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골프용품업계 전망

1.코브라 S9-1
지난 1월12일, 코브라의 제프 오길비(Geoff Ogilvy)가 메르세데스-벤츠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2009년 미 PGA투어의 포문을 활짝 열었다. 이 우승으로 오길비는 전 세계 공식 순위 6위에 올랐으며, 상금 112만 달러를 획득하게 되었다. 제프 오길비가 이번 대회에서 사용한 S9-1 드라이버는 아시안스펙으로 우리나라에 오는 3월 출시될 예정이다.
문의 : 02-3014-3800

2. 맥그리거골프 NV-R
맥그리거(대표 안덕환)는 2009년 신제품 드라이버 NV-R 모델을 출시한다. NV-R은 스윙어 타입과 히터 타입의 2가지 스타일로 출시되는 것이 특징. 스윙어 타입의 TYPE-1은 볼의 캐치가 뛰어난, 460cc 체적의 라운드쉐이프 헤드를 채용했다. 종전의 밸런스는 그대로 하고, 클럽의 총중량은 가볍게, 헤드는 더 무겁게 해 헤드 가속력을 최대로 하고 고탄도에서 비거리 증가를 실현한다. 히터타입의 TYPE-2는 페어쉐이프 헤드에(양배형-서양 배모양),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다소 무거운 샤프트를 세팅하여 히터타입에 있어서의 최적 중량을 실현했다.
문의 : 1588-7383

3. 캘러웨이골프 ‘레가시 에어로(Legacy Aero)’
캘러웨이골프가 비거리와 방향성에서 압도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레가시 드라이버의 2009년형 ‘레가시 에어로(Legacy Aero)’를 선보인다. ‘레가시 에어로’ 드라이버는 기존 레가시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단조 5 피스 구조다. 넓은 스윗스팟으로 중심을 벗어난 샷에서도 비거리 손실을 줄여주는 하이퍼볼릭 페이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또한 무게 중심을 더욱 낮게 만들어 줄 수 있어 론칭 각도를 좀 더 크게 해주어 비거리를 향상시켜주는 CMT 기술 등 최첨단 기술이 모두 적용됐다.
문의 : 02-2022-7740

4. 나이키골프 SQ DYMO(다이모) 드라이버
나이키골프 코리아(대표 제프 볼튼)는 지난 2월1일 나이키 골프의 1세대 자체 튜닝 드라이버인 ‘SQ DYMO(다이모)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SQ DYMO에는 나이키 골프 PGA투어 스태프(나이키 골프 후원 PGA 투어 선수) 들이 투어벤 안에서 자신의 기량에 맞춰 드라이버의 스펙을 최적화하는 것에서 착안해 개발된 ‘다이내믹 관성모멘트’ 기술이 적용됐다. 이 신기술은 각각의 로프트별로 무게 중심 위치, 나이키 파워보우 크기, 헤드 크기, 라이각, 관성모멘트 등 6가지 항목을 차별화되게 적용시킴으로써 골퍼의 기량에 성능을 최적화해 자체 조절되도록 한 신개념의 기하학 기술이다.
문의 : 02-2006-5867

5. 클리브랜드 하이보어 몬스터 XLS 드라이버(HiBore Monster XLS Driver)
비거리를 위한 기하학적 디자인의 드라이버로 기존 드라이버보다 16% 더욱 커진 페이스는 클리브랜드 골프의 드라이버 사상 최대 크기다. 반발력이 높은 핫 스팟과 스윗스팟의 정확한 일치로 비거리 증대시킨다. 24g의 무게를 드라이버 헤드 솔의 후방부로 배치해 현존하는 드라이버 사상 최대의 관성 모멘트 달성했다. 풀 페이스 퍼포먼스 (Full Face Performance)  기술 덕분에 볼 스피드는 높여주고 클럽 페이스의 정확성을 높여주어 비거리를 위한 기하학을 실현했다.
문의 : 02-2057-1872

