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집⑤> 새해 대박 날 ‘최고의 돼지꿈’ 백태
<설 특집⑤> 새해 대박 날 ‘최고의 돼지꿈’ 백태
  • 김태일 기자
  • 승인 2019.01.30 09:56
  • 호수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일요시사>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돼지라고 다 같은 돼지 아니다

[일요시사 취재1팀] 김태일 기자 =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돼지가 재복(財福)과 행운을 상징하는 데다 황금 역시 재물의 대명사로 꼽힌다. 이렇게 좋은 기회에 어떤 꿈을 꾸면 좋을까? <일요시사>에서는 꾸기만 하면 ‘대박’ 나는 돼지꿈에 대해 알아봤다. 
 

▲ 황금돼지해를 맞이한 2019년 기해년

돼지는 꿈풀이 때면 항상 길상의 동물로 등장한다. 우리는 흔히 꿈에 돼지를 보면 재물이 생긴다고 생각해 복권을 사기도 한다. 태몽으로 돼지꿈을 꾸게 되면 부자가 될 자식을 낳게 된다고도 말한다. 돼지꿈을 꾸면 ‘복이 온다’거나 ‘음식을 얻는다’고 한다. 꿈풀이 책을 뒤져보면 ‘돼지는 재물, 횡재, 소식, 벼슬, 복권당첨, 명예를 상징한다’고 돼있다.

‘제발 한 번만…’
나오면 대박?

▲돼지가 새끼를 낳는 꿈= 재물과 사업이 번창하고 순조로울 것을 암시한다. 새끼를 많이 낳을수록 더 많은 재물과 이권이 생긴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연이어 새로운 아이디어가 돈을 벌어다줄 것을 암시하거나 지점이나 점포를 늘리게 될 수도 있다.

▲돼지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어떤 도움의 손길이 있어 재물이 생기고 가정이 풍요로워질 것을 암시하는 꿈. 새로 시작하는 사업이 있거나 구입하려는 부동산이 있다면 돈이 될 것으로 보아도 좋은 꿈.

▲가족이 돼지를 집으로 데리고 오는 꿈= 가족들 중 누군가에게 큰 재물이 들어올 수 있는 꿈. 또는 그 가족들로 인해 본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꿈이다. 가족과 본인 모두에게 좋은 꿈. 

▲돼지를 끌어안는 꿈= 돼지를 끌어 안는 꿈은 부자가 될 자식을 얻게 되거나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게 될 꿈이다.

▲돼지를 죽이는 꿈= 마음에 두고 있는 일이나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 성공할 조짐이다. 돼지를 죽이는 꿈이라서 좋지 않은 의미로 풀이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길몽이다.

복권당첨 ‘돼지꿈’이 길몽?
내가 꾸면 가족들에까지 영향?

▲돼지머리를 놓고 고사를 지내는 꿈= 마음 속에 소원하는 바가 이루어지는 꿈이다. 병자인 경우 병을 이기고 일어날 꿈이다.

▲돼지우리서 돼지와 같이 뒹구는 꿈= 부자가 되어 호화저택서 생활하게 될 꿈이다. 엄청난 재물이 들어오는 꿈.

▲돼지들이 교미하는 꿈=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멀지 않아 풍성한 결과를 낳을 것을 의미하는 꿈이다.
 

▲ 색깔이 다른 돼지새끼를 낳는 꿈

▲돼지의 목을 발로 누르고 다리를 부러뜨려 쓰러뜨린 꿈= 경쟁자와의 한판 승부서 이기게 되는 꿈이다. 소송에 연루돼있다면 승소하게 될 길몽.

▲여러 마리 돼지들이 길을 막는 꿈= 큰 횡재의 조짐으로 실제로 복권 당첨된 사람이 꾼 꿈이기도 하다.

재물, 태몽…
꿈 종류 다양

▲돼지가 공중에서 떨어져 자기 가슴을 짓눌러 혼이 난 꿈= 의외의 행동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의미다. 매사에 지나치게 꼼꼼한 사람이라면 신경을 다소 누그러뜨리라는 경고의 의미도 담겨있다.

▲돼지를 붙잡아다 기둥에 묶는 꿈= 자신의 의견이 잘 맞는 친구나 동업자, 협조자를 얻을 꿈이다. 부하직원이나 고용인, 가정교사, 먼 친척과 가까이 지낼 기회가 생길 조짐이다. 여러모로 길몽.

▲여러 마리의 돼지를 운반하는 꿈= 직장서 중책을 맡게 되고 관공서에선 명예를 얻을 조짐이다. 아울러 재산 증식의 좋은 꿈.
 

