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K팝 콘서트 참가 ‘잼버리 대원’ 적극 지원

2023.08.11 15:10:43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K팝 콘서트 참가를 위한 잼버리 대원들에게 야광 응원봉과 간식 세트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11일 현대차는 그룹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 기아 비전스퀘어, 기아 오산교육센터,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 등에 머물고 있는 6개국 잼버리 대원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대원들이 K팝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별도로 제작한 야광 응원봉과 간식 세트, 우의 등을 제한다. 또 행사 전후 대원들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해 네임텍을 마련했다.

네임텍에는 각 대원의 이름 외에도 이동한 차량번호, 인솔자 및 숙소의 연락처가 영문과 국문으로 기재됐고, 야광 응원봉에도 식별이 가능하도록 그룹 로고를 부착됐다.

한편, 입소 나흘째를 맞은 잼버리 대원들은 현대차가 마련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각 국가별 자체 계획에 따른 일정을 소화 중이다.

인재개발원 마북캠퍼스에 머물고 있는 네덜란드, 핀란드 잼버리 대원들은 현대차의 로봇과 미래 모빌리티를 체험했다.


대원들은 연구원들의 시연으로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의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다목적 모바일 플랫폼 ‘모베드(MobED)’의 다양한 동작을 지켜보고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Advanced Air Mobility) 비행을 가상현실(VR) 기기로 경험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세계 각국의 잼버리 대원들이 한국서의 일정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마치고 돌아갈 수 있도록 끝까지 지원과 배려를 다해 달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블루몬테에 묵고 있는 엘살바도르 잼버리 대원들도 매듭, 자개 등 한국 전통공예 재료와 기법을 활용해 팔찌, 손거울, 휴대폰 그립톡(Griptok) 등을 직접 만들었다.

특히 블루몬테에는 하이메 호세 로페즈(Jaime Jose Lopez) 주한엘살바도르대사가 방문해 현대차그룹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