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지갑족 노려라

2009.03.31 09:47:24 호수 0호

가격은 저렴, 서비스는 고급…
다양한 업종 눈길 

경기 불황으로 올해 시장에는 ‘똑똑한 지갑족’을 위한 각종 업종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한다. 높은 질은 유지하면서도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가격파괴를 통해 서민들의 발길을 잡는 곳들이다. 

똑똑한 지갑족들은 초저가 상품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효용을 주는 제품을 선택한다. 일례로 점심때 도시락 전문점을 찾는 직장인들이 상당히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들은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절대 질이 낮은 음식을 찾지는 않는다. 

저렴하지만 고급스럽게 놀고먹을 수 있는 곳, 저렴한 가격으로 품위를 유지할 수 있는 곳, 지갑은 가벼워도 마음만큼은 부자가 될 수 있는 곳이 이들이 지향하는 곳이다. 
이렇게 고객의 품위를 올려주고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 고객층을 확대해 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를 살펴보자. 



유럽풍 인테리어
웰빙 요리 인기 

요리가 있는 생맥주전문점 700비어㈜(www.700beer.com)는 유럽피언 인테리어와 테라스의 이국적인 분위기로 생맥주전문점의 격을 높였다. 
이곳의 대표 주류는 700cc잔에 담긴 ‘700크림생맥주’다. 정밀한 전용추출기로 생맥주를 미세하고 고운 입자로 추출,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크림이 맥주와 만난 제품이다. 카푸치노 커피 같은 부드러움과 톡 쏘는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어 20~30대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700cc맥주 한 잔 가격이 3000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때문에 더욱 인기다. 특히 모든 가맹점에 생맥주관 자동세척기를 설치해 생맥주관을 매일 청소하기 때문에 ‘깨끗한 생맥주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고급스럽고 맛있는 요리도 눈길을 끈다. 몸에 좋은 신선한 야채와 해산물로 구성된 웰빙샐러드와 700비어만의 특화된 그릴에 직화로 구운 다양한 그릴 요리를 비롯해 롱롱 소시지, 수제 돈까스, 그리고 아메리칸 윙 등 다양한 안주가 고객들을 유혹한다. “가공식품이 아니라 직접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신뢰와 맛은 자신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문화 나눌 수 있는
테마형 공간

㈜SB류FC의 카페루미(www.caferumi.co.kr)는 1825 세대를 위한 테마형 룸카페다. 자신들만의 공간에서 타인의 방해를 받지 않고 게임이든 공부든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곳. 문화공간 이용을 최대한 부담 없이 편하게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제품을 소비하도록 한다는 것이 카페루미의 가장 큰 강점이다. 
또한 무한리필 할 수 있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어 허브차, 과일차,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골라 먹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제휴를 맺은 밀착매장의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배달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바리스타가 직접 만들어주는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최상의 맛과 향을 가진 품종만을 블렌드하여 단품 커피에서 느낄 수 없는 풍부한 맛, 부드럽게 몸속 깊이 파고드는 커피향을 만끽할 수 있다.  

광택만으로
헌 차를 새 차로 

광택을 내는 것 하나만으로도 새 차를 뽑은 듯한 효과를 내고 싶다면 프로광택을 눈여겨보자. 
프로광택(www.probaf.co.kr)은 명품 차량 내외장 관리 카케어 프랜차이즈다. 

미국 BAF INDUSTRIES에서 만드는 자동차 내외장 관리용 제품 브랜드인 PRO 제품을 사용해 일상에서 발생하는 스크래치를 제거하고, 자동차 표면의 기공 속에 있는 찌든 때까지 뽑아내 신차 상태로 만든다. 그후 강력한 표면 보호제인 POLYMER2를 도포해 자동차 도장면에 강력한 피막을 형성함으로써 도장면을 강화한다. 

이 결과 페인트의 산화 및 탈색을 유발시키는 산성비, 자외선, 염분, 대기오염 물질로부터 표면을 보호할 뿐 아니라, 고광택을 유지시켜주는 표면 열처리 코팅방식으로 신차 출고 당시의 색상과 느낌을 되살려 주고 있다. 

3+창업투데이 김경창 대표는 “경기 침체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올해에는 싱글족들을 위한 상품과 웰빙 친환경 상품이나 서비스도 함께 각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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