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꾀하고 있는 ‘키스방’ <실체추적>

키스만 한다고? 천만의 말씀!

성매매특별법 발효 이후 생겨난 가장 이색적이고 변태적인 업소를 꼽으라면 단연 ‘키스방’이라고 할 수 있다. 키스방은 말 그대로 키스만 하는 업소다. 옷 위로 여성의 가슴을 만진다거나 혹은 허벅지를 만질 수는 있지만 그 이상은 어떤 수위도 불가능하다. 소위 말하는 ‘대딸’도 없다. 다만 남성이 흥분을 이기지 못해 마무리를 원한다면 그저 혼자 스스로 자위를 하는 방법 밖에 없다. 문제는 이런 방식이 유사성행위에 대한 법적 규정을 피해나가 법망을 완전히 빠져나갈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이런 키스방들이 최근 새로운 ‘변신’을 꾀하고 있다. 다름 아닌 유사 성행위의 경계를 넘어서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눈치보던 키스방 이제는 프랜차이즈 사업까지 진출
키스방→유사성행위→성매매 ‘변신에 변신을 거듭’


실 키스방이 키스만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선 또한 페티쉬적 성향을 가진 사람이 아니고서는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없다. 그런 점에서 키스방은 상당히 변태화된 업소라고 할 수 있다.

과당 경쟁 시작되며 
‘초심’ 잃고 허우적

사실 키스방이 처음 시작될 때만 해도 이들은 광고를 거의 하지 않았다. 오로지 인터넷에 올려지는 후기 정도에 의존해 영업을 했다. 그것도 알바를 고용한 대대적인 홍보도 아니었다. 현행법에 어떻게 저촉될지는 아무도 몰랐기 때문이다.

물론 법규정상으로만 봤을 때는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했지만 실제 단속이 시작되면 어떤 법이 적용될지 확신할 수만은 없었다. 그러나 막상 영업을 해보니 단속은 없었다. 키스방들의 예상은 확신으로 변했고 이때부터 키스방은 본격적으로 기세를 떨쳐나가기 시작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키스방의 체인화였다. 음식점 등에서나 있어왔던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가동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는 그만큼 키스방들이 자신들의 합법성을 자신했다는 반증이기도 했다. 심할 경우 한 가족이 3개의 각각 다른 명의로 키스방을 운영하기도 했다. 기존 가맹자가 있어야 또 다른 가맹자가 가맹을 한다는 점을 노린 것이다.

이렇게 해서 이들은 개설 비용으로 최소 4000만원 이상을 챙기기도 했다. 하지만 원래 프랜차이즈에서 행하는 사후 관리나 A/S같은 것이 있을 리는 없었다. 해당 업계에 무지한 사람들을 상대로 ‘사기’를 친 것이나 진배없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단순한 프랜차이즈화가 아니었다. 이와 동시에 키스방이 잘된다는 소문을 들은 사람들이 앞을 다퉈 새로운 유형의 키스방을 만들어내고
이를 프랜차이즈화 시키다 보니 과당 경쟁이 시작된 것이다.
여기에 일반적인 단독 점포들까지 경쟁에 뛰어들었다. 상황이 이렇게 전개되면서 이제 키스방은 애초 시작할 때의 ‘초심’을 잃기 시작했다는 것. 단순히 키스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사 성행위 심지어 직접적인 성매매까지 하기 시작했다.

키스만으로도
성병 감염 가능

전북의 한 키스방은 바로 이런 유사성행위와 성매매 때문에 키스방 최초로 단속되는 사례를 남겼다.
당시 해당 업소는 각 10개의 방을 구비해 놓고 취객들까지 받아들이면서 영업을 했다. 단순 키스는 3만원, 유사성행위는 5만원, 성매매는 15만원까지 돈을 받았다.

키스방의 변화는 꼭 이렇게 극단적인 방식만은 아니었다.
이들의 변화는 그들이 만들어 놓은 홈페이지에서도 느낄 수 있다.

