀 죽겠다”…왕성한 성욕에 혀 내두르기도

섹시한 이미지의 가수 A군과 반대로 참한 이미지의 B양은 공개된 커플은 아니지만 가요계 관계자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커플이었다. 너무 거물급이었고 소속사의 단속이 심했기 때문에 언론에서 다루기를 꺼려했을 정도. 하지만 주변 연예가에서는 어디서 만나 데이트를 했고 하는 등의 소문은 꾸준히 퍼졌다. 그러나 둘이 헤어질 때의 싸움은 소문조차도 나지 않았다. 지금은 완전히 헤어진 것으로 알려진 둘이 끝장나기 직전, 무슨 사건이 있었던 걸까.

A군 “B양은 다 좋은데
밤일이 약하다” 하소연

두 사람은 각각 다른 남녀를 배신하면서까지 뜨거웠던 사이. 하지만 이들은 사귀는 동안 갖가지 사건사고를 겪는 우여곡절을 겪었다. 그도 그럴 것이 A군이 온갖 말썽을 벌였다. A군은 교제하는 동안 숱한 사고를 일으켜 B양의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그래서 둘이 사귀는 동안에도 B양의 측근들은 그녀에게 “빨리 정리해라”라고 말할 정도였다.

B양의 측근들에 따르면 A군은 연예활동을 하지 않는 공백기에는 일정한 수입이 없어 B양의 고급 승용차를 마치 자기 차처럼 타고 다녔다. 또한 B양의 신용카드까지 자기 것처럼 마구 사용하며 연예인의 품위(?)를 유지했다.

또한 A군은 도박으로 빚을 질 때면 매번 B양에게 돈을 빌려 갚곤 했다. 당시 그는 B양에게 진 빚을 갚을 능력이 전혀 안되기 때문에 B양이 짊어져야 하는 부채는 늘어만 갔다. 이런 날이 계속되면서 결국 B양은 A군에게 모든 것을 바친 덕에 빈털터리가 됐다.

그런 상황에서도 B양은 친한 연예계 선후배에게 내심 자랑삼아 한편으론 질린 표정으로 “A가 너무 밝혀 죽겠다”며 A군의 왕성한 성욕에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때는 괜찮은 사이였다.

그러던 두 사람 사이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바로 B양의 넋두리처럼 A군의 왕성한 성욕이 문제였다. B양은 키가 큰 편에 속하고 지적이면서도 애교가 넘치는 외모로 꽃미녀의 자격을 두루 갖춘 퍼펙트 걸. 말솜씨 또한 남심을 꿰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그렇다보니 B양 주위엔 항시 벌이 꼬인다. 하지만 완벽한 B양에게도 부족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밤일(?) 능력. A군의 완성한 성욕을 채워 주기엔 턱없이 부족했다. A군은 친한 연예인 친구들에게 “B양은 다 좋은데 밤일이 약하다”며 하소연 아닌 하소연을 하고 다녔다.

B양에 만족 못 한 A군, 결국 속궁합 잘 맞는 C양과 바람
술자리서 A군 친구들 폭로로 밝혀져…B양 버리고 C양 선택

그러던 어느 날 A군에게 무대에서 열정적인 모습의 C양이 눈에 띄기 시작했다. A군은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C양과 친해지기 위한 이러저러한 작업을 전개했고, C양은 거기에 부드러운 미소로 대응했다.

A군은 C양 취향의 외모를 바탕으로 다소 투박하지만 나름 재치 있는 발언을 통해 C양의 관심을 어느 정도 사는데 성공했고 C양과 친해지면서 같이 놀러 가자는 발언도 툭 던지면서 C양과의 친밀감을 은근 과시하는 듯한 선제공격을 시도했다. A군은 특유의 살가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바탕으로 C양과 스몰토크를 집요하게 시도하면서 나름의 친밀관계를 형성해 나갔다. 가까워진 두 사람은 계속 만남을 이어갔고 A군은 C양에게 꽃과 값비싼 선물을 했으며 둘이 함께 휴가를 보내기도 했다.

A군은 연예인 친구들에게 “C양은 B양과 달리 속궁합이 잘 맞는다”며 소문 아닌 소문을 내고 다녔다.   

A군이 벌여왔던 아슬아슬한 삼각관계는 그의 친구들의 폭로로 B양에게 알려지게 됐다.

지난 5월 말 A군과 친구들은 B양과 술자리를 하게 됐다. 만취한 A군과 친구들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 B양이 합석하고 있다는 걸 깜박 잊고 A군에게 “어떻게 너에게 잘하는 B양을 두고 C양을 만날 수 있냐”며 비난했다.

