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현대자동차-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 승인 2020.06.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일요시사>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영화와 애니메이션서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만난다!
▲ 현대자동차(주)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이자 콘텐츠 기반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Sony Pictures Entertainment, 이하 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사치 캄페(Sachi Kambe) 소니 픽처스 소비자 마케팅 담당 전무,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제프리 고드식(Jeffrey Godsick)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전략 및 글로벌파트너십 담당 부사장, 스테파니 코헨(Stephanie Cohen) 소니 마케팅 파트너십 담당 전무, 안드레 세도(Andre Seddoh) 소니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담당 전무가 미국 LA 컬러시티 소재의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서 열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도중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현대자동차(주)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이자 콘텐츠 기반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Sony Pictures Entertainment, 이하 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LA 컬버시티에 위치한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서 열린 협약식에는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조원홍 부사장,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의 브랜드전략 및 글로벌파트너십 담당 제프리 고드식(Jeffrey Godsick)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및 신차와 다양한 신기술들을 고객들이 공감하고 직·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컨텐츠 등 소니 픽처스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자동차-소니 픽처스, 파트너십 통해 다양한 부문의 협업 및 공동 마케팅 진행 예정
개봉 예정인 <스파이더맨 3> <언차티드> 등에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비전·신차·신기술 공개

우선, 소니 픽처스의 개봉 예정 영화 <언차티드>(Uncharted, 2021년 7월 예정), <스파이더맨 3>(2021년 11월 예정) 그리고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후속(2022년 10월 예정) 및 향후 두 편의 소니 픽처스 작품에 현대차의 모빌리티 비전과 신차 및 신기술이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 1월 열린 CES서 선보인 인간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고안한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 ▲UAM(Urban Air Mobility : 도심 항공 모빌리티) ▲PBV(Purpose Built Vehicle : 목적 기반 모빌리티) ▲Hub(모빌리티 환승 거점)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작품 안에 구현할 방침이다.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은 하늘을 새로운 이동 통로로 활용하는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과 탑승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친환경 이동수단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가 미래 도시 전역에 위치한 Hub(모빌리티 환승 거점)와 연결돼 하나의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인류의 삶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고, 고객에게 끊김 없는(seamless) 이동의 자유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전동화 기반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를 선보이기 위해 소니 픽처스와 함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추진할 예정이다.

CES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비전 체험 가능한 다양한 협업 콘텐츠 추진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 되길 바래”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의 제프리 고드식 부사장은 “이번에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진정한 의미의 파트너십이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현대차와 소니 픽처스는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콘텐츠를 함께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현대차만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 대한 경험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 포토 / 영상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부운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676-5113
  • 팩스 : 02-2679-373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주모
  • 법인명 : (주)일요시사신문사
  • 제호 : 일요시사
  • 등록번호 : 서울 다3294(정기간행물)·서울 아02802(인터넷신문)
  • 등록일 : 1993년 11월5일
  • 발행일 : 1996년 5월15일
  • 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최민이
  • 일요시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angjoomo@daum.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