수원 모 업소 입속 사정서비스로 인기 구가중
헤르페스, 임질, 매독 등 성병에 노출 “조심해”


예전에는 단순히 입술 사진의 이미지 정도만을 올려놓으면서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다면 이제는 아예 여성들의 다리, 가슴, 허벅지 등을 공개적으로 올려놓으면서 공격적인 영업을 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이들이 점점 파격적으로 변해가는 것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점을 암시하고 있다.

사실 애초에 키스방은 일부 페티쉬 성향을 가진 남성들을 주요 타킷으로 했다. 성매매에는 큰 관심이 없는 남자들, 하지만 여성과의 키스만으로도 상당한 흥분을 하며 오로지 그것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남성들이 대상이었던 것이다.

키스방은 변태 서비스
당국의 빠른 조치 절실

그러니 업주 측에서도 유사 성행위나 성매매를 제공할 이유도 없었고 남성들 역시 그런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저 낯선 여인과의 애인모드와 자연스러운 키스 정도가 원하는 전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런 소수의 페티쉬 마니아들만을 상대로 하기에는 역부족이라고 할 수 있다. 당연히 유사 성행위와 성매매로 그 영역을 확장해가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심지어 수원에 있는 한 키스방의 경우 아직 적발되지는 않은 상태이지만 이른바 ‘오럴 사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여성이 입으로 남성의 성기를 자극해 사정에까지 이르게 한다는 것이다. 명백히 유사 성행위를 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이곳은 여성의 입속에 사정을 하게 허락한다는 점에서 현재 남성들에게 급격하게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기존의 키스방에서는 생각할 수조차 없는 서비스였지만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태화되어 가는 키스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그리 무리한 서비스도 아니라는 게 업계의 얘기다. 이 업소를 이용한 남성들은 나름대로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번거롭게 샤워하고 옷 벗고 하기보다는 그냥 사정하고 간단하게 성욕을 풀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키스방의 가장 큰 문제점은 이른바 성병에 대한 우려다. 이곳을 이용하는 남성들은 ‘입으로만 하는데 무슨 문제냐’라고 말하지만 실제 헤르페스, 임질,매독 등의 고질적인 성병 등은 입을 통해서도 충분히 감염이 된다는 것.

또한 이곳에서 사용하는 물수건들이 거의 모두 남성의 성기를 닦는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충분히 청결을 유지 하지 않으면 물수건을 통한 감염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비록 원래의 키스방 자체는 법의 테두리 안에 있다고는 하지만 어떤 면에서든 분명 변태적인 서비스라고 할수 있다. 이에 대한 당국의 빠른 조치가 필요한 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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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법률수석 부활 속셈

