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19일, 별도 콜센터 장비 없이 PC만으로 콜센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 ‘클라우드 컨택 센터(Cloud Contact Center)’를 SK브로드밴드 기업전화 고객 대상 1개월 무료 지원한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콜센터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힘이 되고자 이 같은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컨택 센터’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모든 시스템이 안전한 데이터센터서 운영되며 상담전화가 여러 건 동시인입 됐을 때 상담원별 순서대로 인입전화를 분배해주는 기능 호분배 및 상담 관리, 녹취, 통계 등 중소형(30인 이하)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콜센터 솔루션이다. PC서 웹 어플리케이션(Web Application)으로 이용 가능하며, 솔루션 내 ‘소프트폰’ 기능을 통해 PC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해 전화 및 상담업무를 할 수 있어 상담원의 재택근무가 가능하다. 이번 지원은 클라우드 컨택 센터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 대상이며, SK브로드밴드 기업고객센터(1600-0108)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무료기간은 3월19일부터 5월31일까지고 솔루션 개통일로부터 1개월(3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고객별 1개월 종료 시점에 추가 안내를 통해 연장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약정 없이 제공되어 위약금 없이 자유롭게 해지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본 솔루션 외에도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회의가 어려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다수의 인원이 하나의 번호로 동시 통화가 가능한 전화회의 서비스 ‘컨퍼런스콜(Conference Call)’과 화상회의 서비스 ‘스마트 컨퍼런스(Smart Conference)’도 1개월 무료 제공해 원격 근무 환경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컨택 센터’ 솔루션을 5개 좌석(‘클라우드 컨택 센터’ 솔루션의 신청 단위로 1개 좌석은 상담원 1명 해당) 이상 신청 시 실시간 상담현황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전광판 솔루션’도 무료 제공해 소규모 자체 콜센터를 운영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관리 효율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기업본부장은 “최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콜센터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작은 힘이 되고자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당사가 가진 ICT 솔루션을 바탕으로 재택근무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eawoong@ilyosisa.co.kr> 저작권자 ©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해웅 기자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댓글 0 댓글입력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내용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비회원 글쓰기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 최신순 추천순 일요시사 주요뉴스 ‘줄재판’ 의원님들의 혹독한 겨울나기 ‘줄재판’ 의원님들의 혹독한 겨울나기 ‘줄재판’ 의원님들의 혹독한 겨울나기 ‘한국판 FBI’ 국수본부장 후보자 해부 ‘성 대결로 번진’ 알페스 VS 딥페이크 대한노인회 ‘경로당 케이블’ 스캔들 [이슈&인물] 정의용 외교부 장관 후보자 ‘국민배우’ 윤여정의 오스카 레이스 ‘소신파 부재’ 민주당 딜레마 ‘한국판 FBI’ 국수본부장 후보자 해부 ‘한국판 FBI’ 국수본부장 후보자 해부 ‘성 대결로 번진’ 알페스 VS 딥페이크 ‘성 대결로 번진’ 알페스 VS 딥페이크 대한노인회 ‘경로당 케이블’ 스캔들 대한노인회 ‘경로당 케이블’ 스캔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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