▲ 돼지와 키스를 하는 꿈

▲우물이나 똥 더미에 빠진 돼지를 끄집어내는 꿈= 행운의 서광이 비추고 있음을 암시하는 좋은 꿈. 매사가 순조로워지고 소원이 이뤄진다.

▲돼지가 졸졸 따라와 발목을 끌어안는 꿈= 시험, 취직, 추첨 등에서 좋은 결과를 볼 꿈이다.

▲새끼 돼지가 모여 있는 꿈= 교육자로 이름을 떨칠 아이가 태어나는 꿈이다.

▲돼지머리를 고사상에 올려놓는 꿈= 질병 때문에 아팠던 사람이 건강을 회복하는 조짐, 또는 재물이 늘어나는 꿈으로 길몽이다.

▲아기 돼지를 안아 올리는 꿈= 예상하지 못했던 곳에서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길을 가다가 돈을 줍는 소소한 행운이 따르기도 하며 아기 돼지와 함께 노는 꿈은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 

▲돼지가 금은보화를 토해내는 꿈= 꿈에서 돼지를 봤는데 돼지가 금은보화를 많이 토해냈다면 대박 꿈. 운수 대통하는 꿈이며 자신이 투자한 일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되며 이로 인해 많은 돈을 벌게 된다.

▲돼지 새끼가 어미의 젖을 빨아먹는 꿈= 횡재수다.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것이며 재물과 돈이 많이 들어옴을 뜻한다. 모든 것으로부터 축복을 받을 만큼 일이 잘 이뤄진다. 

▲돼지와 키스를 하는 꿈= 그동안 준비한 시험에 응시해 어렵지 않게 합격한다는 뜻이다.

“흉몽도 존재한다”
빚지고 다칠 수도

▲색깔이 다른 새끼 돼지들이 태어나는 꿈= 가족들 중에 사별, 이별, 헤어짐이 생길 징조다. 각자 다른 사업을 진행하게 될 꿈.

▲화가 난, 성난 돼지가 나를 발로 밟고 쓰러트리는 돼지 꿈= 빚을 지게 되어 엄청나게 큰 고통과 시련이 찾아옴을 알리는 꿈이다. 

▲돼지를 죽이려 했는데 사람으로 변하는 돼지꿈= 본인이 하는 일, 하고자 하는 일이 실패로 돌아가게 될 징조다. 
 

▲ 돼지새끼를 낳는 꿈

▲죽은 돼지를 가지고 오는 죽은 돼지꿈= 가정에 좋지 못한 일이 생길 징조. 화근, 우환 등이 찾아옴을 뜻하는 꿈이다.

▲죽어서 상한 돼지를 가져오는 꿈= 본인 또는 가정서 크게 다치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가정에 흉한 일이 생길 수도 있는 징조다. 

▲내가 소유한 돼지를 파는 꿈= 올바른 판단을 하지 못하며 금전, 재물, 지인관계의 손해가 찾아올 징조이다. 

들어오는 돼지 내치면 흉몽
정답은 없다…확대해석 주의

▲돼지가 논밭을 엉망으로 만드는 꿈= 일진이 좋지 않은 꿈으로서 주변을 항상 조심해야 하는 꿈이다. 거래를 하거나 사기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금전적인 거래 및 계약을 하지 않는 편이 좋다. 

▲돼지를 때리는 꿈= 작은 문제로 다투게 되고 억울한 일이 생긴다. 

▲돼지를 무는 꿈= 욕심을 부리다가 손해를 보는 꿈이다.

▲돼지가 놀라 도망가는 꿈= 친분이 있는 지인이나 아는 사람으로 인해 불상사를 입는 꿈이다. 손재수나 그에 따른 고통이 있을 꿈.

▲꿈에서 돼지들이 덤벼 상처를 입는꿈= 현실서 마음이 상하거나 어려운 문제에 직면할 꿈이다.

▲죽은 돼지를 까마귀가 파먹는 꿈= 잔칫집에 원치 않은 손님이 와서 하는 일마다 초를 치는 꿈으로 나쁜 일이 생길 징조.

▲무서운 돼지가 자신을 쓰러뜨리는 꿈= 빚쟁이나 힘든 일을 겪게 될 암시가 있다.

슬기롭게 활용해야…
현실에 맞춰 적용

한 해몽 전문가는 “꿈이야말로 신(神)이 인간에게 부여한 최대의 선물”이라며 “꿈의 예지를 믿고 슬기롭게 활용해간다면 한결 재미있고 유익한 삶을 살 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꿈 해몽에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본인이 처한 현실 및 주위사항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