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관광청, 골프의 새로운 메카 타이완으로 GO!

라운드 후 피로는 스파로 굿~샷


타이완은 사계절 온화한 날씨와 가까운 거리상의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1박2일 혹은 2박3일의 짧은 일정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한국 골프 관광객들에게 라운드의 새로운 지상낙원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겨울시즌에도 따뜻한 기후와 다양한 미식거리, 라운드 후 온천까지 덤으로 이용할 수 있어 완벽한 골프 환경과 편안한 휴식공간까지 원하는 골프 관광객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양승 골프클럽 여가오락에 지성과 감성까지 고려
도원 골프클럽 구장 길고 넓으며 무성한 숲 자랑


타이완은 전국 각지에 다양한 코스 레이아웃을 가진 세계적 수준의 코스들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나라보다 높은 산이 많은 타이완은 지형을 살려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무비자로 30일 동안 체류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타이완 관광청에서는 한국인 골프여행객들에게 적합한 타이완 북부의 골프장을 소개한다. 타이완의 북부는 국제공항과 타이베이 시내에서도 가까워 일정이 바쁜 여행객들도 만족스러운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장소다. 2010년 ‘여행 타이완, 감동 100’이라는 구호로 한국 여행객의 방문을 환영하는 타이완으로 떠나보자.

양승 골프클럽 <18홀 7057야드>

양승 골프클럽은 여가오락, 지성과 감성까지 고려한 휴양지로서 면적 160헥타르, 국제급 18홀 코스와 전 길이 7075야드로 설계됐다. 골프의 전 코스, 다양한 경사와 굴곡과 벙커와 연못 등 모든 코스를 세계적으로 저명한 Mr.Robert Trent Jones가 맡아 설계한 것으로 특유의 아름다운 구장의 면모는 양승 골프장을 찾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전 골프장은 봄과 여름에 버뮤다 328을 채택하였고 그린은 수입 버뮤다 월계 품종을 사용했다. 이런 잔디는 밀집도가 높아 작은 공의 움직임에도 속도를 가속해 라운드의 재미와 스릴을 더해주고 있다. 이외에 양승 골프장은 ‘ASIAN GOLF MONTHLY AWARDS 2007’의 ‘Best Course in Taiwan’으로 선정되어 1등의 영광을 누렸다.

홍위장의 회관에는 83개의 호화디럭스룸, 국제급 연회실, 중·일·서양식 고급레스토랑과 실내·외 수영장, 헬스클럽, 남녀 사우나, 타이완 골프문물관, 스쿼시, 볼링, 농구, 테니스, 당구를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센터 등 30여 종의 여가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개별 가족 혹은 비즈니스적인 어떤 여행일지라도 최상의 만족스러운 장소를 제공한다. 양승에서 당신은 또 다른 ‘즐거운 인생’을 발견하게 할 것이다.

도원 골프리조트 <27홀 1만0584야드>

도원 골프클럽은 1979년에 개장해 27홀의 골프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구장이 길고 넓어 양쪽이 무성한 숲으로 장식되어 있다. 동쪽 구역의 1번 홀은 전장 760야드, 6파로 동아시아 최장 길이다. Yaword Hotel까지 겸비하고 있어 도원골프장이 스포츠와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리조트로 자리 잡고 있다. Yaword Hotel은 50개 테이블을 수용할 수 있는 대연회장, 각각의 작고 큰 회의실, 고급 음식과 술까지 모두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녹색 땅과 어우러진 카페는 대화와 휴식의 최적 장소다. 최상의 음향설비가 갖춰져 있는 비즈니스 룸 노래방은 경제적이면서도 실질적인 여가오락을 제공하여 준다. 61개의 호화객실은 완벽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며 당구장, 야외수영장, 어린이 놀이광장, 테니스코트, 농구장, 골프연습장 등 각종 스포츠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문의 : 886-3-4803388
Tao-Yuan.golf.net.tw)

산계지 골프장 <18홀 6812야드>

1988년에 건설 계획된 산계지 골프장은 유삼웅 회장이 정성을 다해 설계했고 4년의 완공을 거쳐 1993년에 정식으로 개장됐다. 면적은 약 76헥타르로 유 회장이 자연보호와 보존 개념을 바탕으로 골프장을 개발했다. 25만 그루의 각양각색의 나무를 재배했고 자연보존과 인문 개발에 균형을 맞추어 자연과 인간이 하나가 된 듯한 골프장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18홀 양측에는 각양각색의 나무로 재배되어 있는데 미국 Augusta골프장이 홀마다 다른 나무로 재배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산계지 골프장의 가장 큰 특색이기도 하다. 골프장은 산과 바다를 끼고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저절로 이루고 있다. 가을·겨울 시즌에는 동북풍을 완전히 막아주고, 작은 바람, 안개까지 갖추고 있어 기후적인 이점에서도 골프 마니아들의 인정과 사랑을 받고 있다.
 