‘갑자기?’ 법률수석 부활 속셈

[일요시사 취재1팀] 장지선 기자 = 4·10 총선이 범야권의 승리로 끝났다. 집권여당은 참패라는 초라한 성적표를 받았다. 집권 3년차인 윤석열정부는 국정운영의 동력을 잃게 생겼다. 레임덕을 넘어 데드덕이라는 표현까지 나오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정치 인생 최대 위기에 직면했다. ‘식물 대통령’으로 전락한 윤 대통령의 다음 행보는 엇일까? 속사정이야 어떻든 숫자만 놓고 봤을 때 이견이 없는 결과가 나왔다. 범야권은 192석을 얻어 ‘반윤 거야’ 전선을 형성했다.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161석, 민주당의 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 14석, 조국혁신당 12석, 개혁신당 3석, 새로운미래 1석, 진보당 1석 등을 모두 합친 수치다. 국민의힘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의석(18석)을 포함해 108석을 얻는 데 그쳤다. 완벽한 참패 식물 대통령 선거를 진두지휘한 각 당 대표의 희비도 엇갈렸다. 사법 리스크를 안고도 선거를 승리로 이끈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정국의 주도권을 잡게 됐고 국민의힘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정치 생명에 큰 타격을 입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실제 선거를 뛴 선수보다 더 큰 영향을 받게 됐다. 윤 대통령은 임기 내내 의회 주도권을 야당에 내준 상태로 정국을 운영해야 하는 처지가 됐다. 거부권(재의요구권)을 행사한다고 해도 여당의 이탈표를 걱정해야 한다. 총선이 끝나면서 권력의 무게추가 당으로 기울어지는 모양새가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또 이미 거부권을 9차례나 사용한 이력이 민심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각 당은 이번 총선서 ‘정권 심판론’을 정면에 내세웠다. 민주당은 윤석열정부 심판, 국민의힘은 ‘이조(이재명-조국) 심판’ 프레임으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은 범야권에 의석을 몰아주면서 정부 심판의 손을 들어줬다. 윤석열정부에 대한 중간평가에 ‘낙제점’을 준 것이다. 윤석열정부는 당장 밀어붙이고 있던 정책에 차질을 빚게 됐다.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을 골자로 하는 의료개혁이 대표적이다. 윤 대통령은 총선 패배 메시지를 통해 의료개혁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드러냈지만 추진력에 대해서는 의문부호가 붙는다. ‘카르텔 타파’라는 국정기조도 흔들릴 가능성이 높다. 윤 대통령은 지난 16일, 총선 결과와 관련해 첫 육성 메시지를 내놨다. 총선 참패 후 엿새 만이다. 민정수석실 폐지 대선공약 민심 청취 명분 부활 예고 윤 대통령은 “총선을 통해 나타난 민심을 우리 모두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들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큰 틀에서 국민을 위한 정책이라 해도 세심한 영역서 부족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윤석열정부서 추진하고 있던 개혁은 계속하겠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윤 대통령은 “노동, 교육, 연금 등 3대 개혁과 의료개혁을 계속 추진하되, 합리적인 의견을 더 챙기고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국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말했지만 야당을 명시적으로 언급하진 않았다. 윤 대통령의 메시지에 야권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의 메시지에 대해 “개탄스럽다”며 “오만, 독선, 불통 정치를 계속하겠다는 마이웨이 선언”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이번 총선서 확인한 민심은 국정기조 전면 전환과 민생경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할 방안을 제시해 달라는 주문”이라며 “윤 대통령은 국정 실패 자체를 인정하지 않았다. 민생경제의 잘못을 인정하고 실질적 대책과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이 총선 패배에 대한 목소리를 내면서 이후 내놓을 쇄신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 국무총리와 대통령비서실장 인선과 관련한 하마평이 나오는 중이다. 지난 17일에는 대통령실서 국무총리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서실장에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을 고려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일단 대통령실에서는 “검토한 바 없다”고 대응한 상태다. 3대 개혁 밀어붙인다 눈길을 끄는 대목은 현재 비서실장 아래에 있는 공직기강비서관실과 법률비서관실을 관장할 ‘법률수석비서관실(가칭)’이 신설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는 점이다. 민심 청취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민정수석이 존재할 당시 폐해로 여겨졌던 사정 기능은 제한하고 민심을 읽는 방향의 조직을 만들 것이라는 구체적인 언급도 나오고 있다. 이 과정서 사실상 민정수석실이 부활하는 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다. 민정수석실 폐지는 윤 대통령의 대선공약 중 하나였다. 