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사랑잇기’ 캠페인
‘건강한 사랑잇기’ 캠페인
  • 자료제공 : 뉴스와이어
  • 승인 2019.07.15 09:43
  • 호수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부 전화드려요”

한국화이자업존은 독거노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2019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5탄-건강한 사랑잇기’를 시작한다.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는 2015년 화이자의 맞춤형 1:1 화상 디테일링 채널인 화이자링크 이용자의 참여를 통해 시공간적 제약이 없는 화이자링크의 가치를 반영한 사회적 가치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희망 프로젝트는 ‘건강한 사랑잇기’라는 테마 아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전국의 소외된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화이자업존은 건강한 사랑잇기를 통해 소외된 독거노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건강 안부 전화 ▲건강관리 가이드북 배포 ▲건강검진 제공 ▲건강의 날 행사 ▲건강 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화이자링크 및 온라인 심포지엄 채널 링크지움을 이용하는 의료진의 참여를 바탕으로 마련된다. 

전국 소외된 독거노인 지원

정기적 방문 건강검진 실시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된 독거노인에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자원봉사자들이 주 1∼2회 건강 안부 전화를 걸어 어르신들의 건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독거노인 생활관리사가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노인성 질환의 종류별 증상 및 치료법, 예방법 등의 정보가 담긴 ‘건강관리 가이드북’을 전달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추석을 맞아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는 ‘건강의 날’ 행사를 실시, 서울 지역 내 독거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과 연계해 식사지원 및 건강검진, 건강강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연말에는 전국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및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진행된 ‘건강한 사랑잇기 수기 공모전’이 예정돼 있다.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가족이나 동거인의 도움 없이 홀로 힘겹게 살아가는 독거노인들은 건강 관리에 있어서도 취약할 수밖에 없다”면서 “독거노인들의 건강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 활동을 마련함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실천하는 한국화이자업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혜영 한국화이자업존 대표는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가 5회 차를 맞아 사회적으로 도움이 절실한 독거노인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화했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화이자링크의 가치와 이를 통한 나눔의 의미가 온전히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이자업존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며 사회 곳곳의 다양한 소외 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