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KB국민은행과 손잡고 ‘BBQ 페이’ 도입
제너시스BBQ, KB국민은행과 손잡고 ‘BBQ 페이’ 도입
  • 김해웅 기자
  • 승인 2019.09.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왼쪽부터)허인 KB국민은행장과 윤홍근 (주)제너시스 회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 (사진 왼쪽부터)허인 KB국민은행장과 윤홍근 (주)제너시스BBQ 회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BBQ 페이’를 도입해 업계 최초 자체 간편 결제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리딩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지난달 30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서 윤홍근 (주)제너시스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된 업무 협약에 따르면 제너시스BBQ 그룹과 KB 국민은행은 계좌기반 간편 결제 서비스인 ‘BBQ페이’를 오는 11월 출시키로 했다.

제너시스BBQ 그룹과 KB 국민은행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업계 최초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 도입…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BBQ페이’ 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 ‘BBQ 앱’으로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BBQ앱의 QR코드를 이용해 온라인과 매장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를 위해 양 사는 결제 인프라 구축비용 절감 및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 도입을 위해 2개월 간 충분한 테스트를 거쳐 제너시스BBQ만의 결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 (사진 왼쪽서 여섯 번째부터)허인 KB국민은행장과 윤홍근 (주)제너시스 회장과 임직원들이 BBQ 여의도역점서 업무협약 체결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왼쪽서 여섯 번째부터)허인 KB국민은행장과 윤홍근 (주)제너시스 BBQ 회장과 임직원들이 BBQ 여의도역점서 업무협약 체결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BBQ 페이 이용 시 ‘딹 멤버십 포인트’가 적립 되는 추가 혜택을 받게 된다.

고객들에게는 BBQ 페이를 통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편리함
패밀리(가맹점주)들엔 신용카드 대비 결제 수수료 절감 혜택

윤홍근 제너시스 BBQ 회장은 “제너시스BBQ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 디지털 초일류 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영역서 차세대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왔다”며 “이번 국민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외식산업과 금융업이 결합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은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고, 패밀리(가맹점주)들은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BBQ 여의도역점서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 및 양사의 임직원들이 모두 참석해 새롭고 편안한 분위기의 치킨미팅 형식으로 향후 계획을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