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엠티엔지니어링, 고기술력 바탕 외국산보다 앞선 경쟁력
피부조직 손상 없는 문신제거·여드름 흉터 효능 레이저 피부재생기
“수입브랜드가 독점하다시피 하는 의료용 레이저기기 시장에서 품질과 기술력으로 ‘한국 제품’이 인정받게 되어 보람으로 여깁니다. 자체 연구개발 기술력을 더욱더 다져 세계시장에서 인정받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산업용 레이저로 생산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내년에는 코스닥 상장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드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독자적 기술로 국내외 어디에다 내놓아도 품질과 기술력에서 뒤지지 않는 의료용 레이저 기기를 개발하는 데 성공, 자긍심을 갖는 의료용 레이저기기 전문 업체 (주)에이엠티엔지니어링(www.amtpro.co.kr) 최승수 대표의 당찬 포부다. 비교적 ‘고난도’의 기술력을 요구하는 이 분야에서 제품의 국산화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피부클리닉 센터 ‘호응’
이 분야 국내시장이 대체로 외국산 고가장비나 중국산 저가장비 사이에서 단순하게 판매를 하거나 일종의 대행역할이 아닌 독자적 연구개발력을 보여준 것이어서 이 회사의 국산화 성공은 의미가 큰 것으로 업계와 관련 수요처는 평가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시장에서의 수입대체 효과는 물론 세계시장의 한국의 의료용 레이저기기 기술관 품질 력을 당당히 평가받게 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주)에이엠티엔지니어링의 이러한 국산화 개발저력은 최 대표는 물론 부설연구소 7명의 전문연구진의 개발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후문이다. 최 대표의 경우, 새벽3시까지 연구개발에 매진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매출의 30%를 연구개발에 투자, 연구진과 열정을 불어넣고 있는 것. 연 매출을 70억원 이상으로 잡고 연구개발을 중심으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제품 우수성에 힘입어 내수와 수출을 각각 50%로 잡고 있다.
제품우수성을 보면 주력제품인 ‘문신제거기’인 ‘Q-switched ND-YAG Laser’의 경우 피부조직을 손상 없이 문신을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진다. 또한 레이저 피부재생기인 Touch cell Erbium-glass Laser 1540nm는 여드름흉터?주름?튼살 제거에 효능을 보인다고 한다.
의료용 레이저기기 독보적
이와 함께 피부 색소질환?혈관질환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APL’, 제모시술에 기술력과 품질력을 갖춘 ‘AMT Hair Removal’등의 제품이 고가 수입제품과 비교해 가격경쟁력 등에서 앞서고 있다. 이러한 제품우수성으로 수요처인 피부 클리닉센터 등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 예로 강남 소재 한 피부 클리닉센터의 원장(48)은 “고가 수입산이나 저가의 중국산에 비해 가격과 품질면에서 비교적 효능이 높았다. 특히 고가 수입산 레이저 의료기기에 비해 가격대비 높은 시술 성공률을 보였다. 처음엔 국산이라 망설였는데 시술에 사용해보니 의외로 좋은 반응을 보여 국산 의료용 레이저기기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게 됐다”고 알려진다. 이러한 의료기기 발전 기여로 서울대 의과대학 관련학회에서 공로패 등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피부 색소질환, 혈관질환 개선 제모시술기 분야 ‘리딩 컴퍼니’
매출 30% R&D에 쏟아…“새벽 3시까지 연구진과 개발”
이 회사는 곧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모시술 의료기’ 등 몇 개 군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에 있다. 치과의료용 레이저기기도 선보인 가운데 산업용 레이저 생산 계획도 이러한 ‘레이저기기’의 기술과 품질이 바탕이 됐기 때문이다. 부작용을 극소화하고 안정적인 제품을 생산, 공급해오며 다져진 기술노하우가 배경일 수 있다. 의료용 레이저기기에 관한 한 독보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리딩컴퍼니로 더욱 공고히 해나가고 있는 것.
특히 일본 미국 등 세계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방침인 가운데 세계 현지시장에서 요구하는 ‘규격인증’도 마련, 기술력과 품질력을 대내외에서 평가받겠다는 계획에 있다. 유럽규격 CE인증은 완료해 놓고 있다. 중소기업청 벤처기업과 이노비즈기업을 각각 지정받아 놓은 상태이다. KGMP적격업체 지정 부여와 ISO 9001;2000과 KSA 9001;2001, ISO 13485를 보유해놓고 있다.
신뢰가 중심이 된 시장공략
“모든 부분이 신뢰에서 출발한다고 봅니다. 당연히 기술은 기본이지요. 이에 따라 최상의 안정적 제품에 신속한 AS는 절대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품력 기술력이 곧 신뢰라고 피력하는 최 대표는 이에 상응하는 신속한 AS도 중요함을 강조한다. AS의 경우 수입 산과는 달리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음과 연구개발에 따른 고품질 기술력을 시사한다.
창업 전인 14년 전 대기업 종합상사에서 무역부문 등 업무에 종사해오면서 비교적 신뢰를 중시, 오늘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그에게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 공략은 ‘신뢰’와 함께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내 의료기의 밝은 청사진이 기대되는 셈이다.
한편 이 회사는 ‘국산화’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굴지 대기업에서 일정 부분 ‘투자’도 이뤄진 상황이어서 업계와 수요처는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국내시장에서의 수입브랜드와 경쟁우위에서 조만간 세계시장에서 ‘우뚝’ 서는 ‘메이드 인 코리아’의 저력을 기대할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