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NET세상> '가정의달' 스타부부 잘사나 봤더니…
<와글와글NET세상> '가정의달' 스타부부 잘사나 봤더니…
  • 유시혁 기자
  • 승인 2015.05.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일요시사>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이집은 깨 볶고…저집은 깨부수고

[일요시사 사회2팀] 유시혁 기자 = <일요시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스타 부부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준비해 봤다. 공식 1호 스타 부부인 신성일·엄앵란 부부부터 말 많고 탈 많았던 서세원·서정희 부부 이야기까지 스타부부를 향한 누리꾼들의 반응도 함께 살펴본다.

▲ 서세원-서정희 부부

1964년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신성일과 엄앵란이 결혼식을 올려 국내 최초 스타부부가 탄생했다. 이후 1989년에는 사극연기를 배우기 위해 배우 유동근을 찾아간 전인화가 당시 25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결혼식을 올렸다.

2000년대에는 드라마와 영화계를 종횡무진 활약하던 하이틴 스타 최수종·하희라, 이재룡·유호정, 차인표·신애라, 손지창·오연수가 결혼식을 올렸고, 2001년 김호진·김지호 커플이 뒤를 이었다. 2009년에는 국내 최고의 선남선녀로 불리던 장동건과 고소영이 결혼했고, 이후 권상우·손태영, 연정훈·한가인, 이병헌·이민정, 정석원·백지영 등이 스타부부에 합류했다. 최근에는 정지훈(비)·김태희 커플의 결혼 임박설도 제기돼 스타부부의 뒤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결혼 소식 이어져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최수종·하희라 부부가 최고의 잉꼬부부로 통한다. 올해 결혼 22주년을 맞은 최수종·하희라 부부는 지난 2010년 불화설에 휘말린 바 있다. 이미 방송을 통해 이벤트를 자주 해주는 것으로 알려진 최수종이 가정 폭력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이벤트를 마련했다는 루머였다.

이에 2010년 12월14일 KBS 예능 <승승장구>에 부부가 동반 출연, 루머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최수종·하희라 부부는 2013년 결혼 20주년 기념 리마인드 웨딩 촬영과 자녀 최민서, 최윤서 남매의 모습을 공개해 잉꼬부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기도 했다.

이 방송을 본 식신녀의식신원정(csyque****)은 “수차례 유산 끝에 두 아이를 낳고 사랑하며 살아가는 두 사람이 정말 아름답다”며 “앞으로도 많은 부부들의 귀감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두 사람의 부부생활을 격려했다.
 

▲ 션-정혜영 부부

션·정혜영 부부는 부부생활을 담은 <오늘 더 사랑해>라는 책을 펴내 잉꼬부부임을 입증했다. 두 사람은 방송을 통해 부부싸움을 단 한 차례도 한 적이 없다고 밝혀 다른 부부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지난해 12월 이 부부는 SBS 예능 <힐링캠프>에 동반 출연해 부부싸움을 하지 않는 비결 세 가지를 공개했다. 첫 번째는 서로 먼저 대접해주기, 두 번째는 장점을 보려는 관점을 유지하기, 세 번째는 오늘이 마지막이라 생각하면서 살기였다.

선남선녀 스타부부의 탄생으로 세간의 화제를 모은 장동건·고소영 부부는 슬하에 1남1녀의 자녀를 두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나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두 사람은 10여년간 동갑내기 친구사이로 지내다 37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결혼했으며, 결혼 6개월 만에 득남했다. 지난 1일에는 자녀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한 언론사를 통해 포착돼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한 커뮤니티 카페에는 엘리의꿈(alee****)이 장동건·고소영 부부가 거주하는 흑석동의 고급빌라의 내·외부 사진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엘리의꿈에 따르면 이 빌라는 120평 규모로 시가 30억원에 달하며 대한민국 0.1%를 위한 최고급 주거 공간인 것으로 나타났다.

금술 좋은 부부부터 말 많은 부부까지
최고 잉꼬 누구?…문제 많은 커플은?