리조트의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 모두 원목으로 구성되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각종 설비 또한 모두 갖춰져 편리함을 제공한다. 골프장 옆에 있는 라이프웰빙휴양단지가 있어 숙박, 식사, 수영지, 온천,  볼링 등 다양한 휴양시설을 제공하므로. 골프 관광객들이 멀리 떨어진 산속에서 편안하고 아늑한 휴가를 보낼 수 있게 한다.
(문의 : 886-3-5476288
www.suncitygolf.com.tw)

피로 풀고 건강도 챙기고

라운드를 마치고 나른해진 몸을 수질 좋기로 유명한 타이완의 온천에서 풀어보자. 타이완은 풍부한 지열자원이 있어 일본 다음으로 온천지역이 밀집된 나라다. 그중에서도 치료와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세계 제일의 온천석이 있는 ‘베이터우 온천&스파’와 삼림욕의 상쾌함과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유황온천이 보는 것만으로 재미를 주는 ‘양명산온천’이 유명하다.

타이완 원주민 부락의 ‘타이베이현 우라이온천’과 그림처럼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난터우현 루산온천’과 하늘과 바다가 만나는 해수온천 ‘타이동현 녹도 자오르온천’도 빼놓을 수 없다. 냉온천과 열온천, 탁온천, 해저온천 등 모두 100여 곳에 달하는 온천지역이 있으니 관광객들은 이곳 타이완에서 각기 다른 다양한 수질의 온천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산계지 골프장 자연보호와 보존 개념 바탕 개발
수질 좋기로 유명한 타이완 온천에 몸풀기 ‘따봉’


타이완의 온천지대는 대부분 깊은 산 속에 있어 온천을 함과 동시에 수려한 자연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최근 들어 현지에서 온천이 매우 유행함에 따라 온천을 위주로 한 호텔들이 속속들이 들어서고 있는데 이들은 온천욕을 위한 최신설비를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주변의 조경에도 신경을 써 장소의 특색을 최대한 살려내고 있다.

아울러 ‘양생(養生)’이나 ‘온천수를 이용한 병의 치료’ 등 온천수의 탁월한 효능을 이용, 온천이 온천수에 몸을 담그는 활동이라는 단순한 관념에서 탈피해 온천을 통해 휴식과 건강이라는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문의 : 02-732-2357/8)


▲ 교통
· 근접한 여행지 : 쓰먼저수지, 소인국, 리우푸촌, 아시아낙원, 푸신관광목장 등
· 타이베이에서 약 58km
· 양승에서 중정 국제공항까지 약 26km
· 중산 고속도로 양메이I.C부터 양승 골프클럽까지 약 5분 거리

