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KVMD 디자인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24.01.17 14:24:38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호서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가 지난 12일, ‘제27회 KVMD 디자인공모전’서 최우수상을 비롯해 특선 2팀, 입선 2팀이 수상을 했다.

18일,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에 따르면 호서대에 재학 중인 박윤이·성하늘 학생(3학년)이 최우수상 작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팝업 스토어 디자인’을 주제로 (사)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후원으로 개최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3학년 박윤이·성하늘 학생의 작품(지도교수 권영재)은 ‘119.5s GUINNESS 팝업 스토어’를 주제로 급변하는 세상을 따라가며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빨리빨리’가 아닌 ‘천천히 여유롭게’ 삶을 즐기고, 기다림이 지루한 것이 아닌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란 것을 기네스 팝업 스토어를 통해 제안했다.

실내디자인학과 학과장 조은길 교수는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과 최상의 학습환경을 통해 차세대 문화공간공모전 대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 공모전, 공간디자인대전 등 국내 저명 공간디자인 분야 공모전서 수상을 휩쓸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대적 변화에 맞춰 전공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디자인 특성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디자인 경쟁력을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