결혼 당시 팬들로부터 환대받지 못한 스타부부는 권상우·손태영 부부가 대표적이다. 당시 권상우는 한 톱 여배우와 장기간 교제하던 중 손태영의 임신으로 인해 결혼하게 됐다는 루머에 휘말렸다. 루머의 증거자료로 영화에 동반출연하기도 한 여배우가 결혼식 하객으로 등장하지 않았다는 점과 속도위반으로 자녀를 출산하게 된 점이 나왔다. 하지만 이 부부는 아들 권룩희, 딸 권리호와 함께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호주에 펜트하우스를 마련해 자주 드나드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권상우-손태영 부부

한 블로그 운영자 힐링(whd****)은 “권상우와 똑 닮은 아들 권룩희군이 얼마나 예쁘고 멋있게 자랄지 기대된다”며 “루머는 루머일 뿐, 행복한 결혼생활과 아들, 딸을 예쁘게 키워줬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응원했다.

이병헌·이민정 부부도 따가운 질타를 받은 스타부부다. 한 걸그룹 멤버에게 음담패설을 했다가 50억 협박사건에휘말린 이병헌으로 인해 당시 임신 중인 이민정마저 비난 여론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두 사람은 사건 이후 4개월간 미국에 체류했으며, 귀국한 날 인천공항에서 이병헌은 “평생을 갚아도 못 갚을 큰 빚을 가족과 아내에게 졌다”며 죄를 뉘우쳤다.

누리꾼 긍정적인사고방식(suayo****)은 “세계적으로 존경 받는 배우 중 하나인 이병헌이 또다시 안 좋은 사건에 휘말리지 않길 바란다”며 “여신급 미모를 지닌 아내 이민정, 아들과 함께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나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무극(kjs****)은 이병헌과 이민정의 관상을 통해 부부 금술을 공개했다. 이병헌은 갈매기형 및 사격형 이마와 직사각형 얼굴형으로 아내가 남편의 의견을 이기지 못하는 상이라고 설명했다. 귀와 입이 큰 편이라 아내 복을 타고 났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또한 이민정의 관상은 반달눈으로 귀염상이며 잔털이 많아 잔걱정이 많고, 이마로 보아 남편 복을 타고 났다고 말했다. 두 사람의 종합 관상은 이혼 수가 없으며 무난한 결혼 생활을 해나갈 것이라 전망했다.
 

▲ 이병헌-이민정 부부

남편의 가정폭력으로 이혼한 서세원·서정희 부부는 지난해 5월부터 긴 법정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서정희는 결혼생활 32년간 폭언 및 폭행에 시달려왔다고 주장하면서 지난해 5월 강남구 청담동의 한 오피스텔 지하 2층 로비에서 남편으로부터 폭행에 의한 상해를 입고 상해 혐의로 서세원을 고소했다.

위자료 베스트5

한편 이혼 스타부부의 위자료 순위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박진영은 이혼하면서 전 부인에게 30억원의 위자료와 월 2000만원의 생활비 지급으로 가장 높은 위자료를 준 연예인으로 꼽혔다. 이어 최원석·배인순이 25억원, 고현정·정용진이 15억원, 김국진·이윤성이 4억원의 위자료를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옥소리는 전 남편 박 철에게 위자료 8억7000만원과 매달 100만원의 생활비를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evernuri@ilyosisa.co.kr>

 

<기사 속 기사> 유명 연예인 부부

윤상현-메이비, 주영훈-이윤미, 인교진-소이현, 하하-별 김태우-채시라, 유지태-김효진, 고명환-임지은, 타블로-강혜정, 서태지-이은성, 기태영-유진, 유준상-홍은희, 윤형빈-정경미, 박준형-김지혜, 타이거JK-윤미래, 설경구-송윤아, 김승우-김남주, 이상순-이효리, 지성-이보영, 박성웅-신은정, 이수-린, 김무열-윤승아, 이천희-전혜진, 남성진-김지영, 정성윤-김미려 <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 포토 / 영상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부운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676-5113
  • 팩스 : 02-2679-373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주모
  • 법인명 : (주)일요시사신문사
  • 제호 : 일요시사
  • 등록번호 : 서울 다3294(정기간행물)·서울 아02802(인터넷신문)
  • 등록일 : 1993년 11월5일
  • 발행일 : 1996년 5월15일
  • 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최민이
  • 일요시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angjoomo@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