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대세 브랜드 필라이트 후속 신제품 출시로 시장 확대 나서
하이트진로, 대세 브랜드 필라이트 후속 신제품 출시로 시장 확대 나서
  •  
  • 승인 2018.05.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일요시사>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일요시사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출시 1년을 맞은 국내 발포주 시장 확대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달 필라이트의 메가 브랜드 육성 계획에 따라 신제품 ‘필라이트 후레쉬’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강화해 라거 맥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뛰어난 제품력과 가성비 장점에 라거 특유의 청량감을 더해 맥주 음용층을 흡수, 필라이트와 함께 국내 발포주 시장의 볼륨을 키워간다는 전략이다.

필라이트는 지난해 4월 출시된 후 우수한 제품력과 가격 경쟁력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입소문 나며 출시 1년 만에 2억캔 판매 돌파에 성공했다.
 

▲첫 출고 중인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후레쉬’

이는 1초에 6.6캔, 우리나라 성인 1명당 (20세 이상, 4204만명 기준) 4.8캔을 마신 수치다.

특히 수입맥주가 강세를 보이는 편의점,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의 판매 성과라 더욱 의미하는 바가 크다.

필라이트 후레쉬는 100% 국내보리를 사용하고 하이트진로만의 FRESH 저온숙성공법으로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극대화했다.

필라이트 1년 만에 2억캔 판매 돌파, 성공적으로 시장 안착
발포주 시장 확대 위해 ‘필라이트 후레쉬’ 출시
1주년 돌잔치 이벤트 진행, 소비자에 첫 선

기존 필라이트가 아로마홉을 사용해 풍미를 살렸다면 필라이트 후레쉬는 최적화된 홉 배합으로 향과 잔미를 최소화해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한다.

알코올 도수는 4.5도이며,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블루 컬러를 적용해 시원한 청량감을 강조했다. 필라이트 후레쉬도 코끼리 캐릭터 ‘필리’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며 대세감을 이어갈 계획이다.

새로운 필라이트 후레쉬는 캔(355ml, 500ml) / 페트(1000ml, 1600ml) 4가지 종류로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 중이다.

출고 가격은 필라이트와 동일하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국내 발포주 시장을 개척한 필라이트가 2억캔 판매 돌파의 여세를 몰아 시장 확대에 나선 것”이라며 “기존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번 신제품도 우수한 품질력과 가성비로 수입맥주와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필라이트 후레쉬’ 출시 대박 기원제

하이트진로는 지난 달 필라이트 출시 1주년을 맞아 소비자와 함께하는 ‘필라이트 돌잔치’ 이벤트를 개최했다.

팟캐스트 ‘비밀보장’의 송은이, 김숙이 강남역 복합문화공간서 이번 필라이트 돌잔치를 진행했다.

코끼리 캐릭터 필리의 돌잡이, 성장 동영상 등 돌잔치 프로그램, 댄스파티, 경품 이벤트 등의 소비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본 기사는 홍보성 광고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