▲ 문의
886-3-4780099
www.sunrise-golf.com.tw



배너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차례가 뭐죠?” MZ가 바꾼 추석 풍경

[일요시사 취재1팀] 안예리 기자 = 우리에게 추석은 차례를 지내거나 귀향을 하는 것이 익숙한 명절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명절을 보내는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특히 차례를 지내는 비중은 줄어들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활용한 여행, 단기 아르바이트, 자기계발 등을 하는 것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 차례를 지내겠다고 응답한 비율은 40%대 초반에 그쳤다. 절반 이상은 차례를 지내지 않겠다고 답한 것이다. 불과 한 세대 전만 해도 당연하게 여겨지던 차례와 제사가 더 이상 필수가 아니게 된 셈이다. 알바 우선 통계청 조사에서도 명절 의례를 간소화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가정이 해마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례를 지내는 대신 긴 연휴를 여행으로 보내려는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했다.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여행 중개 플랫폼 스카이스캐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7%가 이번 추석 연휴에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응답했다. 특히 해외여행 비중이 크게 늘었다. 10년 전 대비 명절 여행에 긍정적인 인식이 37%에서 70%로 2배 가까이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인기 여행지는 일본(43.1%)이 1위였고, 이어 베트남(13.2%), 중국(9.6%), 태국(7.5%), 대만(6.2%) 순이었다. 도시별로는 일본 후쿠오카(20.2%)가 가장 높은 검색 비율을 기록했으며, 오사카(18.3%), 도쿄(15.4%), 방콕(8.9%), 타이베이(8.0%)가 뒤를 이었다. 여행을 가지 않고 명절 연휴를 일터에서 보내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긴 연휴를 활용해 “돈을 벌겠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도 급증했다. 당근마켓과 같은 알바 커뮤니티와 플랫폼에는 “추석 알바 구합니다”라는 글이 다수 올라왔다. 한 20대 청년은 “쉬는 날이 길어 잠깐이라도 일을 하려 한다”고 밝혔고, 한 대학생은 “여행 경비를 마련하기 위해 선물세트 포장 알바에 지원했다”고 말했다. 특히 명절 기간에는 업무강도가 높아 평균 시급의 1.5배를 지급하는 경우가 많다. 평상시에 근무할 때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많은 청년들이 명절 시즌 알바를 노리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맞춰 구인·구직 플랫폼들은 ‘추석 알바 채용관’을 운영하며 수요를 모으고 있다. 백화점과 대형 마트, 도·소매점과 전통시장에서 단기 인력을 모집하고, 선물용 고기·과일 세트 포장, 택배 상·하차, 진열·판매 등의 일자리가 집중적으로 생겨났다. 절반 이상 “안 지내요” 77%가 여행 계획 세워 지난해 추석 구인 구직 사이트 알바천국 조사에서는 응답자 중 절반 이상(53.9%)이 단기 용돈 벌이를 위해, 22.2%는 고물가로 인한 지출 부담 때문에, 18.2%는 여행 경비나 등록금 등 목돈 마련을 위해 명절 알바를 계획했다고 답했다. 이는 명절을 단순히 휴식 시간으로 보내지 않고, 생계와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자기계발하며 추석 나기’가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혼자 추석을 보내는 일명 ‘혼추족’ 중에는 독서나 온라인 강의, 어학 공부, 자격증 준비 등에 연휴를 투자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스터디 카페와 도서관을 찾는 이용객이 증가했다는 조사도 나왔다. 일부 출판사나 문화 기획사에서는 명절 연휴에 맞춰 북콘서트 같은 행사를 열기도 했다. 명절이 휴식 기간만이 아닌 스스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같은 양상은 가족 모임에도 영향을 받았다. MZ세대는 가족·친척 모임을 스트레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한 청년은 “친척들과 모이면 취업·결혼 얘기 등으로 잔소리를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느니 차라리 그 시간에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말했다. 과거처럼 친척 모임에 시간을 할애하기보다, 필요한 경우에만 가족을 만나고 나머지 시간에는 개인활동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연휴를 도심에서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해 유통·외식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도권 맛집 가이드, 추석맞이 전시·공연, 집콕형 OTT·게임 프로모션 등이 대표적이다. 편의점과 HMR(가정 간편식) 업체는 명절 한정 도시락·한상 차림 제품을 늘리고, 명절 기간 반값·카드 제휴 할인 등 단기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추석 선물 시장도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예전에는 굴비·한우·고급 과일 세트 등 전통 품목이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실속형·소포장 선물세트가 늘었다. 대표적으로 대형마트에서는 고급 커피·차 세트, 수제 디저트처럼 가볍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소포장 구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자기계발이 더 유익해” 명절 스트레스 가족 모임 불참 온라인몰에서는 올리브 오일, 참기름, 견과류, 꿀 등 건강 지향 소품목 세트가 매출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실속형·소포장 선물을 찾는 배경에는 고물가 부담과 1~2인 가구 증가가 있다. 소비자들은 예전처럼 고가 선물을 준비하기보다, 실용적이고 보관이 편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인다. 또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규모가 줄면서 필요한 양만큼만 담긴 선물세트가 ‘부담 없는 선택’으로 자리 잡았다. 가격 대비 효용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층도 이 같은 흐름을 이끌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는 전년 추석 대비 두 배 이상 늘었고, 온라인몰도 같은 기간 선물세트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편의점 앱을 통한 선물세트 매출은 연중 대비 100% 이상 신장세가 관측됐고, 패션·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선물하기 거래액도 두 자릿수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마켓컬리는 추석 기간 한시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홍삼·화장품 등 선물 품목을 확장했다. 명절 식문화 자체도 간편화 된 흐름이 뚜렷하다. 1인 가구 1012만명, 2인 가구 600만명으로 소규모 가구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대형마트의 간편 차례상 매출은 최근 3년 연속 증가했다. 편의점의 냉장·냉동 HMR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했고, 명절 한정 도시락은 1인 가구 밀집 상권에서 판매 비중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도 이런 흐름에 맞춰 대형 마트는 간편 차례상·냉동 밀키트 대형 할인전을, 편의점 4사는 명절 도시락 출시와 제휴 할인행사를 연달아 내놓고 있다. 밀키트와 같은 간편식의 수요가 증가한 데에는 물가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소비자 설문에선 추석 전체 지출 예산이 평균 71만2000원으로 전년 대비 26%가량 늘었다는 응답이 나왔다. 지출 중에는 부모 용돈·선물 비중이 절반을 웃돌았고, 차례상 비용·내식 비용도 적지 않았다. 품목별로 과일·수산물·햅쌀·송편 등의 차례상 음식 가격 부담이 커지면서, 수입 축산물 고려 비율도 늘었다. 이 때문에 “차례상 형식을 간소화하자”는 분위기가 형성됐다. 선택의 시대 추석을 준비하는 한 30대 가정주부는 “지금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차례를 안 지내거나 설에 한 번만 지내는 집이 많다. 고물가 시대에 음식을 다 준비하는 것은 부담되는 것 같다. 그런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더라도 차례를 지내는 행위에 의미가 있으니 상관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imsharp@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