윤 대통령은 당선인 시절 “앞으로 대통령실 업무서 사정, 정보 조사 기능을 철저히 배제하고 민정수석실을 폐지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과거 사정기관을 장악한 민정수석실은 합법을 가장해 정적, 정치적 반대 세력을 통제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했고 세평 검증을 위장해 국민 신상 털기와 뒷조사를 벌여왔는데 이런 잔재를 청산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윤석열정부 출범 직전 대통령실은 2실(비서실·국가안보실) 5수석(경제·사회·정무·홍보·시민사회) 체제로 개편됐다. 당시 당선인 신분이었던 윤 대통령이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해를 청산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윤석열정부 출범 3개월 만에 정책기획수석이 신설되면서 2실6수석 체제가 됐다. 민정수석실서 맡고 있던 공직기강 업무와 인사검증 업무는 법률비서관, 법무부 등으로 이관됐다. 특히 법무부에 공직자 검증 업무를 전담하는 인사정보관리단이 신설되면서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에 권력이 지나치게 집중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다. 사정 기능 제한한다? 지난해 11월 윤 대통령은 정책실장을 신설하는 등 대통령실 직제를 3실6수석 체제로 개편했다. 개편 과정서 기존 수석들을 물갈이하면서 대통령실 2기 체제의 출범을 알렸다. 이때도 민정수석실 관련 언급은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총선 패배 이후 대통령실 쇄신안에 법률수석이 거론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야당은 즉각 반발했다. 민심 청취는 표면용일 뿐 결국 윤 대통령이 사정정국을 조성하려는 의도를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민정수석실 폐지’라는 대선공약을 파기하고 여소야대 정국을 돌파하기 위한 자구책이라는 설명이다. 여기에 야당서 예고한 특검을 방어하려는 선제적 조치가 아니냐는 비판도 나왔다. 당초 민정수석실은 민심 청취 기능과 무관하게 운영됐다. 오히려 폐지 가능성이 나오고 있는 시민사회수석실이 민심을 듣는 역할을 해왔다. 민정수석은 고위공직자 인사 검증, 국정 관련 여론 수렴, 고위공직자 복무 동향 점검, 대통령 친인척 관리, 사정기관과 소통 등의 업무를 주로 했다. 하지만 역대 정부서 가장 부각됐던 기능은 국가정보원, 검찰, 경찰, 국세청, 감사원 등 5대 사정기관을 관리하는 것이었다. 실제 2000년 김대중정부서 폐지되기 전까지 이른바 ‘사직동팀’이 청와대 하명수사를 전담했다. 사직동팀은 경찰청 형사국 조사과를 일컫는 말이다. 윤 대통령 역시 당선인 시절 대통령 인수위원회 첫 과제로 민정수석실 폐지를 밀어붙이며 “사직동팀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한 바 있다. 대통령실은 법률수석을 신설하더라도 사정 기능은 제한하겠다는 뜻을 비쳤지만 의심의 눈초리는 여전하다. 김건희·채 상병 특검법 대기 신임 수석 검찰 출신 될 듯 민주당 고민정 최고위원은 지난 16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법률수석 신설은 앞으로 들이닥칠 영부인에 대한 특검 등을 방어하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며 “이제 와서 법률수석비서관실을 신설한다는 것은 사법 리스크 방어 차원”이라고 주장했다. 21대 국회에 이어 22대 국회서도 여소야대 정국이 유지되면서 민주당 등 범야권은 ‘해병대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의혹 특별검사법(채 상병 특검법)’과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특별검사법(김건희 여사 특검법)’ 등을 예고했다. 국민의힘서도 채 상병 특검법 수용과 관련해 의견이 갈리는 만큼 국회 통과 가능성이 제기된다. 윤 대통령은 채 상병 특검법에 대해 한 차례 거부권을 행사한 상태다. 192석을 확보한 범야권은 21대 국회서 채 상병 특검법이 좌절된다고 해도 22대 국회서 재추진한다는 뜻을 보이고 있다. 고민정 최고위원도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채 상병의 죽음 앞에 정치권이 더는 부끄럽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민주당서도 의지가 충분히 있고 국회서 당장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돼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김건희 여사 특검법도 22대 국회 개원 전후로 다시 도마에 오를 전망이다. 12석을 확보한 조국혁신당은 아예 22대 국회 1호 법안으로 김건희 여사 특검법을 공언했다. 민주당과 개혁신당 등이 조국혁신당에 동의한다는 뜻을 보인 만큼 추진 가능성은 어느 때보다 높다. 국민의힘 내부서도 수용 여부에 대한 의견이 갈리고 있어 향후 상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정기관 잡고 흔드나 범야권이 다수 의석을 무기로 특검 정국을 예고하면서 윤 대통령과 여당에 대한 압박 수위가 높아지는 모양새다. 법률수석을 새로 만들려는 의도가 ‘방어’로 읽히는 분위기도 윤 대통령이 처한 상황이 녹록지 않기 때문으로 보인다. 심지어 총선이 마무리되면서 국민의힘에 대한 윤 대통령의 지배력 역시 작아진 상태라는 점도 법률수석 신설의 배경으로 꼽히고 있다. 이미 시작된 것으로 보이는 레임덕을 최대한 늦추기 위한 궁여지책이라는 말도 나온다. 신임 법률수석을 누가 맡게 될지를 두고 정치권에서는 벌써부터 하마평이 돌고 있다. 검찰 출신들로 채워질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jsjang@ilyosisa.co.kr>