A군은 취한 채 정신을 잃고 있었고 친구들은 B양에게 A군이 B양과 사랑을 키워 오면서 동시에 C양을 만났다고 폭로했다. A군과 C양은 어제도 만남을 가졌으며 친구들 앞에서도 서로 키스와 포옹을 나누는 등 연인다운 애정표현을 거리낌 없이 했다고 밝혔다.


양다리 걸치다 들킨 A군
만취상태서 B양과 난투극

A군은 B양에게 “너는 내가 정말 사랑하는 여자다. C양과는 그저 친구일 뿐이다”면서 B양에게 용서를 구하며 B양에 대한 사랑에 확신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술자리에서 나온 A군과 B양은 새벽 동틀 무렵 A군 숙소 근처 골목에서 동네사람 시끄러울 정도로 대판 싸웠다. A군은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만취상태였고, B양은 “어떻게 딴 여자 만나느냐”며 A군을 흔들고 다그쳤다. 이에 가만있을 A군이 아니었다. A군은 B양에게 “나를 못 믿느냐. 그러려면 헤어지자”고 대항해 난투극은 한 30분 정도 이어졌다.

B양과 대판 싸운 후 며칠 동안 잠적했던 A군은 초췌한 모습으로 나타나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A군은 속궁합은 안 맞지만 자신을 위해 헌신해준 B양을 선택해야 할지 아니면 속궁합이 잘 맞는 C양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에 고민을 한 모양이었다.

이를 두고 일부 연예가 호사가들은 “남녀가 만나는 것은 ‘속정’이 깊게 든 경우가 많다”며 A군과 C양의 만남에 표를 던졌고, 결국 A군은 C양을 선택해 “역시 ‘사랑’ 보다 ‘속정’이 더 중요하다”는 깨우침 아닌 깨우침을 줬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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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세보다 무서운 산재와의 전쟁

