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A뉴스] KBO(총재 허구연)는 최근 프로스포츠협회서 발간한 <야구장 규모·용도별 건립 가이드북>을 KBO 홈페이지 E-BOOK에 수록하고, 야구 유관단체와 지자체 등에서 야구장 건립 및 유지관리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KBO는 국내 야구장 환경 개선과 인프라 향상을 위해 전국 지자체를 꾸준히 방문하면서 야구장 건립 및 개·보수, 유지관리 등과 관련된 자료와 전문지식 보급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한국프로스포츠협회와 함께 본 가이드북 제작 및 감수에 참여했다.
건립 정책·예산 수립 방향 제시
개보수·유지관리 지침서로 활용
이번 가이드북에는 야구장의 연령, 유형별 규격과 용도별 세부 건립 지침 및 야구장 유지관리에 관한 전문지식과 야구장 건립 추진 시 참고해야 할 행정 절차 등 다양한 내용이 수록돼있다. 야구장 인프라 개선을 추진하는 많은 지자체들의 정책수립과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 및 행정 인·허가 등의 프로세스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미국 메이저리그의 야구장 건립 및 유지관리와 관련된 주요 내용을 함께 수록해 국내 야구장 유지관리 지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KBO 허구연 총재는 “국내서 야구장 건립과 개·보수에 참고할 전문 자료가 필요한 시점에 이번 가이드북 발간에 도움을 준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한 유관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야구장 인프라 개선을 통한 한국야구 발전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KBO는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가이드북은 KBO 홈페이지 E-BOOK 수록과 함께 전국 230여개 지자체와 야구유관단체 및 국회, 국립중앙도서관 등에 배포돼 야구장 건립에 관련된 정보와 자료제공 등의 소중한 지침서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