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도 취미도 경력도 다양한 개성파 골퍼들
꿈도 취미도 경력도 다양한 개성파 골퍼들
  • 자료제공 : 월간골프
  • 승인 2014.07.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일요시사>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꿈 많은 골퍼가 실력도 뛰어나

개성파 프로골퍼들이 늘고 있다. 태권도 3단의 김세영(21·미래에셋), 패션디자이너가 꿈인 양수진(23·파리게이츠), 카레이싱을 즐기는 허인회(27·JDX스포츠) 등 재주 많은 골퍼들이 실력도 뛰어나다. 프로골퍼들의 꿈과 이색 경력, 다양한 취미 활동을 들여다봤다.

당구·스피드광 등 취미도 각양각색
테니스·육상 등 화려한 이색경력

“저만의 개성 넘치는 옷을 만들고 싶어요.”

프로골퍼 양수진은 올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의류업체 파리게이츠와 함께 자신의 이름을 딴 골프웨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말부터 진행해 현재는 디자인 작업이 모두 끝났고, 여름 첫 선을 보이기 위해 막바지 작업 중이다.

화가 꿈꿨던 양수진 패션디자이너 도전

그의 어린 시절 꿈은 화가였다. 그림 그리는 것을 누구보다 좋아했다. 프로골퍼가 되면서 자신의 손으로 직접 옷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됐다. 꿈으로만 생각했던 일이 현실로 다가왔다. 양수진은 “프로골퍼 생활을 끝낸 뒤엔 본격적으로 패션을 공부해 내 손으로 디자인한 옷을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 LPGA투어에서 활약 중인 최나연(27·SK텔레콤)은 은퇴 후 후배를 가르치는 꿈을 키우고 있다. 어려서부터 골프선수로 활동한 탓에 공부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 때문에 교수가 되어 학생들을 지도하는 게 최나연의 꿈이다. 그는 현재 건국대 산업대학원 골프산업학과에 재학 중이다.
허윤경(24·SBI)도 학업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2월 성균관대를 졸업한 그는 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이었지만 프로골퍼와 병행이 쉽지 않은 탓에 잠시 미뤘다. 허윤경은 선수생활의 경험을 녹여 스포츠심리학 전문가가 되는 꿈을 갖고 있다.
프로골퍼들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다양하다. 이색 취미생활을 즐기는 프로골퍼들이 많다.
일본에서 뛰고 있는 김경태(28·신한금융그룹)는 당구마니아다. 하루 11시간 동안 당구를 친 적도 있다. 지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 탓에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본다.

 

 
교수 꿈꾸는 최나연
악기연주 취미 이상희
김세영 태권도 유단자

2012년 KPGA 대상 수상자 이상희(22·호반건설)는 조금 특별한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푼다. 기타와 피아노를 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허인회는 오토바이와 자동차마니아다. 영암이나 안산 등 트랙에서 스피드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푼다. 자동차를 워낙 좋아해 한때는 500마력이 넘는 스포츠카 등 자동차를 5대까지 보유한 적이 있고, 오토바이도 2대를 가지고 있었다. 지금은 모두 처분하고 1대만 소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 관련 사업(수입차 중개)을 병행하면서 이중생활(?)을 한다.
최경주(44·SK텔레콤)가 중학교 때까지 역도선수를 했다는 건 웬만큼 잘 알려진 사실.
박세리 역시 초등학교 시절엔 육상선수를 했던 경력을 갖고 있다. 허들과 투포환을 했다. 골프선수에게 필요한 튼튼한 하체의 비결이다.
프로골퍼들 중에는 이색 경력의 소유자들이 많다.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형성(32·현대자동차)은 축구선수 출신이다. 고교시절까지 축구선수를 지낸 덕분에 정경호, 박지성 등과도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홍란과 서희경은 수영선수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모두 초등학교 때 3∼4년 수영을 배웠다.

선수로 활동하며 이중생활하기도

눈에 띄는 건 여자골퍼들 중 유난히 태권도 유단자가 많다는 점이다. 김세영(21·미래에셋)은 공인3단이다. 태권도장을 하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태권도를 배웠다. 이민영(22)은 유단자 실력은 아니지만 초등학교 때 태권도를 배웠다. 친구인 김세영과 이민영은 엉뚱한 대결을 벌이기도 했다. “겨루기를 하면 누가 이길까”라는 말을 하다가 실제 대결까지 벌였다. 도복에 호구를 착용하고 대련을 해본 적이 있다. 김현지(26)도 태권도 공인3단이고, 문경준(33)은 테니스선수 출신이다.



인기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