탈세보다 무서운 산재와의 전쟁

[일요시사 취재1팀] 장지선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산재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건설 현장에서 근로자가 사망하는 사건을 줄이겠다는 취지다. 이 대통령이 칼을 휘두르자 기업은 납작 엎드렸다. 이 대통령의 행보를 보는 시각은 엇갈린다. 산재 사망사고가 끊이지 않는 만큼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며 환영하는 의견과 구조적 문제를 뒤로하고 기업 ‘잡도리’만 하고 있다는 의견 등이다. 건설업계에 칼바람이 불고 있다. 미국발 관세나 국내 경기 문제가 아니다. 산업재해(이하 산재)가 건설 현장을 뒤흔드는 중이다. 대통령은 여러 현안 중 산재로 인한 사망사고 근절을 국정 과제 첫머리에 올린 듯한 모습이다. 대통령 한마디 이재명 대통령이 반복되는 산재 사망사고의 고리를 끊겠다고 나섰다. 산재 사망사고가 발생한 기업을 법과 제도를 통해 처벌하겠다고 선언했다. 발언 수위도 나날이 세지고 있다. 본보기가 된 기업은 대통령이 일으킨 칼바람을 온몸으로 맞는 모양새다. 지난 5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1분기 ‘산업재해 현황 부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3월 재해 조사 대상 사고 사망자는 총 137명(잠정)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38명)보다 1명(0.7%) 줄었다. 사망사고 건수도 같은 기간 136건에서 129건으로 7건(5.1%) 감소했다. 업종별로는 제조업이 29명으로 지난해보다 2명, 기타 업종(건설업과 제조업 이외 업종)이 38명으로 6명 감소했지만 건설업은 71명으로 오히려 7명 늘었다. 노동부는 부산 기장군 건설 현장 화재와 서울-세종고속도로 교량 붕괴 등 대형 사고의 영향으로 건설업 사망자 수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지난 2월14일 부산 기장군 반얀트리 리조트 신축 공사장에서 불이 나 6명이 숨졌다. 또 같은 달 25일, 경기도 안성시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 현장 교량 상판 구조물이 붕괴해 4명이 목숨을 잃는 사고가 일어났다. 규모별로는 상시 근로자 50인(건설 업종은 공사 금액 50억원) 미만 사업장에서 올해 1분기 사망자는 83명으로 지난해보다 5명(6.4%), 사망사고 건수는 83건으로 7건(9.2%) 늘었다. 반면 50인 이상 대형 사업장과 대규모 공사 현장에선 사망자 54명, 사고 건수 46건으로 각각 6명, 14건 줄었다. 사망사고 유형별로는 ‘추락’ 62명, ‘끼임’ 11명, ‘물체에 맞음’ 16명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각각 1명, 7명, 5명 감소했다. 화재와 폭발로는 10명, ‘붕괴’ 사고로는 11명이 목숨을 잃었다. 지자체별로는 경기(31명), 서울(17명), 경북(15명), 부산·전남(12명), 경남(11명), 충남(9명), 강원·울산(6명) 순으로 많았다. 산재로 인한 사망은 건설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사고다. 정부는 산재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한 각종 대책을 내놨다. 2022년 1월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이하 중처법)도 그중 하나다. 중처법은 근로자의 사망사고 등 중대 재해가 발생했을 때 기업의 경영 책임자 등이 안전 보건 관리 체계 구축 등 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처벌하도록 하는 내용이 골자다. 취임 이후부터 직접 챙겨 국정 운영 계획에도 포함 문제는 실효성이다. 중처법이 시행된 이후에도 건설 현장에서 근로자가 죽는 일이 계속 일어나고 처벌은 ‘솜방망이’ 수준에 그친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결국 이 대통령이 칼을 빼 들었다. 이 대통령은 지난 12일 “비용을 아끼기 위해 누군가의 목숨을 빼앗는 것은 일종의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또는 사회적 타살”이라고 비판했다. 필요하면 법을 개정해서라도 ‘산재 공화국’이라는 오명을 벗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에서 “일상적으로 산업 현장을 점검해서 필요한 안전조치를 하지 않고 작업하면 엄정하게 제지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며 “제도가 있는 범위 내에서 할 수 있는 최대의 조치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사고 위험이 큰 업무를 하청과 외주를 통해 해결하는 ‘위험의 외주화’ 현상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 대통령의 산재 사망사고 근절 ‘드라이브’는 점진적으로 거세지고 있다. 초기에는 주무 부처에 대책을 요구했다면 최근에는 직접 목소리를 내고 움직이는 식이다.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산재를 줄이라고 지시했는데도 불구하고 사망사고가 이어지자 특유의 행동력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이 대통령이 고용노동부에 산재 관련 종합 대책을 주문한 뒤에도 ▲인천 맨홀 작업 노동자 질식사 ▲포스코이앤씨 노동자 끼임사 ▲경기 의정부 아파트 신축 현장 노동자 추락사 등의 사고가 일어났다. 불과 한 달 새 일어난 일이다. 지난달 6일 인천 계양구 병방동의 한 도로 맨홀 안에서 지하 시설물 조사 작업 중이던 노동자 1명이 의식을 잃고 1명은 실종됐다. 이들은 결국 사망했다. 조사 결과 이 사고는 용역 계약 위반에 따라 허가 절차 없이 진행하다가 발생한 인재로 드러났다. 법으로도 안 됐는데… 숨진 근로자는 산소 마스크 등 안전 장비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채 작업하다 유독가스에 중독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이 대통령은 “현장 안전 관리에 미흡한 점이 있었는데 철저히 밝히고 법령 위반 여부가 있었는지를 조사해 책임자를 엄중히 조치하라”며 “후진국형 산업재해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안전관리를 정비하고 사전 지도·감독을 강화하는 등 관련 부처도 특단의 조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지난달 28일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하는 경남 함양-울산고속도로 의령나들목 공사 현장에서 사면 보강 작업을 하던 60대 근로자가 천공기(지반을 뚫는 건설기계)에 끼어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포스코이앤씨 시공 현장에서만 올해 들어 4번째 일어난 사망사고다. 