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가디언즈 지원사업’ 참여 고교생 대상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2021.12.17 16:50:22 호수 0호

최우수 한국디지털미디어고, 우수상엔 선인인터넷고·세명컴퓨터고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한국디지털미디어고가 ‘사이버 가디언즈 경진대회’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은 17일, 2021년도 사이버 가디언즈 정보보안 교육 운영 지원사업에 참여한 선린인터넷고, 한국디지털미디어고 등 6개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개최했던 ‘사이버 가디언즈 경진대회’ 시상식을 서울 금천구 소재의 KITRI BoB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26개팀이 교내 예선에 참가해 열렸던 ‘사이버 가디언즈 경진대회’는 지난 10일, 교내 예선 상위 2개팀씩 총 12팀이 본선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본선 결과 최우수상의 영예는 한국디지털미디어고가 차지했으며 우수상 2팀에는 선린인터넷고와 세명컴퓨터고, 장려상 2팀은 선린인터넷고와 경북소프트웨어고가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인증서를 수여했으며, 우수상팀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장상, 장려상팀은 한국정보보호학회장상을 각각 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디지털미디어고 허승환 학생은 “사이버 가디언즈 정보보안 교육 운영 지원사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적용해 경진대회 문제를 해결하며, 많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고 스스로 많이 성장했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을 주관한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유준상 원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의 급속한 변화와 경쟁의 흐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수한 정보보안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사이버 가디언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보보안 역량을 향상시켜 미래를 이끌어나갈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시상식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사이버 가디언즈 활동지원 정보보안 교육 운영 지원사업은 사이버 가디언즈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교생을 대상으로 현업 전문가가 개발한 정보보안 맞춤형 교육 운영체계를 제공해 사이버 보안의 인재 조기 발굴 및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