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에서도 은은한 향기로 비흡연자 불평 크게 줄여
(주)디케이엔티, 과일향 가미 ‘PEEL’ ‘DJ Mix’선봬
담배 냄새 확 줄이고 부드러운 맛과 과일 향기 ‘솔솔’
담배 판매액이 증가 추세다. 보건복지가족부, 통계청 등에 따르면 흡연율은 떨어지는데 담배 판매액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흡연율이 2005년 27.2%, 2006년 22.9% 등으로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담배 판매액은 2005년 6조8천여원, 2006년 7조3천5백여억원, 2007년 7조8천3백여억원, 2008년 8조원대 등으로 각각 증가했다. 이는 중저가 담배에서 저 타르 프리미엄급 담배 등으로 소비패턴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여기에는 웰빙 등의 영향이 미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담배는 안 피우는 것이 피우는 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기호품인 담배를 끊을 수 없고 피운다면 비흡연자에게는 냄새에 따른 불쾌감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국내 제조 생산 계획
멜론, 복숭아 등의 과일향이 배어있는 ‘FEEL’ 과 ‘DJ Mix’라는 담배의 본격 공급에 나서 관심을 받고 있는 (주)디케이엔티(www.peelkorea.co.kr) 홍성윤 대표의 말이다. 이 제품은 담배 본래의 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맛과 과일향기를 내재, 홍콩 등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특히 연기에서도 은은한 과일 향기를 발산, 비흡연자의 불평을 크게 줄이는 효과로 소비량이 늘고 있다는 것.
이와 함께 담배냄새인 찌든 냄새나 퀴퀴한 냄새가 없이 향긋한 과일냄새로 마니아들도 많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감미로운 과일 향으로 독성이 없어 미 FDA의 인정을 받은 이 제품은 홍콩, 호주, 중국, 일본,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 전역을 비롯 국내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면세점에서 각각 판매중이다.
최근 국내 3천여 훼미리마트에 본격 공급, 국내 담배 소비패턴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시아지역의 경우 여성흡연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현지에서 특별한 맛과 향으로 ‘명품담배’로 불린다고 한다. 국내에서도 ‘명품담배’를 접하게 된 셈이다.
샤넬, 랑콤 등에 향료엑기스를 공급하는 세계적 향료회사인 프랑스 멜 사가 과일 향을 첨가했고 과일향의 맛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영국 CPA첨단고급필터와 미국산 연초를 각각 사용, 담배냄새를 획기적으로 줄인 이 제품들은 홍콩 DJ TOBACCO사가 아랍의 물 담배에서 착안, 개발에 성공했다고 한다.
“40%에 달하는 관세를 절감하고 새로운 담배문화 확산을 위해 국내에 제조 생산시설 설립을 검토 계획 중에 있습니다. 또한 기호품으로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바닐라, 차, 꽃, 와인 등의 다양하고 향기가 나는 제품개발을 추진 중입니다. 나아가 건전한 담배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봉사활동도 계획하고 있지요.”
국내 굴지기업 해외법인 책임자로 다년간 근무해오다 ‘신뢰’를 인정받아 특별한 맛과 향의 담배를 공급하게 된 홍 대표는 향후 국내에서의 직접 제조 생산 공급을 시사했다. 새로운 담배소비문화 트렌드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훼미리마트 각점에서 판매되는 이 제품은 멜론, 오렌지, 사과, 딸기, 복숭아, 레몬 등의 향기가 담겨 발향되는 9종류로서 웰빙 선호층과 여성층, 젊은 층 등에서 수요증가가 예상되고 있다.(02-714-0694)
한국관광공사 공항면세점 이어 훼미리마트서 공급
멜론, 오렌지, 사과, 딸기 복숭아, 레몬 등 9종류
“산뜻한 기분과 함께 본연의 맛 함께 즐길 수 있어”
제조원가가 높아 판매가가 약간 비싼 편이지만 흡연자들에게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비흡연자에게는 불쾌감이나 담배냄새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데 회사 측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제품 개발을 제외하고 제조부터 포장까지 전 생산과정이 온도와 습도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환경 속에서 컴퓨터 시스템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담배 본연의 맛이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향을 담배와 섞지 않고 필터에 주입시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노하우를 통해 소비자들이 산뜻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본연을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을 확신합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 피우는 것보다 우선이죠. 또한 흡연자가 비흡연자를 배려하는 마음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개발·생산· 공급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제품 품질에 만전을 시사하는 홍 대표는 소비자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으로 다져나가겠다는 생각이다. 홍콩, 중국 등 해외 현지에서 탁월한 능력으로 신뢰를 받아온 그에게 한국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