지난 1월 경남 김해 아파트 신축 현장 추락사고, 경기도 광명 신안산선 건설 현장 붕괴사고, 대구 주상복합 신축 현장 추락사고 등도 줄을 이었다. 이 대통령은 “똑같은 방식으로 사망사고가 나는 것은 결국 죽음을 용인하는 것이고 아주 심하게 얘기하면 법률적 용어로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산재 사망사고가 나면) 여러 차례 공시하도록 해서 투자를 안 하고 주가가 폭락하게 (해야 한다)”고도 말했다. 여름휴가를 마치고 복귀 첫 일성도 산재 관련 발언이었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 모든 산업재해 사망사고는 최대한 빠른 속도로 대통령에게 직보하라”고 지시했다. 산재 사망사고를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천명한 것이다. 사과문 내고 또 반복되다 지난 9일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을 통해 전해진 이 대통령의 발언은 전날인 8일 경기 의정부 신축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안전망 철거 작업을 하던 50대 근로자가 6층 높이에서 떨어져 숨진 사고가 영향을 미쳤다. 이 대통령이 선포한 ‘산재와의 전쟁’에 기업은 바짝 얼어붙은 상황이다. 지난달 25일 경기 시흥 SPC 삼립 공장을 방문해 ‘중대산업재해 발생 사업장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해당 공장은 지난 5월 50대 여성 노동자가 작동 중인 컨베이어벨트에 끼어 사망했고 2022년과 2023년에도 여성 노동자가 각각 소스 교반기와 반죽 기계에 끼어 숨지는 등 중대 산재가 빈번하게 일어났던 곳이다. 이 대통령은 이날 간담회에서 SPC 근로자의 노동 시간 등을 자세히 물었다. 그러면서 “(산재가) 심야에 대체적으로 발생하고 12시간씩 4일간 일하다 보면 사실 심야 시간에 힘들다. 주의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심야 장시간 노동 때문에 생긴 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의 지적에 SPC 회장을 비롯해 그룹 관계자들이 쩔쩔맨 것으로 전해졌다. SPC그룹은 이 대통령이 다녀간 지 이틀 만인 지난달 27일, 8시간 초과 야근을 폐지하겠다는 대책을 내놨다. 제품 특성상 필수적인 품목 외에는 야간 생산을 최대한 없애 공장 가동 시간을 축소하겠다는 것이다. 또 주간 근무 시간도 점진적으로 줄여 장시간 근무로 인한 피로 누적, 집중력 저하, 사고 위험 등을 사전에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달 29일 담화문을 내고 고개를 숙였다. 정희민 전 대표이사는 “어제(28일) 사고 직후 모든 현장에서 즉시 모든 작업을 중단했고 전사적 긴급 안전 점검을 실시해 안전히 확실하게 확인되기 전까지 무기한 작업을 중지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협력업체를 포함한 모든 근로자의 안전이 최우선 가치가 되도록 필요한 자원과 역량을 총동원해 근본적인 쇄신 계기로 삼겠다”며 “또다시 이런 비극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사즉생의 각오와 회사의 명운을 걸고 안전 체계의 전환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 전 대표의 사과는 엿새 만에 또다시 일어난 사고로 빛이 바랬다. 지난 4일 오후 경기 광명시 옥길동 광명-서울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제1공구 현장에서 미얀마 국적 30대 근로자가 감전돼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이 근로자는 병원으로 이송된 지 8일 만인 지난 12일 의식을 회복했다. 높아진 발언 수위·제재 조치 “왜 기업만 잡도리?” 의견도 정 전 대표는 사의를 표명하고 물러났다. 연이어 산재사고가 일어난 포스코이앤씨는 ‘본보기’가 될 가능성이 커진 상황이다. 일단 이 대통령은 포스코이앤씨에 대한 건설 면허 취소, 공공 입찰 금지 등 법률상 가능한 방안을 모두 찾아서 보고하라는 지시를 내린 바 있다. 국내 건설 면허 취소는 현행 건설산업기본법상 최고 수위의 징계다. 1994년 성수대교 붕괴 책임이 있던 동아건설산업에 내려진 사례가 유일하다. 건설 면허가 취소되면 신규 사업을 할 수 없고, 다시 면허를 취득한다고 해도 수주 이력이 없기 때문에 관급공사를 따내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경찰은 사고 관련 수사 전담팀을 만들고 고용노동부 안양지청과 함께 포스코이앤씨와 하청업체에 대한 압수수색에 돌입했다. DL건설도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 전원이 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에 책임을 지고 일괄 사표를 제출하는 등 납작 엎드렸다. 특히 이 대통령이 휴가에서 돌아와 산재 관련 발언을 한 직후 터진 사고여서 충격파가 더 컸다. DL건설에서 사표를 제출한 임직원은 80여명, 공사를 중단한 현장은 44곳에 이른다. 이재명정부는 산재사고로 인한 사망자 비율을 2030년까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수준인 1만명당 0.29명까지 끌어내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산재로 인한 사망자 비율은 1만명당 0.39명으로 OECD 평균을 크게 웃도는 실정이다. 이 같은 내용은 ‘이재명정부 국정 운영 5개년 계획’에 포함됐다. 이 대통령이 지난달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전 세계에서 또는 OECD 국가 중 산업재해율, 사망재해율이 가장 높다는 불명예를 이번 정부에서 반드시 끊어내겠다”고 의지를 드러낸 부분을 국정과제로 담은 것이다. 구조 문제 나 몰라라 일각에서는 이 대통령이 지나치게 건설업계만 잡고 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관련 법과 제도가 시행되고 있는데도 사망사고가 끊이지 않는다면 구조적인 문제도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 수주 경쟁이 과열되면서 저가 입찰이 늘고 안전관리에 소홀해지는 점이 산재로 이어지는 식의 고리를 끊어야 진정한 의미의 ‘근절’이 이뤄질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jsjang@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