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의 겨울이 기다려지는 이유, 바로 제주도를 붉게 물들이는 동백꽃이 피어나기 때문이다. 올겨울,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제주 동백꽃 스팟들을 미리 소개한다.
4대째 이어온 제주동백수목원은 동백꽃은 물론, 둥글 동글 귀여운 수형 덕분에 제주 동백꽃 포토 스폿으로 잘 알려져 있다. 수목원 안쪽으로 걷다 보면 동백 군락 너머로 제주 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지고, 야자수까지 더해져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진다.


이국적인 분위기
연못과 산책길이 잘 조성돼있어 천천히 둘러보면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올겨울 제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제주동백수목원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동백꽃 실시간 개화 현황은 인스타그램에서(@jeju_camellia_arboretum) 확인할 수 있으니 방문 전 참고해 보자.

동백꽃의 계절,
제주에서 즐겨보기
제주 남원읍에 자리한 동백포레스트는 예쁜 건물과 동백 군락지가 어우러진 동화 같은 공간이다. 동백포레스트는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동화 같은 건물 안의 창가나 테라스에서 바라보면 동백 풍경이 더욱 매력적이다. 카페에는 시그너처 메뉴인 ‘동백크림모카’도 있으니, 방문하면 꼭 한번 맛보는 걸 추천한다.

동백꽃은 11월부터 꽃을 틔우기 시작해 2월까지 분홍빛으로 수목원을 물들이는데, 특히 눈이 내리는 날에는 붉은 동백과 흰 눈이 대비되어 겨울 제주의 매력을 온전히 느끼기 좋다. 동백꽃 실시간 개화 현황이 궁금하다면 네이버 플레이스와 인스타그램(@camelia.forest)을 통해 확인해 보자.
숨은 명소


볼고로동백은 2023년 새롭게 오픈한 숨은 동백꽃 명소다. ‘볼고롱’은 ‘붉다’ ‘빨갛다’는 뜻의 제주어로 이름 붙어진 곳이다. 겨울이면 동백꽃이 아름아름 피어 바닥에는 붉은 꽃잎이 레드 카펫처럼 깔리고, 동백나무가 이어져 꽃 터널 같은 풍경을 만들어주는데,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적한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기 좋다. 인스타그램(@bolgorong)을 통해 오픈 일정 및 개화 현황 확인이 가능하니 방문 전 참고해 보자.
<여행 정보>
-제주동백수목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9-2, 운영 시간: 매일 09:00~17:00, 이용 요금: 성인·청소년 8000원, 어린이 5000원,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동백포레스트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생기악로 53-38, 운영 시간: 매일 09:00~18:00(입장 마감 17:00, 주문 마감 17:30), 이용 요금: 성인 6000원, 청소년·경로 4000원,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볼고롱동백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34-1, 운영 시간: 일출 시~일몰 시, 이용 요금: 3000원 ※7세 이하 무료 입장,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webmaster@ilyosis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