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茶)의 고장이자 푸른 자연이 가득한 보성은 가족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몸과 마음 모두 쉬어갈 수 있는 보성 여행으로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보자.
제암산자연휴양림은 제암산 자락에서 산림욕과 액티비티 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야영장을 비롯해 숙박시설도 운영하여 휴양림 안에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곰썰매와 집라인 등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모험시설도 이용해 보자. 곰썰매는 썰매를 타고 천천히 내려가며 탁 트인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커다란 미끄럼틀 시설이다.
숲속 휴양지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휴양림을 색다르게 즐기기 제격이다. 휴양림 앞으로는 담안저수지가 펼쳐져 있어 시원한 물결도 느낄 수 있다. 저수지 둘레를 따라 조성된 덱 길을 따라 여유로운 산책도 즐겨보자. 숲속 휴양지를 찾고 있다면 제암산자연휴양림을 추천한다.
보성읍과 회천면 사이에 놓인 고개명과 같은 봇재는 보성의 역사와 문화, 차 산업, 차 문화까지 선보이고 있는 3층 건물이다. 옥상에 커다란 은색 찻잎이 덮고 있는 형태의 외관으로 멀리서부터 보성의 차(茶)를 느낄 수 있다. 1층은 보성역사문화관으로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보성에 관한 역사와 예술이 전시돼있다.
2층에는 그린다향카페와 지역 특산물 판매장인 그린마켓이 있어 보성의 차를 직접 마셔보고 농특산물도 구매할 수 있다. 3층은 그린다향카페 확장 공간인 비움으로 전시관처럼 꾸며져 있다. 건물 뒤쪽으로는 산책하기 좋은 차밭 정원이 조성돼있는데, 차밭 중앙에 있는 한옥 정자로 걷다가 푸른 녹음을 감상하며 쉬어갈 수 있다. 보성을 제대로 알아가고 싶다면 봇재로 향해 보자.
초루는 오봉산 자락에 자리한 천연 발효 흑초 테마 관광휴양지이다. 흑초를 원료로 한 음료와 차를 정갈한 다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인데, 유리로 둘러싸여 있는 현대적인 외관이지만 전통 한옥의 특징이 숨어있는 건물로 들어서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진다.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보성 가족 여행 명소 4선
흑초 음료는 블루베리, 오렌지, 파인애플 등을 더해 산뜻한 새콤함과 은은한 단맛이 일품이다. 치즈, 증편, 피낭시에 등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맛있게 즐겨보자.
초입 산책로에는 이학수 옹기 장인의 옹기가 줄을 지어 놓여있어 고즈넉함을 더해준다. 인근에는 잔잔한 해평저수지도 있어 천천히 걸으며 자연을 느낄 수도 있다. 보성에서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초루에서 신선한 맛과 자연의 싱그러움을 느껴보자.
천봉사에 자리한 대원사는 티베트 불교의 영향을 받은 절로 독특한 풍경을 자아내는데, 사찰이 숲속 고요한 곳에 자리하고 있어 여행 중 편안하게 쉬어가기 좋다.
숲속 사찰
이곳에는 ‘칠지가람’이라 불리는 일곱 개의 연못이 있다. 연못에는 연꽃을 비롯한 다양한 수생식물이 살고 있어 단아한 정원과도 같은 인상을 준다. 극락전을 들어서기 전 연지문에는 커다란 목탁이 걸려 있다. “나쁜 기억 사라져라, 나의 지혜 밝아져라, 나의 원수 잘 되거라” 주문을 외며 이마로 치면 되는 신기한 목탁이다. 고요한 자연 속 사찰에서 번잡함을 내려놓고 편안한 휴식을 가져보자.
<여행 정보>
-제암산자연휴양림 주소: 전라남도 보성군 웅치면 대산길 330, 운영 시간: 연중무휴, 이용 요금: 어른(만 19세 이상): 1000원, 청소년(만 13세 이상 18세 이하), 군인: 600원, 어린이(만 7세 이상 12세 이하): 400원,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봇재 주소: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50, 운영 시간: 화~일요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카페 운영 시간은 상이, 이용 요금: 일반: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초루 주소: 전라남도 보성군 득량면 기남길 142-130, 운영 시간: 수~일요일 10:00~18:00
※매주 월~화요일 휴무, 이용 요금: 메뉴에 따라 상이, 주차: 인근 주차장 이용
-천봉산 대원사 주소: 전라남도 보성군 문덕면 죽산길 506-8, 운영 시간: 매일 10:00~19:00, 이용 요금: 무료,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webmaster@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