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들의 성공적 직장생활 위한 <평범한 홍사원은 어떻게 팀장의 마음을 훔쳤을까>
사회초년생들의 성공적 직장생활 위한 <평범한 홍사원은 어떻게 팀장의 마음을 훔쳤을까>
  • 관리자
  • 승인 2019.10.0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초년생들의 성공적 직장생활 위한 &lt;평범한 홍사원은 어떻게 팀장의 마음을 훔쳤을까&gt;
▲ 사회초년생들의 성공적 직장생활 위한 &lt;평범한 홍사원은 어떻게 팀장의 마음을 훔쳤을까&gt;

신입사원들의 자기계발서 <평범한 홍사원은 어떻게 팀장의 마음을 훔쳤을까>가 출간됐다. 책은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들이 회사에 잘 적응하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친절하면서도 따끔하게 던진다.

사회 초년생들에게 직장생활은 설렘으로 가득할 것이다. 하지만 입사 후 신입사원들은 새로운 환경서 어려움과 불만을 토로하기도 한다.

일과 예절 등과 같은 일들은 누군가 알려주기보다 지적을 당하면서 배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최근 출간된 도서 <평범한 홍사원은 어떻게 팀장의 마음을 훔쳤을까>는 신입사원들이 겪는 어려움을 적절한 에피소드로 풀어 친절히 설명한다. 

또 기업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만의 탄탄한 직장생활 노하우를 책을 통해 아낌없이 공개한다.

총 3장으로 구성된 도서는 ‘기본’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한다. 기본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을 뿐더러 어렴풋이 알고 있다 하더라고 실천하기 어렵다. 몸에 익지 않은 행동은 쉽사리 나오지 않고 ‘내가 틀리면 어떡하지’하는 불확실함 때문이다.

도서는 상황에 맞는 복장, 일에 대한 자세, 커뮤니케이션 등 직장생활에 기본이 되는 요소들을 세심하게 알려준다,

특히 상사에게 보고하는 방법과 직장생활서 놓치기 쉬운 예절을 설명하는 부분이 인상적이다.

회식이나 차 안에서 신입사원의 자리 등과 같은 예절은 누군가 알려주지 않으면 잘 모르는 부분이기도 하다. ‘꼭 이런 것 까지 알아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입사한지 얼마 안 된 신입사원에게는 그 사람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기도 하다. 책은 놓치기 쉬운 사소한 부분을 상세히 설명해 직장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평범한 홍사원은 어떻게 팀장의 마음을 훔쳤을까>의 저자 도현정은 삼성전자, CJ제일제당, SK하이닉스 등 유수의 기업서 기업교육, 강사로 활동 중이다.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강의를 해 많은 직장인들에게 현실적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기업 강연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겪는 에피소드를 도서에 담아내며 많은 사회초년생들에게 직장에서 실천 가능한 성공적인 직장생활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책을 출간한 원앤원북스 관계자는 “사회초년생들은 직장생활이라는 설렘과 동시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며 “상황에 맞는 복장 갖추기, 인사, 정리 등 저자만의 직장생활 노하우를 통해 인정받는 사회인이 되길 바란다”고 출간 의도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