6. 던롭 더 젝시오 REVO 드라이버
던롭 코리아(대표 박순옥)는 ‘더 젝시오 REVO’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더 젝시오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인 더 젝시오 REVO는 투영면적이 큰 쉘로우 타입으로 관성모멘트를 높여 비거리를 한층 향상했다. 또한, 페이스에 경비중 티탄(Super-TIX 51AF)을 채용, 남은 중량을 솔에 배분하여 심중심화 하여 볼을 띄우기 쉽고 고 타출각·저스핀의 비거리가 큰 타구를 실현한다.
문의 : 02-3462-3957

7. 던롭 XXIO PRIME(젝시오 프라임) 드라이버
던롭 코리아(대표 박순옥)는 ‘프리미엄’급 2009 ‘XXIO PRIME(젝시오 프라임)’ 드라이버를 선보인다. 젝시오 시리즈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이 제품은 컵형 파워 차지 페이스를 채용, 스윗 에어리어를 확대하여 최적의 중심설계로 느린 헤드 스피드로도 큰 비거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샤프트에는 미래신소재 나노합성수지를 적용하여 선단부의 강도를 향상하고 샤프트의 경량화도 실현했다. 한편 길이는 늘어난 반면 The XXIO(더 젝시오)보다 한층 가벼워진 샤프트를 장착하여 최적의 스핀과 헤드 스피드 향상을 실현했다.
문의 : 02-3462-3957


8. 클리브랜드골프 하이보어 Bloom 드라이버
클리브랜드골프는 2009년 봄 여성의 감성을 자극할 만한 뛰어난 디자인의 ‘여성 Bloom 시리즈’를 출시한다. ‘그린 위의 그린’ 콘셉트로 필드에서 더욱 돋보일 이번 Bloom 시리즈는 여성용 드라이버, 페어웨이, 하이브리드, 아이언 세트, 웨지, 퍼터 및 백 세트까지 모두 선보인다. 특히 하이보어 Bloom 드라이버는 헤드 최적 460cc의 대형 헤드를 채용했다. 17% 커진 페이스 면적은 비거리와 실수 완화성의 증가를 불러온다.
문의 : 02-2057-1872


9. 타이틀리스트 909 드라이버 시리즈
타이틀리스트가 새로운 909 시리즈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909 DComp, 909D2, 909D3의 세 가지의 모델로 이루어진 909 시리즈는 이미 투어에서도 입증된 것 같이 상급 골퍼들의 요구에 들어맞는 성능과 그 이상의 경기력을 제공한다. 각각의 모델은 무게 중심이 다르게 위치하여 각기 다른 론치각과 볼 비행을 만든다. 결과적으로 타이틀리스트는 909 드라이버 시리즈로 최대의 비거리와 전체적으로 향상된 드라이버 성능을 제공하며, 정교한 그리고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버 피팅을 제공하게 됐다.

문의 : 02-3014-3800

10. 핑골프 프리미엄 랩처 V2
핑골프가 핑 프리미엄 랩처 V2 드라이버를 출시한다. 장타드라이버로 유명한 이 새로운 랩처 V2 드라이버는 핑의 야심작으로 최고의 기술력이 결집한 제품이다. 핑 랩처 V2는 미국에서 출시되자마자 골프다이제스트 핫리스트에 성능부분 최고점수 Gold를 수상하였으며 유명프로들의 워너비 클럽으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멀티-메탈기술’을 앞세운 핑 랩처 V2 드라이버는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소재와 그 특성을 새로운 디자인에 결합시켰다.

문의 : 02-511-4511

11. 캘러웨이골프 FT-9 드라이버
캘러웨이골프가 페이드, 드로우, 나무를 넘기는 샷 등 골퍼들이 꿈꾸는 상상 속의 모든 샷을 가능하게 하는 샷 메이커(The Shot Maker), ‘FT-9’ 드라이버(FT-9 Driver)를 출시한다. ‘FT-9’ 드라이버는 배상문, 그레이엄 맥도웰 등 수많은 투어 플레이어가 선택해 우승을 만들어낸 FT-5 드라이버의 최장점들을 더욱더 발전시킨 모델이다. 이 제품은 하이퍼볼릭 페이스 테크놀로지를 채택해 페이스 전체에서 더 빠른 볼 스피드를 만들어 내 비거리를 늘려주고, 클럽 외부의 웹 웨이팅 디자인을 통해 모든 샷 메이킹을 실현시켜 줄 수 있도록 무게 중심을 드로우와 뉴트럴로 나누어 선택할 수 있다.
문의 : 02-3218-1980

