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한복판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관광지 생숙 열기 잇는다

2021.12.06 09:14:52 호수 0호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국내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에 국내 관광지가 예전의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광지에 공급되는 생활숙박시설(일명 레지던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관광산업이 활발해지면 관광객이 늘어나게 되고 덩달아 숙박 수요도 크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부산, 속초, 여수 등 관광지 주변 생활숙박시설 관심 뜨거워

실제 관광지 생활숙박시설 상품은 분양시장에서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대한민국 최대 관광 도시로 불리는 부산이 있다.

부산에서는 생활숙박시설의 청약열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지에 조성되는 ‘롯데캐슬 드메르’는 평균 3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이 마감됐다. 최고 높이가 213m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데다 고급 커뮤니티 시설,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갖춰 청약자가 몰렸다.

또 앞서 지난해 7월 부산 해운대구에서 청약을 받은 생활숙박시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도 평균 경쟁률 38대 1을 기록했다.


강원도 속초, 전남 여수 등 국내 여행객이 많이 몰리는 지역의 생활숙박시설도 인기는 상당하다. 지난 6월 전남 여수시에서 분양했던 ‘여수 웅천 골드클래스 더 마리나’는 평균 27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완전판매)됐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이 단지는 전용 105㎡ 분양권에 1억3000만원가량 웃돈이 붙었다”고 전했다.

이 밖에 작년 9월 강원 속초시에서 공급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도 전용면적 74㎡가 현재 9억8200만원에 매물이 나와 있다. 이는 분양가 대비 1억원가량 웃돈이 붙은 것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최근 유동자금이 관광지 생활숙박시설로 몰리고 있는데, 생숙의 경우 관광객이 많고 수요가 풍부한 관광지가 최적의 조건이기 때문”이라며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분위기여서 앞으로도 관광지 내 생활숙박시설의 인기는 뜨거울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대표 관광지 해운대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관심 잇따라

이런 가운데 국내 대표 관광지로 불리는 부산 해운대에 신규 생활숙박시설이 공급을 알려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생활숙박시설)이 그 주인공이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544-6번지외 2필지에 지하 8층~지상 최고 41층, 전용면적 42~149㎡, 총 238실 규모로 조성된다. 해운대에서도 중심 입지에 조성돼 해운대가 자랑하는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이 도보 4분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단지로 광안대교, 장산터널 등이 인접해 부산 시내외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인근에는 만덕~센텀 지하고속도로(예정), 사상-해운대 고속도로(예정), 도시철도 2호선 연장선(계획) 등의 추가 교통개발 사업도 진행되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확대될 전망이다.

단지는 해운대의 도심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센텀시티 및 마린시티와 접해 있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 전당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해운대 해변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동백섬, 송림공원 등 녹지시설도 가까워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노라마 오션뷰 설계에 고품격 부대시설·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라이프스타일 리더이자, 브랜드 선호도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곳곳에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우선 펜트하우스 타입부터 소형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높였다. 또 41층 초고층으로 조성돼 조망권이 뛰어나며, 내부에는 파노라마 오션뷰 설계를 도입해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일부 타입 제외)

여기에 내부 설계로는 드레스룸, 팬트리, 발코니 등을 도입(일부타입 제외), 공간 활용성과 수납공간을 넓혀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품격 높은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우선 지하 1층에는 씨어터룸, 프라이빗 스파, 스크린 골프 시설이 마련되며, 지상 3층엔 피트니스를 비롯해 멤버스 라운지, 프라이빗 비지니스 센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상층에는 루프탑 가든, 인피니티 풀, 스카이라운지, 옥상조경(정원) 등을 도입해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삶의 질을 높여줄 컨시어지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으로, 라운지로비, 카셰어링, 케이터링, 가든파티, 하우스키핑 서비스(일부 서비스 변경 가능) 등을 준비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해운대의 가치에 걸맞은 랜드마크를 만들고자,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차별화된 공간과 부대시설, 서비스를 도입하는 데 주력했다”며 “해운대서 만나게 될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의 분양 홍보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마련되며,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hae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