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시사 취재2팀] 김민지 기자 = E커머스 채널 위메프에서 블라인드 가격 할인 이벤트를 시작했다.
15일 위메프는 다수의 인기 전자제품들에 최대 절반가량의 할인율을 적용하는 ‘히든프라이스’ 이벤트를 진행, 선착순 구매가 아닌 응모 및 추첨 방식으로 구매자들을 선정하는 방법을 보여 세간의 이목을 모았다.
앞서 해당 이벤트가 처음 진행될 당시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트래픽 초과 및 결제 오류 등의 문제를 일으키며 누리꾼들에게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이에 위메프 측은 랜덤 추첨 방식을 적용, 포털 사이트 네이버 또는 전용 어플을 이용해 구매자들에게 응모권을 제공한 뒤 정오와 오후 6시, 두 차례 자사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직접 당첨자 선정 과정 및 결과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방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선착순 구매 방법보다 직접 추첨 과정을 볼 수 있으니 훨씬 믿음직스럽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