12. PRGR GN 502 드라이버
PRGR(프로기아)는 새로운 ‘GN 502 드라이버’를 선보인다. 2009년 PRGR 브랜드의 주력 모델인 ‘GN 502’ 시리즈는 ‘어떤 골퍼라도, 쉽게 날릴 수 있는 클럽’을 키워드로 개발됐다. GN 502는 총중량 289g의 경량 설계와 함께 아마추어 골퍼에게 많은 슬라이스에 의한 비거리 손실과 불안정한 방향성을 해결하기 위해, 헤드 중심각을 30도로 설계하여 슬라이스 구질이 드로우 구질을 낼 수 있게 했다.
문의 : 02-554-7770

13. 웍스골프 맥시막스 스페이드
일본 드라콘 장타 대회 등에서 성능을 입증한 맥시막스 시리즈는 스페이드에서 절정에 이른다. 이 세상 모든 골퍼가 편하게 체감할 수 있는 “용이성과 조작성 및 압도적인 비거리 성능”이 예전 모델보다 한층 더 승화됐다. 검을 의미하는 ‘스페이드’라는 이름을 통해 공기 저항, 바람, 공중에서 존재하는 모든 저항을 날카롭게 가르는 중탄도를 실현한다. 볼이 흔들리지 않고 곧바로 날아가는 강력한 탄도로 공기를 밀어내 볼이 앞으로 돌진하며 페어웨이 안착률을 높여 준다.


문의 : 02-703-3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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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 협상’ 일본과 비교해보니⋯

