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국회의장 후보 조정식·국회부의장 후보 남인순 선출

2026.05.13 16:52:08 호수 0호

제22대 국회 후반기 신임 국회의장 후보로 선출된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의원(왼쪽)과 국회부의장 후보로 선출된 남인순 의원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의장 및 부의장 후보 선출 의원총회에서 손을 맞잡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조 의원은 1차 투표에서 의원 투표와 온라인 당원 투표를 합산한 결과 과반 득표를 얻어 각각 5선인 박지원·김태년 의원을 꺾고 후반기 국회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일요시사=천재율 기자(1000jae@ilyosisa.co.kr)

 

 

<1000jae@ilyosisa.co.kr>

저작권자 ©일요시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문조사

진행중인 설문 항목이 없습니다.






Copyright ©일요시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