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설경 여행지를 찾고 있는가? 눈이 소복이 쌓일수록 아름다운 겨울 여행지를 소개한다.
애니포레는 종합 웰니스 관광지 모나 용평 안에 자리해 가문비나무 군락과 주변 목장을 아우르는 숲 공간이다. 발왕산 중턱, 해발 900~1000m 지점에 위치해 있는데, 애니포레로 올라가는 방법은 두 가지다.

①등산로 이용= 애니포레 더 골드에서 출발해 등산로 ‘엄홍길 코스’를 따라 약 30분 정도 오르면 된다. 주로 등산객이 이용하는 코스라 겨울에는 다소 힘들 수 있다. ②모노레일 이용= 보다 편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모노레일을 추천한다. 모노레일을 타고 약 10분 정도 이동하는데, 스키장을 지나며 눈밭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분위기 있는 겨울 숲
애니포레에는 독일가문비나무 약 1800그루가 심어져 있는데, 가문비나무는 침엽 상록수로 평균 키가 20~30m에 달한다. 크리스마스트리로도 사용되는 나무라 겨울에는 숲 전체가 더욱 분위기 있게 느껴진다.
▲가문비치유숲= 가문비 군락 사이로 이어진 오솔길을 따라 걸으며 나무 사이로 스며드는 햇살을 느낄 수 있다. 숲속에 다양한 길이 있으니 끝없이 펼쳐지는 설경을 천천히 즐겨보자. ▲카페 ‘더, 소나무’= 애니포레 안에는 카페도 있으니 설경을 구경한 뒤 따뜻하게 차를 마시며 몸을 녹여보자.

▲카페 ‘스톤크릭’= ‘스톤크릭’은 웅장한 자연 풍경과 겨울철 빙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대형 카페다. 소금산그랜드밸리와 동양평IC 사이에 위치해 있어 드라이브 겸 다녀오기 좋다. 넓은 주차장과 단체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 탁 트인 경관을 즐기기 좋다.
숲·빙벽·카페까지,
겨울에만 즐기는 자연 감성 스폿
카페는 총 3동의 건물로 나뉘어 있다. 건물을 바라보는 기준으로 왼쪽 건물에서 주문과 결제를 한 뒤 2층 루프톱을 이용하거나 오른쪽 건물로 이동해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된다. 통창 구조라 채광이 좋아 햇살이 들어오는 시간대에는 카페 공간이 더욱 따뜻하게 느껴진다.

‘스톤크릭’은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해 다양한 커피 메뉴를 맛볼 수 있는데, 반려동물 동반 가능 카페로 반려동물은 외부 정원만 이용 가능하다. 야외 좌석도 빙벽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하얗게 얼어붙은 빙벽은 겨울 왕국과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이 빙벽은 아이스클라이밍을 위해 조성된 인공 빙벽으로 ‘판대아이스파크’로 불린다. 빙벽을 마주한 방향에는 텐트 좌석도 마련되어 있어 색다른 감성으로 즐길 수 있다.
관광지 벗어나
▲카페 ‘메타포레스트’= 강화도 초입에 자리한 ‘메타포레스트’는 메타세쿼이아 숲을 마주 보고 있는 카페다. 복잡한 관광지를 벗어나 자연 속에서 여유를 느끼고 싶을 때 잘 어울리는 공간이다. 카페 내부는 온실을 연상시키는 구조로 통창을 통해 햇살이 가득 들어온다.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길 수 있다.

‘메타포레스트’는 숲을 마주 볼 뿐 아니라 숲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데, 숲속에도 좌석이 마련돼있어 음료와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숲 안쪽에는 자그마한 연못이 자리하고 있다. 연못 위에는 나무다리가 놓여 있어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숲을 구경할 수 있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설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지금 떠나보자.
<여행 정보>
-애니포레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운영 시간: 매일 09:30~17:00(매표 마감 16:00)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시간은 변동 가능. 이용 요금: 대인(13세 이상) 7000원, 소인(24개월 이상~12세 이하) 6000원, 유아(24개월 미만) 무료 ※체험 프로그램은 별도 요금 발생. 모노레일 포함 애니포레 이용 요금: 대인 1만8000원, 소인 1만5000원,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스톤크릭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지정로 1101, 운영 시간: 매일 10:30~20:00(주문 마감 19:00),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강화 메타포레스트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길상로95번길 68-46, 운영 시간: 수~일요일 09:00~18:00(주문 마감 17:30) ※매주 월~화요일 휴무, 주차: 자체 주차장 이용
<webmaster@ilyosis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