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사회공헌활동, 착한 나눔-착한 실천 ‘물품기증 캠페인’

2022.10.04 16:22:32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바인그룹이 굿윌스토어와 2019년부터 이어온 물품기증 캠페인을 올해도 진행했다. 바인그룹의 물품기증 캠페인은 올해 4회 째로, 더 이상 입지 않는 의류,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 등 본인은 사용하지 않지만 재사용 가능한 것들을 기증하는 물품기증 캠페인이다.



올해는 착한 나눔-착한 실천 ‘물품기증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9월 한 달 간 캠페인을 진행해 지난달 30일 바인그룹 본사에서 물품기증식을 가졌다. 

바인그룹 물품기증 캠페인 담당자는 “지난 9월 한 달 간 진행되는 물품기증에 많은 바인그룹 구성원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며 “기업의 ESG 경영정책에 맞춰 재사용 가능한 물건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고, 굿윌스토어와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의 삶을 알아가고 있는 만큼 4년째를 맞은 이 캠페인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바인그룹 물품기증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환경을 고려, 직접 방문 제출 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무인 제출과, 홈 픽업(택배)를 이용한 비대면 제출 방법도 병행해 구성원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바인그룹은 굿윌스토어와 물품기증 캠페인 뿐만 아니라, 일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장애인의 선한 일터로 장애인들에게 일할 기회를 주는 굿윌스토어에 방문해 기증품을 판매하고 매장관리 봉사활동도 함께하고 있다.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