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장례’ 책임진다
현대종합상조가 국내 최초로 상조서비스 브랜드 ‘프리드’(Preed)를 론칭했다.
선진국형 장례시스템 프리드는 이미 미국, 유럽 등에서 활성화돼 있는 개념인 ‘프리니드’(Pre-need)에서 착안했다. 프리니드는 죽음을 대비해 사전에 준비하는 행위나 제도를 총칭하는 개념으로 선진국에서는 일반화된 상품이다. 이들 국가에선 대부분 장례식장이나 장묘회사는 고객과의 접점으로 프리니드를 이용한다.
즉 프리니드가 고객을 확보하는 마케팅 수단인 셈이다.
현대종합상조는 이런 프리드의 개념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탤런트 노주현씨를 모델로 3편의 론칭 광고를 제작했다.
종합 편에선 선진장례브랜드인 미국의 ‘디그니티 메모리얼’(Dignity memorial), 호주의 ‘가디언퓨너럴즈’(Guardian Funerals), 일본의 ‘파뮤’를 소개하고 미국·일본 편에선 각국의 장례서비스문화 사례를 담았다.
프리드 프리미엄형 상품은 월 1만9천5백원씩 1백20회를 납부하면 장례전문 인력부터 관, 수의, 장의 차량 등 60여가지 장례용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와 음식값, 제단 꽃값은 제외된다.
현대종합상조가 국내 최초로 상조서비스 브랜드 ‘프리드’(Preed)를 론칭했다.
선진국형 장례시스템 프리드는 이미 미국, 유럽 등에서 활성화돼 있는 개념인 ‘프리니드’(Pre-need)에서 착안했다. 프리니드는 죽음을 대비해 사전에 준비하는 행위나 제도를 총칭하는 개념으로 선진국에서는 일반화된 상품이다. 이들 국가에선 대부분 장례식장이나 장묘회사는 고객과의 접점으로 프리니드를 이용한다.
즉 프리니드가 고객을 확보하는 마케팅 수단인 셈이다.
현대종합상조는 이런 프리드의 개념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탤런트 노주현씨를 모델로 3편의 론칭 광고를 제작했다.
종합 편에선 선진장례브랜드인 미국의 ‘디그니티 메모리얼’(Dignity memorial), 호주의 ‘가디언퓨너럴즈’(Guardian Funerals), 일본의 ‘파뮤’를 소개하고 미국·일본 편에선 각국의 장례서비스문화 사례를 담았다.
프리드 프리미엄형 상품은 월 1만9천5백원씩 1백20회를 납부하면 장례전문 인력부터 관, 수의, 장의 차량 등 60여가지 장례용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와 음식값, 제단 꽃값은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