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레포츠용품 ‘이글라이더’ 돌풍

2009.05.06 10:33:42 호수 0호

킨텍스 자동차 전시장서 해외바이어 이목 집중



미·영 메이저 레포츠용품사들과 계약 체결
자동차 메이저급 바이어들 이글라이더에 매료
관람객 이목집중…레포츠용품 새로운 물결

국내외 자동차 전시를 위한 경기도 일산 킨텍스 자동차 전시장에서 특이한 현상이 일어났다. 전시장 내 한 부스에서 이글라이더(Eaglider)라는 레저스포츠용품이 해외바이어들로부터 대단한 관심을 받았기 때문이다. 자동차 전시장이 ‘이글라이더 전시장’으로 변한 셈이다.



새로운 개념의 이글라이더는 전시장에서 미국, 영국 등 해외 메이저 레저스포츠용품사의 바이어들로부터 수출 상담과 계약을 전격 체결, 세계적 브랜드로 부상했다. 이글라이더 돌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해외 각국 바이어들로부터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국내외 특허품인 이 제품은 100% 순수 국산 기술제조로 이루어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 전시회에서는 국내외 많은 관람객이 시연해 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신개념의 레포츠용품으로 가치를 인정받으며 입소문으로 자동차 전시장에서 의뢰가 와 전시한 것이 의외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주객이 전도된 셈이지요. 전시회의 눈길을 끌기 위해 자동차 전시에 출품한 한 유수메이커 관계자가 이글라이더를 전시해 놓은 게 이목을 집중시킨 것입니다. 앞으로도 킨텍스 자동차 전시회에 제품을 같이 보여줄 수 있도록 하자는 데 동의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전시보다 이글라이더에 관심을 갖는 데 보람을 느꼈습니다. 더욱더 새로운 기술과 연구개발로 국내외 사용자들에 다가갈 생각입니다. 유력시장에 수출도 하게 됨으로써 긍지를 느낍니다.”

마니아 동호회 활발

남녀노소가 운동과 즐길 수 있도록 고안·제작된 새로운 레포츠용품인 이글라이더를 자동차 전시장에서 선보여 의외의 주목을 받고 있는 (주)휴머닉(www.eaglider.com) 박병수 대표의 자부심이다.


특히 이 전시회에서 미국, 영국의 메이저급 스포츠레저용품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뜻 깊은 성과로 나름대로 보람을 갖는 그다. 이번 미국, 영국 유수회사와의 수출계약 체결은 관계당국에서도 ‘순 100% 국산으로 세계 일류브랜드 상품으로서 손색이 없다’는 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올 하반기에는 미국, 중국 등의 국제스포츠 박람회에 출품, 전세계적 브랜드로 또 다른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이글라이더는 이에 앞서 올초 독일 뮌헨박람회와 서울국제스포츠용품 박람회에서 최고 인기부스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제품의 차별성과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미국, 일본,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위스, 영국, 이스라엘 등 12개국이 테스트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홍콩, 태국, 중국 등 아시아 국가는 물론 터키, 이집트, 멕시코 등과 수출협상을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는 이글라이더 마니아 동호회도 생겨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롯데마트 수지점에서는 제품의 신기함에 어린이들이 자리를 못 뜨는 사례까지 있었다고 한다. 국내외 발명특허 개발품인 이글라이더는 신개념의 레포츠용품으로 신기함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이글라이더는 인라인스케이트와 스케이트보드, 헬스기구의 장점을 한데 모은 새로운 휠-스케이트보드이다. 해외바이어들이 이러한 신기함에 앞 다투어 계약을 체결했다는 후문이다.

100% 순 한국산 세계 일류브랜드 상품 가치
인라인, 스케이트보드, 헬스기구의 장점 취합
두개 발판·하나의 회전축 연결 시소 작동원리

이 제품을 보면 우선, 순 100% 국산이며 국내외 발명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신개념 레포츠용품과 함께 가치를 높게 부여받고 있다. 두 개의 발판과 하나의 회전축을 연결한 시소 작동원리로, 달리는 스릴을 만끽하면서 실내헬스운동이 가능해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다. (031-781-8677)

90kg까지 탑승할 수 있는 견고함과 탑승자 하차 시 탑승자와 타인에게까지 안전한 인 버스 브레이크 장착에 따른 안전성 등이 바이어들과 고객을 매료시키고 있는 것. 장소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놀이와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부터 기존 인라인스케이트나 스케이트보드와는 완연한 차별성을 갖는다.

휠-스케이트 종에서는 유일하게 장착된 인 버스 브레이크는 판스프링과 코일스프링이 장착되어 있고 완충작용으로 충격 전달감소와 안전성을 한층 배가했다.

역방향원리를 적용, 기술력과 품질력을 갖추고 있는데 이 역시 유일한 국내외 특허다. 이러한 특징 등 ‘독수리 날개의 강한 추진력과 부드러운 회전력’으로 멀티 스포츠레저용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싫증 없는 운동효과

또한 여타 스케이트보드와 달리, 네 바퀴로 신발을 벗지 않고 탑승할 수 있고 고난도 기술이 필요 없이 배우기 쉬우며 받침대인 ‘이글랜드’(Eagland)를 이용, 실내에서 스탭퍼와 트위스트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 등이 국내호응과 해외바이어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일반적인 운동기구를 사용할 경우 싫증이나 시간 장소 제약 등으로 중도 포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글랜드’는 재미있게 실내 어디서나 즐기며 할 수 있어 꾸준한 운동효과가 예상되고 있다는 것.

이에 운동전문가는 이글랜드의 다이어트 효과로 이글라이더를 여성이 더 선호할 것이라는 견해를 보이고 있기도 하다. 이글라이더가 청소년보다 가정주부 등 여성들이 더 선호할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다는 것.

놀이와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이글라이더 돌풍의 비결은 제품이 말해주고 있는 셈이다. ‘세계 일류브랜드로의 독수리 같은비상’이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