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영 메이저 레포츠용품사들과 계약 체결
자동차 메이저급 바이어들 이글라이더에 매료
관람객 이목집중…레포츠용품 새로운 물결
국내외 자동차 전시를 위한 경기도 일산 킨텍스 자동차 전시장에서 특이한 현상이 일어났다. 전시장 내 한 부스에서 이글라이더(Eaglider)라는 레저스포츠용품이 해외바이어들로부터 대단한 관심을 받았기 때문이다. 자동차 전시장이 ‘이글라이더 전시장’으로 변한 셈이다.
새로운 개념의 이글라이더는 전시장에서 미국, 영국 등 해외 메이저 레저스포츠용품사의 바이어들로부터 수출 상담과 계약을 전격 체결, 세계적 브랜드로 부상했다. 이글라이더 돌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해외 각국 바이어들로부터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것.
국내외 특허품인 이 제품은 100% 순수 국산 기술제조로 이루어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 전시회에서는 국내외 많은 관람객이 시연해 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신개념의 레포츠용품으로 가치를 인정받으며 입소문으로 자동차 전시장에서 의뢰가 와 전시한 것이 의외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주객이 전도된 셈이지요. 전시회의 눈길을 끌기 위해 자동차 전시에 출품한 한 유수메이커 관계자가 이글라이더를 전시해 놓은 게 이목을 집중시킨 것입니다. 앞으로도 킨텍스 자동차 전시회에 제품을 같이 보여줄 수 있도록 하자는 데 동의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전시보다 이글라이더에 관심을 갖는 데 보람을 느꼈습니다. 더욱더 새로운 기술과 연구개발로 국내외 사용자들에 다가갈 생각입니다. 유력시장에 수출도 하게 됨으로써 긍지를 느낍니다.”
마니아 동호회 활발
남녀노소가 운동과 즐길 수 있도록 고안·제작된 새로운 레포츠용품인 이글라이더를 자동차 전시장에서 선보여 의외의 주목을 받고 있는 (주)휴머닉(www.eaglider.com) 박병수 대표의 자부심이다.
특히 이 전시회에서 미국, 영국의 메이저급 스포츠레저용품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뜻 깊은 성과로 나름대로 보람을 갖는 그다. 이번 미국, 영국 유수회사와의 수출계약 체결은 관계당국에서도 ‘순 100% 국산으로 세계 일류브랜드 상품으로서 손색이 없다’는 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올 하반기에는 미국, 중국 등의 국제스포츠 박람회에 출품, 전세계적 브랜드로 또 다른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이글라이더는 이에 앞서 올초 독일 뮌헨박람회와 서울국제스포츠용품 박람회에서 최고 인기부스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제품의 차별성과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미국, 일본,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위스, 영국, 이스라엘 등 12개국이 테스트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홍콩, 태국, 중국 등 아시아 국가는 물론 터키, 이집트, 멕시코 등과 수출협상을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는 이글라이더 마니아 동호회도 생겨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롯데마트 수지점에서는 제품의 신기함에 어린이들이 자리를 못 뜨는 사례까지 있었다고 한다. 국내외 발명특허 개발품인 이글라이더는 신개념의 레포츠용품으로 신기함 그 자체이기 때문이다.
이글라이더는 인라인스케이트와 스케이트보드, 헬스기구의 장점을 한데 모은 새로운 휠-스케이트보드이다. 해외바이어들이 이러한 신기함에 앞 다투어 계약을 체결했다는 후문이다.
100% 순 한국산 세계 일류브랜드 상품 가치
인라인, 스케이트보드, 헬스기구의 장점 취합
두개 발판·하나의 회전축 연결 시소 작동원리
이 제품을 보면 우선, 순 100% 국산이며 국내외 발명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신개념 레포츠용품과 함께 가치를 높게 부여받고 있다. 두 개의 발판과 하나의 회전축을 연결한 시소 작동원리로, 달리는 스릴을 만끽하면서 실내헬스운동이 가능해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다. (031-781-8677)
90kg까지 탑승할 수 있는 견고함과 탑승자 하차 시 탑승자와 타인에게까지 안전한 인 버스 브레이크 장착에 따른 안전성 등이 바이어들과 고객을 매료시키고 있는 것. 장소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놀이와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부터 기존 인라인스케이트나 스케이트보드와는 완연한 차별성을 갖는다.
휠-스케이트 종에서는 유일하게 장착된 인 버스 브레이크는 판스프링과 코일스프링이 장착되어 있고 완충작용으로 충격 전달감소와 안전성을 한층 배가했다.
역방향원리를 적용, 기술력과 품질력을 갖추고 있는데 이 역시 유일한 국내외 특허다. 이러한 특징 등 ‘독수리 날개의 강한 추진력과 부드러운 회전력’으로 멀티 스포츠레저용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싫증 없는 운동효과
또한 여타 스케이트보드와 달리, 네 바퀴로 신발을 벗지 않고 탑승할 수 있고 고난도 기술이 필요 없이 배우기 쉬우며 받침대인 ‘이글랜드’(Eagland)를 이용, 실내에서 스탭퍼와 트위스트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 등이 국내호응과 해외바이어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일반적인 운동기구를 사용할 경우 싫증이나 시간 장소 제약 등으로 중도 포기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글랜드’는 재미있게 실내 어디서나 즐기며 할 수 있어 꾸준한 운동효과가 예상되고 있다는 것.
이에 운동전문가는 이글랜드의 다이어트 효과로 이글라이더를 여성이 더 선호할 것이라는 견해를 보이고 있기도 하다. 이글라이더가 청소년보다 가정주부 등 여성들이 더 선호할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다는 것.
놀이와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이글라이더 돌풍의 비결은 제품이 말해주고 있는 셈이다. ‘세계 일류브랜드로의 독수리 같은비상’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