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월의 담 살림북
시월의 담 살림북
  • 문화부
  • 승인 2018.11.13 11:29
  • 호수 11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덕 저 / 비타북스 / 2만3000원

누적 방문자 수 1200만명. 네이버 블로그 살림 분야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핫 블로그 ‘시월의 담’의 김홍덕씨는 살림하는 여자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감성 살리머다. 평범한 옆집 주부이자 아이를 둔 엄마, 블로그에서 완벽한 살림 노하우를 공유하는 꿈 많은 아내인 그녀의 살림 솜씨를 엿보기 위해 하루 2만명의 팔로워가 블로그를 찾는다. 그곳엔 그녀의 취향을 오롯이 담은 인테리어와 살림템, 낭만 그득한 그녀의 부엌을 포함해 좋아하는 공간을 좋아하는 물건으로 하나하나 채운 리얼한 살림 스토리가 가득하다. 대한민국 주부들의 로망이 된 그녀의 살림살이를 더 많은 이들과 나누기 위해 한 권의 책으로 담았다. 저자의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부엌살림부터 차근차근 가꿔도 빛이 나는 수납과 청소 스킬, 먹기 아까울 정도의 그림 같은 요리 레시피, 미적 감각이 돋보이는 인테리어 코칭까지 아내라면, 엄마라면, 주부라면 가장 궁금해할 살림의 모든 것을 아낌없이 실었다. 

소확행을 선물한다! 
산더미같이 쌓인 물건들을 정리하고 싶어도 엄두가 나지 않을 때, 아무리 쓸고 닦아도 깔끔해지지 않을 때, 살림살이를 들인 후 항상 후회가 남을 때, 집에서 멋드러진 브런치가 먹고 싶을 때 이 책을 펼쳐보자. <시월의 담 살림북>은 구경만 하는 살림책이 아니다. 직접 따라 할 수 있는 스킬로 가득한 살림 가이드북이다.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살림 도구와 필수 가전은 물론 집의 분위기와 인테리어를 좌우하는 가구, 조명, 소품 정보까지 꼼꼼하게 알려준다. 부엌, 침실, 거실, 아이 방, 욕실 등 공간별 수납법과 청소 기술,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한다. 집에서 여유롭게 홈 카페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향긋한 차와 커피 내리는 방법을 귀띔하며, 휴일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도 소개한다. 하지만 그녀를 완벽하게 따라 하려고 애쓰지는 말자. 부지런한 살림꾼이 될 필요도 없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책의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넘기며 그녀를 따라 하다 보면 당신의 살림살이는 조금씩 빛이 나기 시작할 것이다. 

이토록 멋진 살림이라니!  
시월의 담 블로그에는 살림하는 여자들 사이에서 갖고 싶은 ‘최애템’ 살림 도구와 소품이 가득하다. 꼭 유행하는 아이템이라서가 아니다. 유명 브랜드여서도 아니다. 그냥 벽에 페인트만 칠했을 뿐인데, 자잘한 물건들을 트레이에 깔끔하게 담아놨을 뿐인데, 심플한 조명 하나만 켜 놓았을 뿐인데, 아이가 좋아하는 것들로 꾸며주었을 뿐인데 참 감성적이고 감각적이다. 그래서일까. 그녀의 블로그를 방문하는 이들은 한결같은 질문을 한다. “그거 어디에서 샀어요?” 그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주기 위해 이 책에서는 그녀의 탐나는 물건들의 정보를 모두 공개한다. 그릇, 커트러리, 의자, 소파, 식탁 하물며 소소한 소품 하나까지도 빼놓지 않고 정보를 적어 놓았다. 친절하고 다정한 살림북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감탄을 부르는 화보 같은 감성적인 사진이 있다. 보는 즐거움을 선물하는 살림 포토북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