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방위,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정보보호 교육 진흥 및 전문인력 양성법 공청회 개최
과방위,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정보보호 교육 진흥 및 전문인력 양성법 공청회 개최
  • 최민이 기자
  • 승인 2019.07.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일요시사>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일요시사 정치팀] 최민이 기자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노웅래의원)는 지난 25일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전부개정법률안’(정부 제출)과 ‘정보보호 교육 진흥 및 전문 인력 양성에 관한 법률안’(김도읍 자유한국당 의원 발의)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전부개정법률안’ 공청회에는 김형철 정보통신기획평가원 PM, 박진국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장, 박진호 한국IT융합연구원장, 조영훈 한국SW산업협회 실장이 진술인으로 참석했다.

이날 공청회에선 SW 전반의 혁신 촉진 및 건전한 SW산업 생태계 구축 등의 측면서 전부개정의 필요성은 공감했으나, 제도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과업심의위원회 운영, 공정계약 원칙의 적용 범위 등에 관한 규정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 등이 제시됐다.

‘정보보호 교육 진흥 및 전문 인력 양성에 관한 법률안’ 공청회에는 김영진 고려대 사이버보안전공 교수, 김진욱 법무법인 주원 변호사, 장항배 중앙대 산업보안학과 교수, 한근희 건국대 정보통신대학원 정보보안학과장이 진술인으로 참석했다.

기존 법률을 통해도 그 취지를 달성할 수 있다는 의견과 관련 부처 간 협의가 추가로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개진됐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는 향후 전체회의와 정보통신방송법안심사 소위원회의 심의·의결 과정서 두 건의 법률안에 대한 공청회 논의 내용을 참고해 법안을 심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