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니아, 셀레늄쌀겨 원료 화장품 개발
철, 칼슘, 아연, 천연비타민E 다량 함유
롯데백화점, 양재동 하나로클럽 ‘새바람’
셀레늄 쌀겨를 원료로 한 화장품이 선보여 여성들로부터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천연비타민E 다량 함유를 비롯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노화 지연과 기미, 검버섯, 여드름, 주근깨 등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는 셀레니아라는 화장품이 그것.
천연화장품 메이커인 셀레니아(www.selenia.co.kr)가 개발에 성공한 이 제품은 쌀겨 추출물을 원료로 한 신개념의 것으로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 개발에 성공한 것이다. 티로시나제 억제 효과 메케니즘이 피부 라이트닝 효과로 이어져 피부에 상당한 효능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세계적 브랜드 육성
아토피성 피부나 습진, 염증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이 화장품은 마스크 팩, 바디 케어, 헤어 케어, 폼 클렌징, 기능성화장품, 선물세트 등으로 해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잠실, 노원, 부산본점, 그랜드, 양재동 하나로클럽 매장에 각각 입점, 사용자들의 ‘입소문’으로 확산되고 있다.(02-423-7558)
곧 현대백화점 행사에도 선보일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이 제품은 두피에 사용하면 두피보호와 함께 탈모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셀레늄 쌀겨와 콜라겐 함량이 비교적 많이 함유된 ‘셀레니아’는 소비자의 호응에 힘입어 현재 50여 종인 것을 점차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고전’에 ‘피부보약’으로 불리는 셀레늄효과의 이 제품은 여성은 물론 남성이 사용해도 기대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자외선 및 방사선 차단효과도 뛰어나 여름철에 사용 시 큰 기대를 할 수가 있다는 것.
“사용과 효과는 소비자 몫이지요. 국내 확산에 힘입어 미국, 유럽, 일본, 홍콩 등 동남아 등 해외에도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세계적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방침입니다.”
셀레니아 제품에 자신감을 갖는 이 회사 정도선 대표는 “화장품도 이제는 효능으로 말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꼭 유명하고 비싸야만 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할 때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내용과 효능으로 소비자의 판단을 기다리는 것이라고 봅니다. 더욱더 연구개발에 매진, 항상 새롭게 소비자 앞에 다가가겠습니다”라고 화장품의 기능과 소비자의 판단을 기대했다.
실제 이 회사의 제품은 내용물 중 콜라겐 함량의 경우 여타 제품과는 달리 3%가량을 함유, 비교적 내용과 기대효과에 충실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