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가족과 함께하는 현장체험 참가자 모집

2022.06.15 20:05:05 호수 0호

사학법 적용 재직 교직원 누구나 신청 가능

[일요시사 취재2팀] 이민영 기사 = 사립학교교직원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15일, 청소년 자녀를 둔 재직 교직원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현장체험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하고 오는 2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학연금의 가족과 함께하는 현장체험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소속 총 3개 센터(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 국립청소년우주센터, 국립청소년해양센터)와 협업해 고품질의 가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고, 일가정 양립의 기회를 제공하며, 가족들간의 스트레스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을 둔 교직원 가족 동반 행사로 청소년의 성장주기를 고려해 잠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각 센터 특성에 따라 우주인 훈련장비 체험, 해양 레이스, 아이스 브레이킹, 테라리움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연중 총 4회로 운영하고, 사학연금법을 적용받고 있는 재직 중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1차 현장체험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2박3일) 4인 기준 15가족이 참가할수 있으며,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전라북도 김제시)에서 ▲가족 화분 만들기 ▲마이크로 세계를 찾아서 ▲빛으로 그리는 세상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학연금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명현 이사장은 “이번 가족 체험행사로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교직원과 그의 가족들이 마음껏 해소하고,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사학연금은 고객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복지사업 콘텐츠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ylee063@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