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2AM 등 아이돌,제품 등 숫자 마케팅 인기
티바두마리 치킨 숫자 적극 활용해 호기심 자극
최근 제품명과 광고에 숫자를 사용하는 숫자마케팅이 화제다. 이는 제품뿐만 아니라 ‘2AM’ ‘2PM ’‘2NE1’과 같은 대중문화, 영화제목에까지 쓰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티바두마리 치킨의 ‘2마리 치킨’은 모든 메뉴가 두 마리인 티바의 특징을 숫자로 브랜드화한 사례로 ‘티바 2마리 치킨’은 한 마리나 반/반 치킨만을 이용하던 소비자들의 두 마리 치킨에 대한 이해도와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것이다.
이 외에도 티바는 숫자마케팅을 적극 활용하여 대가족이 먹기 부담스러울 수 있는 치킨의 가격을 저렴하게 판매하며 1마리 가격에 2마리의 질 좋은 치킨을 먹을 수 있다는 ‘원+원’시스템을 앞세워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로 1석 2조의 홍보를 하고 있다.
현재 티바 두마리 치킨에서 진행 중인 ‘저탄소 녹색성장 프로젝트’ 자전거 이벤트에도 숫자마케팅은 사용됐다.
“티바2마리와 함께하는 2바퀴 프로젝트 20자평 쓰면 매주 자전거 5대를 드립니다”라는 형식으로 20자의 시식후기와 자전거의 바퀴 수, 2바퀴를 이용하여 숫자 2를 강조해 기억하기 쉽도록 숫자마케팅을 기획했다. 또, 21인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하여 티바치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