‘관세 협상’ 일본과 비교해보니⋯

[일요시사 취재1팀] 장지선 기자 = ‘트럼프발’ 통상 전쟁이 막바지로 치닫고 있다. 앞서 못 박은 시한은 끝났다. 우리나라는 유예 기간이 끝나기 전날 타결했다. 이제 협상 결과를 두고 계산기를 두드려야 할 때다. 일본과 유럽연합(EU), 그리고 한국. <일요시사>가 세부 내용을 들여다봤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취임 전부터 각국에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미국을 상대로 돈을 번, 즉 대미 무역 흑자를 거둔 나라들이 표적이 됐다. 지난해 11월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된 이후부터 전 세계는 ‘트럼프발’ 통상 전쟁에 휘말렸다. 트럼프 대통령이 숫자를 외칠 때마다 세계 경제가 요동쳤다. 하루 전 극적 타결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다소 늦게 통상 협상을 시작했다. 지난해 12월 윤석열 전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하고 지난 6월 조기 대선이 치러질 때까지 ‘무정부’ 상태나 다름없었기 때문이다. 탄핵심판 등 대형 정치 이슈가 거듭되면서 미국과 협상을 하고 싶어도 테이블에 앉을 사람이 마땅치 않은 상태였다. 실제 한덕수 전 국무총리나 최상목 전 경제부총리 등이 협상에 나섰지만 당시 야당이었던 더불어민주당이 새 정부가 해야 할 일이라고 제동을 걸었다. 또 한 전 총리의 대선 출마 선언, 최 전 부총리 탄핵안 상정 등의 상황이 겹치면서 미국과의 협상은 큰 진전 없이 시간만 흘렀다. 이후 이재명 정부가 출범했다. 우리나라는 좀처럼 미국 실무진과 접점을 찾지 못했다. 그 사이 트럼프 대통령은 이재명 대통령에게 ‘모든 한국산 제품에 대해 산업별 관세와는 별도로 25%의 일반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시한은 지난 1일로 못 박았다. 우리나라는 미국과 FTA 체결로 사실상 무관세 수준이었기에 관세 부과가 현실화하면 경제 전반에 타격이 불가피했다. 자동차나 반도체 등 핵심 수출 품목에 붙는 관세 외에도 비관세 장벽(관세 이외의 수단으로 무역을 제한하는 조치)을 허물라는 압박도 가해졌다. 쌀이나 소고기 등 농·축산물 시장 개방, 정밀 지도 반출, 주한미군 방위비 분담금 증액 등이 협상 테이블에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국내 상황과 맞물려 쉽게 내주기 어려운 조건들이었다. 일·EU와 같은 15%로 막아 대미 투자는 3500억달러로 협상도 난항을 겪었다.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2 통상 협상을 하루 앞두고 출국하려다 미국 측의 취소로 불발하는 일이 일어났다. 앞서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부 장관이 방한을 닷새 앞두고 일정을 취소하기도 했다. 미국 고위급 인사들과의 만남이 잇따라 무산되면서 ‘한미 관계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다. 일본과 유럽연합(EU)이 차례로 미국과 협상을 타결하면서 불확실성은 더욱 커졌다. 특히 일본의 협상 결과가 공개되면서 우리나라가 최소한으로 맞춰야 할 기준이 생겨버렸다. 우리나라와 일본은 자동차 등 수출 품목이 일부 겹치기에 일본보다 관세가 높아지면 수출 경쟁력이 망가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2일 일본과 무역 협상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밝힌 일본산 수입품에 부과하는 상호관세는 15%다. 기존 25%에서 10%포인트 줄어들었다. 일본이 미국에 5500억달러(약 759조원)를 투자할 것이고 이 중 90%의 수익을 미국이 받게 된다고도 했다. 동시에 자동차와 농산물을 일부 개방한다는 조건도 달렸다. 지난달 27일에는 미국과 EU가 관세 협상을 타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EU로부터 수입되는 모든 품목에 대해 일괄적으로 1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산 에너지 7500억달러(약 1030조원) 구매 및 대미 투자 6000억달러(약 820조원) 확대 방안을 담은 ‘무역협정 틀’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일본과 EU의 협상 타결로 미국의 협상 전략이 윤곽을 드러냈다. 관세를 낮추는 조건으로 무엇을, 얼마나 내놓느냐가 관건이 된 것이다. 관심이 집중된 부분은 대미 투자액이었다. 애당초 통상 전쟁 자체가 타국이 얻는 대미 무역 흑자를 줄이겠다는 명목으로 시작된 터라 트럼프 대통령은 상대국에 대미 투자라는 일종의 ‘청구서’를 요구한 셈이다. 일본이 5500억달러, EU가 6000억달러를 미국에 각각 투자하기로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우리나라에 날아올 청구액에 관심이 쏠렸다. 협상 시한이 다가오면서 언론보도 등을 통해 3000억달러, 4000억달러 등의 추측이 난무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제멋대로’ 외교에 우리나라 협상팀이 휘둘리고 있다는 말도 나왔다. 쌀 소고기 지켰다는데 우리나라는 협상 시한을 하루 앞둔 지난달 31일 한국산 제품에 대한 상호관세를 25%에서 15%로 낮추는 내용을 골자로 협상을 타결했다. 일단 일본, EU와 동일한 수준으로 관세 인하를 이끌어낸 것이다. 관심을 모았던 자동차 관세율은 15%, 철강·알루미늄·구리는 기존 관세율(50%)을 유지하기로 했다. 또 반도체와 의약품 관세 부과 시 최혜국 대우도 약속받았다. 다른 나라보다 불리한 관세를 적용받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 부분도 일본, EU와 같은 합의 내용이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민감한 품목으로 분류됐던 쌀과 쇠고기 등의 개방은 하지 않는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농산물 전면 개방을 언급해 향후 변동 가능성을 지켜봐야 한다. 