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NET세상> 본색 드러낸 BJ 설왕설래
<와글와글NET세상> 본색 드러낸 BJ 설왕설래
  • 박민우 기자
  • 승인 2020.01.08 16:34
  • 호수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일요시사>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슈퍼카 BJ’ 잡고 보니 몰카범 

[일요시사 취재2팀] 박민우 기자 = 인터넷서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을 짚어봅니다. 최근 세간의 화제 중에서도 네티즌들이 ‘와글와글’하는 흥미로운 얘깃거리를 꺼냅니다. 이번 주는 본색 드러낸 BJ에 대한 설왕설래입니다.
 

인터넷방송 진행자(BJ)가 공중화장실서 여성을 불법촬영한 혐의로 붙잡혔다. 지난달 19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20대 BJ A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혐의로 이날 중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밝혔다.

또…

A씨는 2017년부터 지난해 8월까지 약 2년간 공중화장실 등에서 다수 여성의 신체를 불법촬영한 것으로 조사됐다. 화장실뿐 아니라 길거리 등에서도 여성의 신체를 불법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8월 서울 강남구의 여성 공중화장실서 휴대전화로 동영상을 촬영하다 한 여성에게 발각되면서 덜미가 잡혔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발각 당시 휴대전화와 A씨가 소지한 다른 휴대전화 여러 대를 포렌식해 성관계 동영상 등을 포함한 상당량의 불법촬영 영상물을 찾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만취해 몸을 가누지 못하는 여성을 성폭행하는 영상도 있었다.

경찰은 A씨가 지난 2017년 이전에도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보강 수사를 진행 중이다. 다만 A씨가 불법촬영한 동영상을 공유한 흔적은 나오지 않아 불법촬영물 유포 혐의는 적용되지 않았다.

2년간 공중화장실서 여성들 몰카
불법촬영물 상당…성폭행 영상도

A씨는 아프리카TV 등에서 BJ 활동하며 ‘슈퍼카’를 몰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그는 구속 전 인터넷 개인방송서 “같이 방송을 했던 사람이 악의적으로 고소했다. 법적으로 많이 꼬였다”며 “상대방이 방송에 증거자료를 제출했고, 본인이 수치심을 느꼈다고 했다. 아직 수사 중이지만, 그 부분에 대해 내가 인정하고 넘어갈 수 있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답답하다. 억울하고 속상해서가 아니라 방송을 못 한다는 생각을 하면 좀 그렇다”며 울먹이기도 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의 생각은 어떨까. 다양한 의견은 다음과 같다. 

‘진짜 우리나라 왜 이러냐 정말∼’<oliv****> ‘모든 범죄자가 자신이 억울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하더만 정말이네. 하긴 잘못인 줄 인지했다면 애초에 저 짓을 안 했겠지’<zoom****> ‘방송으로는 고상한 척 하던데 몰카로 부업한 건지, 이상한 취미가 있네요’<dhtm****>
 

‘겉만 봐서는 속이 멀쩡한지를 모르니 정말…’<hhi2****> ‘찍는 인간이나!∼ 좋다고 보는 인간이나∼ 불법 촬영은 엄벌로 다스려라!’<karm****> ‘성범죄 좀 강력하게 처벌해라! 소수의 가해자에 의해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한다’<jung****>

‘몰카범들은 진짜 법에 의해 처벌 받아야 마땅합니다. 요즈음 몰카로 인한 피해자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반복되지 않도록 사회를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emil****> ‘집 화장실 제외하고 다른 화장실도 무서워서 못 쓰겠다. 일일이 카메라 확인하고 볼일 볼 수도 없고…’<rhdb****>

방송에선 아닌 척 고상한 척
인터넷방송도 자격 강화해야

‘남 볼일 보는 게 뭐가 그렇게 보고 싶냐?’<chch****> ‘BJ 치고 제대로 된 사람이 몇이나 될까?’<shst****> ‘방송법을 개정하든지∼ 아프리카 BJ 심사를 강화하든지∼’<ksj9****> ‘인터넷 방송도 자격증이나 교육이 필요하다고 본다’<jinu****> ‘상황이 이런데 초등학생 장래희망 1위가 유튜버라니…’<love****>

‘사람은 인성이 가장 중요하다. 그다음이 능력이다’<appl****> ‘별풍선으로 스타 만들어주니까 자기들이 뭐라도 된 줄 아네’<rugi****> ‘별풍선 쏘는 이유는 뭘까? BJ가 알아봐주는 거에 희열을 느끼나?’<acem****> ‘돈이 우습게 벌리니까 왠지 지들이 최고라고 착각하는 유투버들이 많은 거 같다. 한편으론 우리나라 법이 지나치게 관대한 게 문제지. 법 없이도 살 수 있는 사람들을 바보 만드는 나라다’<sona****>

‘파렴치한 남성 BJ도 문제지만 또 다른 면을 보면 야한 옷차림으로 방송하는 여성 BJ들도 문제가 있다. 왜? 멀쩡한 노래, 음식, 영화 등은 야한 것하고는 관계없는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노출까지 하며 방송을 하는지∼’<leek****> ‘세상이 어떻게 변해가는지 모두가 이상해지고 있다. 애들도 매일 이런 기사를 접하는 세상이다 보니 무엇을 느낄지 안타깝다’<seow****> ‘10∼20대 애들이 돈을 쉽게 벌 수 있다는 착각을 주는 BJ 방송에 제한을 둬야 한다’<kuku****>

구속

‘국세청은 유튜버, BJ 등 고액 소득자들 세금징수 안 하냐? 소득이 발생하면 과세하는 건 의무인데 왜 방관만 하고 있냐? 개인사업자로 분류해 과세해야 한다. 불법소득자들 널려 있다’<ssw4****>
 

<pmw@ilyosisa.co.kr>


<기사 속 기사> ‘술 먹방’성폭행 BJ는?

술 먹는 방송, 이른바 ‘술 먹방’을 찍다 만취 상태가 된 여성 출연자를 성폭행한 인터넷 방송 BJ가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최근 A씨를 준강간 혐의로 구속했다.

A씨는 지난달 9일 오전 1시경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자신의 오피스텔서 술에 취해 잠든 여성 출연자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피해 여성과 둘이서 술을 마시는 모습을 방송하다 피해 여성이 만취 상태에 이르자 이 같은 짓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피해 여성과 최근 3개월 정도 함께 방송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피해 여성은 잠이 들었다 깨어보니 성폭행 당하고 있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여성이 성관계를 거부하지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했지만, 경찰은 피해 여성의 진술과 주변 정황 등을 고려해 혐의가 있다고 보고 A씨를 구속했다. <민>
 


인기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