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가를 위한 정찬
미식가를 위한 정찬
  • 박상미
  • 승인 2011.11.1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성한 크리스마스, 11월에 미리 맛본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미리 만나는 겨울 시즌 인기 메뉴 한 자리에

연말이 되면 송년회, 가족 모임,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기념 식사 등 한해를 추억하고 다가올 새해를 축하하는 자리들이 이어진다. 한해를 기념하는 만찬이라면 평소에 즐겨먹던 음식에서 탈피해 특별한 스토리를 부여할 수 있는 특별 메뉴들을 찾기 마련이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이 풍성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위한 도우미를 자청했다. 인터내셔널 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드셰프와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더 킹스가 11월부터 연말까지 제공할 겨울 시즌 메뉴를 공개했다.

카페 드셰프는 연말의 모임을 더욱 풍성하고 기억에 남게 만들어줄 ‘연말 페스티브 정찬(Year-end Indulgence)’를 12월31일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중에는 세계 각국에서 연말에 즐겨 먹는 페스티브 시즌 단품 메뉴 여덟 가지와 두 가지 타입의 5코스 메뉴가 제공된다. 더불어 페스티브 메뉴에 어울리는 여덟 가지의 와인이 준비돼 더욱 특별한 연말을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인 디쉬로는 샤토브리옹 소스를 곁들인 안심스테이크, 버섯을 채워 패스튜리에 구운 안심 웰링톤, 크란베리와 살구를 채워 구운 칠면조, 트러플 버터 맛의 구운 바닷가재, 메릴랜드식 버섯소스를 곁들인 오븐 치킨, 으깬 감자와 구운 채소를 곁들인 양고기 럼프 스테이크가 준비되어 좋아하는 육류와 바닷가재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신선한 계절 과일을 곁들인 산딸기 밀휘이, 커스터드 크림 뷔릴레 등 페스티브 디저트 또한 맛볼 수 있다.

카페 드셰프의 페스티브 정찬 프로모션의 특징 중 하나는 소믈리에가 페스티브 시즌 메뉴에 맞춰 엄선한 여덟 가지 와인 중 한 가지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마르크스 드 체스 보르도(MARQUIS DE CHASSE BORDEAUX)를 포함한 세 가지 화이트 와인과 샤또 드 카르피아(CHATEAU DU CARPIA) 등 5가지 레드 와인이 준비된다. 코스 메뉴는 7만원과 8만5000원의 두 가지 타입이 준비되며 단품 메뉴 가격은 3만원부터다.
문의 및 예약: 카페 드셰프 02)2270-3131
 
더 킹스는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미리 준비했다. 더 킹스는 ‘프렌치 크리스마스 오뜨 퀴진느(Savor French Christmas)’를 11월1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이는 프랑스에서 겨울 시즌 및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겨먹는 요리들을 프렌치 셰프 그레고리(Gregory)의 메뉴 디자인 및 즉석 요리로 구현한 것으로 행사 기간 중에는 칠면조 카빙 스테이션이 별도로 준비돼 축제와 성탄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울러 프랑스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손꼽히는 푸아그라테린, 허니 오렌지 소스를 곁들인 오리 요리, 대파소스와 가리비, 염소치즈와 샬롯 등을 채워 만든 아모니에르(크레페 주머니), 프랑스 사과 와인 소스의 닭 오븐 구이, 샤또브리옹 스타일의 쇠고기 요리, 버섯 크림소스의 양고기 스테이크, 마늘 소스의 달팽이 요리 등이 로테이션 돼 프랑스의 품격있는 미각의 세계와 따뜻한 겨울요리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연말 분위기에 휩쓸려 건강을 놓친다면 이보다 아쉬운 일을 없을 것이다. 더 킹스는 건강과 무드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디저트를 준비해 고객의 만족감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클로젯 스타일 디스플레이로 여성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디저트 코너에는 건강식 견과류 디저트 및 크리스마스 푸딩, 구겔호프 등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누들코너에서는 사누끼식 즉석 우동, 중식코너에서는 즉석 몽골리안 BBQ, 일식코너에서는 광어, 오징어, 마구로 등의 물회가 제공돼 풍성한 겨울 만찬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헤베이뇽(Reveillon)- 크리스마스 전날 밤 혹은 12월31일 밤에 먹는 프랑스식 연말 만찬을 말한다. 온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내는 것이 일반적인 프랑스인들은 푸아그라, 칠면조, 달팽이 요리, 석화, 해산물 등 고급 음식을 잘 차려놓고 함께 시간을 보낸다. 이번 프로모션은 정통 프랑스식 만찬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렌치 셰프 그레고리(Gregory)가 직접 메뉴를 구성했다.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프랑스인들이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항상 즐기는 푸아그라(Foie Gras) 요리, 마늘 버터로 맛을 낸 달팽이 요리, 프랑스식 최상급 스테이크 샤토브리앙 스타일 쇠고기 요리, 파티 음식에 항상 빠지지 않는 햄과 올리브로 만든 테린, 크리스마스 대표 브레드 구겔호프, 크리스마스 푸딩 등으로 프렌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즉석에서 손질해 레몬즙을 뿌려 먹는 석화는 겨울철 프랑스인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음식으로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더킹스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이다. 이외에도 중국인 셰프가 즉석에서 직접 선보이는 몽골리안 바비큐, 겨울철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뎀뿌라 우동, 어묵 우동 등으로 한층 보강한 누들 코너, 광어, 참치, 한치 등 신선한 재료로 요리한 물회 3종 등으로 더욱 특별하고 풍성한 연말연시를 기념할 수 있다.
문의 및 예약: 더 킹스 02)2270-3121 (
http://grand.ambatel.com)

자료 제공=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www.grand.amba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