대미 투자액은 3500억달러(약 490조원)로 결정됐고 1000억달러(약 140조원) 상당의 액화천연가스(LNG) 또는 기타 에너지 제품을 수입하기로 했다. 김용범 정책실장은 “한국과 일본의 대미 무역 상황은 지난해 기준 각각 660억달러 흑자, 685억달러 흑자로 규모가 유사한 상황에서 일본보다 작은 규모인 3500억 달러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며 “기업이 주도하는 조선펀드 1500억달러를 제외하면 우리 펀드 규모는 2000억달러로 일본의 36%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합의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미국과 조선업 분야 협력을 확대하기로 한 것”이라며 “한미 조선협력펀드 1500억달러는 선박 건조, MRO(유지·보수·정비), 조선 기자재 등 조선업 생태계 전반을 포괄한다”고 덧붙였다. 우리나라 협상팀은 조선 협력을 내세운 게 협상 타결의 ‘키’였다고 자평했다.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주미 한국대사관에서 브리핑을 하며 마스가(MASGA·Make American Shipbuilding Great Again) 프로젝트가 협상 타결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미국 조선업을 다시 위대하게’라는 뜻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 구호인 ‘매가(MAGA·Make America Great Again),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에서 따온 표현이다. 자동차는 관철 못 해 아쉬운 부분으로는 자동차 관세를 꼽았다. 이전까지 우리나라 자동차는 관세가 0%였다. 2.5%였던 일본과 비교해 근소하게 가격 경쟁력을 가졌다. 하지만 이번 협상 타결로 일본과 똑같은 15% 관세가 결정되면서 자동차 업계는 가격 경쟁력을 잃게 됐다. 우리나라 협상팀이 끝까지 자동차 관세 12.5%를 요구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모두 15%’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대통령은 “큰 고비를 하나 넘었다”며 “이번 협상으로 정부는 수출 환경의 불확실성을 없애고 미국 관세를 주요 대미 수출 경쟁국보다 낮거나 같은 수준으로 맞춤으로써 주요국들과 동등하거나 우월한 조건으로 경쟁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고 평했다. 협상 결과를 바라보는 시각은 다양하다. 성공과 실패를 떠나 일단 ‘최악은 면했다’는 의견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협상 타결이 이뤄지기 전까지 유예 기간을 놓쳐 관세 25%를 맞을 수도 있다고 우려한 것에 비하면 나름 ‘선방했다’는 의견이다. 동시에 미국이 내민 청구서의 구체적인 부분을 더 살펴야 한다는 신중론도 존재한다. 일본 등은 트럼프 대통령의 협상 타결 발표와 실제 합의 내용이 다르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결정된 사항을 즉흥적으로 바꾸는 등 외교 과정에서 ‘오락가락’하는 면모를 보인 적이 여러 차례 있다. 힘의 우위를 바탕으로 불확실성을 극대화하는 협상 기술을 사용한다는 평이다. 정밀 지도·국방비 등 안보 이슈 백악관서 만나 대통령끼리 담판? 트럼프 대통령이 우리나라와의 협상 타결 내용을 발표하면서 언급한 정상회담이 ‘진짜’라는 주장도 제기된다. 그는 “한국이 투자 목적으로 상당한 금액을 추가 투자하기로 합의했다”면서 2주 내로 이재명 대통령과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투자액이 발표될 것이라고 했다. 추가 청구서가 나올 수 있다는 뜻이다. 이번 통상 협상에서 논의되지 않은 정밀 지도 반출 문제가 협상 테이블에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 김용범 정책실장은 지도 반출 등 안보 사안은 한미 정상회담에서 별도로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지도 반출과 관련해) 우리가 계속 방어해왔다. 추가 양보는 없다”고 말했다. 미 무역대표부(USTR)는 지난 3월 <2025 국가별 무역 장벽 보고서>에서 정밀 지도 반출 제한을 한국과의 디지털 무역 장벽 중 하나로 지목했다. 우리나라 정부는 군사기밀 유출을 우려해 정밀 지도의 국외 반출을 막아왔다. 정밀 지도에 해외 기업이 가진 위성사진을 결합하면 국가 안보와 직결된 지도 정보로 완성될 가능성이 있다. 미국 정계와 IT업계는 정밀 지도를 반출해야 한다는 주장을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협상에서는 다뤄지지 않았지만 정상회담의 의제로 오를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뜻이다. 주한미군 주둔 방위비 분담금, 국방비 문제도 거론될 수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동맹국들에 국내총생산(GDP) 대비 5% 이상을 국방비 예산으로 잡으라고 압박했다. 우리나라에도 대선 후보 시절부터 방위비 분담금으로 100억달러를 내야 한다고 여러 차례 말하는 등 전방위로 요구한 바 있다. 추가 청구 나올까? 한미 정상회담은 이 대통령의 ‘외교 시험대’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 대통령은 취임 직후 G7 정상회의에 참석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지 못했다. 나토 회의에는 이 대통령 대신 위성락 안보실장이 참석했다. 이번 정상회담이 ‘안보’ 회담이 될 가능성이 큰 상황에서 이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어떤 딜을 벌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sjang@ilyosi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