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제3기 재능기부단

2022.06.27 14:43:06 호수 1381호

골프 저변 확대 계기 마련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지난달 27일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KLPGA 사무국에서 ‘2022 KLPGA 제3기 재능기부단’ 발대식을 가졌다. KLPGA는 2019년 기존에 운영하던 재능기부 프로그램 ‘KLP GA with YOU’를 더욱 체계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재능기부단을 새롭게 출범시켰다.



KLPGA 회원 중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재능기부단은 유소년 골프 참여 증진 및 저변 확대, 그리고 골프환경조성사업 선정학교에서 골프 강의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KLPGA 제3기 재능기부단에는 정회원 6명, 준회원 4명, 티칭회원 2명 등 총 12명이 선발됐다.

재능기부 대상학교는 KLPGA 의 골프환경조성프로젝트 KLP GA to YOU를 통해 골프 연습장과 골프 물품이 마련된 학교들이다. 강북중(서울)과 지현초 (포천)를 시작으로 백운초(제천), 지세포중(거제), 미죽초(천안), 계문초(익산), 삼성초(강화), 진성초(진주), 언암초(서산), 부여여중(부여), 고창중(고창), 진부중(평창)까지 총 12개의 학교에서 KLPGA 회원들의 재능기부가 이뤄진다.

12명 선발…12개 학교 지원
기금·물품 지원 행사 예정

KLPGA 재능기부단 발대식은 3년 만에 개최됐다. 2019년에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친 KLPGA 재능기부단은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영되지 못했고, 지난해 KLPGA 제2기 재능기부단이 발족됐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대식을 개최하지 않고 활동을 한 바 있다.

김순희 KLPGA 전무는 “골프 꿈나무들에게 양질의 골프 수업을 제공하며 핵심적인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KLPGA 제3기 재능기부단의 발족을 축하한다”며 “KLPGA는 유소년 육성이 미래라고 생각한다. 재능기부단이 골프 저변 확대와 꿈나무 육성에 큰 공헌을 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재능기부단과 함께 KLPGA 역시 유소년 육성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LPGA는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매년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 ‘KLPGA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 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으며, 유소년 저변 확대와 사회적 취약 계층을 지원을 위한 기금 마련 및 물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webmaster@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