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3 17:23
[일요시사 정치팀] 박희영 기자 = 22대 총선이 채 반년도 남지 않은 시점서 국민의힘이 ‘메가시티 서울’ 카드를 꺼내 들었다. 김포시를 서울시에 편입할지를 두고 여야가 맞불에 맞불을 놓는 상황. 공은 더불어민주당 쪽으로 넘어갔다. 떠밀리듯 ‘O, X’ 팻말을 손에 쥔 민주당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
조경태 국민의힘 뉴시티프로젝트특별위원회 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뉴시티프로젝트 특위 1차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국민의힘 뉴시티프로젝트특위가 출범해 임명장 수여식 및 첫 회의가 열렸다. 특위에는 조 위원장, 송석준, 한무경, 윤창현, 조은희, 유경준, 홍석준, 박대수, 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5일 오전 경기 김포시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에 탑승해 승객 과밀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8시30분께 김포골드라인 운양역에서 탑승해 김포공항역에서 하차했다. 그는 취재진에게 "출근길을 피해서 왔는데도 아주 답답할 정도"라며 "근본적 해결책은…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해 26일부터 '개화~김포공항' 구간에 시간제 가로변 버스전용차로가 개통됐다. 버스전용차로는 행주대교 남단 교차로부터 김포공항 입구 교차로까지 2km 구간이다. 해당 전용차로는 토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아침 7시부터 10시, 오후 5시부터 9시까…
[일요시사 정치팀] 박 일 기자 = “검토해보니 김포 서부권 지역이 넓고 바다도 있어 잘만 하면 제2의 판교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당 내부서 ‘김포를 서울에 편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지난 30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경기도 김포시 한강 차량기지를 찾아 수도권 신도시…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김포시의 서울시 편입을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1일 오후 경기 김포시 거리에 서울 편입을 환영한다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걸려있다. 한편 이날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국토 갈라치기를 하고있다"며 "황당하기 짝이없다"고 비판했다. 일요시사=고성준 기자(joonko1…
[일요시사 정치팀] 박 일 기자 = 국내 유권자들 10명 중 6명은 국민의힘 주도로 추진 예정인 김포시의 서울시 편입에 대해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기관 ‘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 1일, 전국의 18세 이상 남녀 5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발표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