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연기’ IOC의 중대 결정
‘올림픽 연기’ IOC의 중대 결정
  • JSA뉴스
  • 승인 2020.05.18 10:09
  • 호수 12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일요시사>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참여 보조금 더 준다

[JSA뉴스] IOC서 회원국의 올림픽위원회(NOC, National Olympic Committee)를 지원하는 올림픽연대는 2021723일로 개막이 연기된 ‘2020년 도쿄올림픽의 준비와 참가를 위해 회원국들의 올림픽위원회(NOC)에 대한 지원으로 미화 2530만불을 증액하기로 결정했다.

올림픽연대는 올림픽 연기로 인한 구체적인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IOC회원국 올림픽위원회(NOC) 참여 보조금항목에 배정된 IOC의 예산을 미화 4600만불에서 5700만불로 증액했다.

이번에 추가된 예산 1030만불을 통해 올림픽연대는 도쿄대회 연기로 인해 NOC가 부담해야 하는 관련 비용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추가 지원금은 화원국의 올림픽위원회(NOC)가 신청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결정으로 각국은 올림픽의 연기로 인한 추가적인 비용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IOC의 올림픽 참가 보조금은 올림픽연대가 운영하는 많은 보조금 중 하나다.

그것은 회원국 팀들의 올림픽 참가를 보편적으로 촉진하며 206개 회원국의 모든 참가 보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조금은 경기 전에 발생한 여행 경비와 숙소 비용을 포함한다. 경기 동안 선수들과 팀 관계자 및 회원국 관계자의 여행 경비를 보조하며, 회원국들의 경기 관련 운영비용도 모두 포함한다.

4600만불→5700만불
회원국 지원금 증액

회원국들의 올림픽 참가에 할당된 올림픽연대 예산을 늘리기로 한 이번 결정은 185개 회원국가서 1600여명의 선수를 포함하는 2021년까지 연장하는 데 필요한 1500만불 추가 예산을 확정한 데 따른 것이다.

보조금 지급에 관한 각 항목별 프로그램은 올림픽 출전 선수들을 위한 올림픽 장학금 팀 지원 보조금 난민 선수 지원 등이다.

보조금 지급과 관련해, 회원국들의 요구를 고려한 새로운 올림픽연대 지원에 대한 20212024년 지원계획은 현재 진행 중으로 올해 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회원국 올림픽위원회(NOC)는 보통 올림픽을 치른 다음 해에 정규 선거를 치른다.

IOCNOC가 자국의 모든 선수 및 팀들을 올림픽에 참가할 수 있도록 가장 잘 준비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우선 과제임을 고려해 유연한 접근 방식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각 규정에 따라 NOC4년 임기에 따르거나 올림픽의 4년 주기에 따르도록 할 것이다. 2021년 올림픽이 끝난 후 일정한 조건하에서 선거를 치르는 경우 IOC는 예외적으로 4년 이상의 임기 연장에도 동의할 예정이다.

 


인기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