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확인 부탁합니다’ 신종 스미싱 수법 주의, 만약 클릭했다면? 대처 방법 공개
‘우체국택배 확인 부탁합니다’ 신종 스미싱 수법 주의, 만약 클릭했다면? 대처 방법 공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11.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일요시사>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 우체국택배 확인부탁합니다 (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 우체국택배 확인부탁합니다 (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일요시사 취재2팀] 김민지 기자 = ‘우체국택배 확인 부탁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주의해야 한다.

신종 스미싱 수법인 해당 메시지는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고 금전적 피해를 발생시킨다.

26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엔 ‘우체국택배 확인 부탁 드립니다’라는 키워드가 등장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는 최근 해당 문구가 포함된 메시지가 여러 사람들의 휴대폰으로 전송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메시지 수신 뒤 URL을 클릭하면 악성 앱을 설치하도록 유혹하며 이를 설치할 경우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에 유의해야 한다.

만약 URL을 눌렀을 경우 이름이나 핸드폰 번호 등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거나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평소에 악성 어플리케이션 설치 예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개인 휴대폰의 환경설정에 들어가 보안, 디바이스 관리 순으로 접속해 ‘알 수 없는 출처’를 해제 하면 된다.

또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한 경우 본인이 이용하는 이동통신사에 소액 결제 내역 등을 확인하고 모바일 백신을 이용해 휴대폰을 검사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